서론
정말 오랜만에 리니지 관련 글을 쓰는 것 같다. 아직 린드비오르 서버에서 키우고 있는 암흑기사를 접지는 않았다. 하지만 앱플레이어가 자주 다운되는 바람에 신경을 많이 안 썼었는데, 오늘 TJ쿠폰을 준다고 하여 오랜만에 휴대폰으로 접속을 하였다. 결과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자.
본론
암흑기사 드디어 첫 영변!
블로그에서 희귀합성 시도를 했다는 글을 남겼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그때는 실패하고 이력이 있어 영변도전이 가능했었다. 드디어 영변을 뽑았다. 하지만.. 사실 전에 게임하다가 슬슬 지루해지고 짜증이 나는 바람에 푸귀, 검귀, 쌍반지를 질러서 날렸는데..
푸귀도 성공하였다.
출근길에 둘다 성공해버려서 어안이 벙벙했었는데, 이를 어찌하나 고민이 많아졌다. 계정을 팔아버릴까? 그냥 계속 할까.. 일단은 두기로 하였다.
위는 최근 캐릭터 상태이다. 같이 열심히 하시던 분들도 필자가 잠수타는 동안 (잘 접속을 안하고 확인도 안하고..) 다 지르고 접으신 듯 하다. TJ쿠폰 받으셔서 복귀 하시면 좋을 것도 같은데 아쉽다.
다들 사는게 바쁘다 보니.. 현실 복귀 하셨나 보다.. 혹시나 영변 안 뜨시면 신서버로 오셔유..
이실로테 신서버를 탐하다..
오늘 리니지m이 신규 에피소드로 업데이트 되면서 신규서버가 나왔다. 이실로테 서버. 신규 캐릭인 신성기사도 나오긴 하였으나 사실 암흑기사에 비해 임팩트는 적어보인다. 일단 욕심이고 나발이고 게임에 돈을 백원도 쓰는게 이제는 너무도 아까워서 신서버에서 0원으로 키우고 싶어졌다. 오늘부터 무과금으로 키우는 육성기를 시작해보고자 한다. 무과금 혈맹도 만들어서 같이 운영하고 싶지만 서버가 닫혀있어서 군주캐릭을 못 만들고 있다. 참고로 이실로테 3서버이다. 어? 그런데 무과금TV 라는 혈맹이 있는 것 같은데 이실로테 3서버에서 유튜버도 필자와 비슷하게 운영하는 혈맹인 것 같다. 일단 서버 열리면 군주캐릭 파서 무과금 혈맹을 만들 것이다.
(서버가 잠깐 열려서 겨우 만들었다. 이실로테 3서버 무과금 혈맹이다)
그리고 이번 신규서버는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 특히 하던 서버에서 악세사리 하나를 확정으로 옮겨서 사용 할 수가 있다.
방어 캐릭 외에 빈 캐릭도 있었는데 +4축 귀걸이도 사실 날렸었다. (아마 무과금 총사.. 키운다고 난리 피웠었는데 그것도 접었다) 운 좋게 이 캐릭도 검은귀걸이가 떠주어서 +5축검귀를 가지고 있는 상태라 이 계정으로 악세를 이동하여 신서버에서 신성기사를 키울 예정이다. 군주계정도 희귀변신 시도를 한적이 있었는데 이 계정은 둘다 꽝이다. 영변 떠 주었으면 바로 팔아먹을 생각이었는데 ㅠㅠ
옮길 준비를 하고 시작하였다.
사전 쿠폰 등록 및 또다시 존버
사실 사전예약이 있길래 몇 주전에 아무 생각없이 신청은 해두었다. 적어도 본서버에도 적용 할 수 있고 뭔가는 주긴 하니까 말이다. 여타 캐릭처럼 초반에는 퀘스트를 진행해주어야 한다. 이번 신서버는 친절하게도 퀘스트 패스권을 주었다.
적당히 퀘스트를 진행하면 은기사 마을로 나올 수 있는데 이때 상점에 들어가서 이실로테의 성장 상자도 구입할 수 있다. 이실로테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퀘스트 패스권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레벨 45까지 진행이 되고 산적 잡는 퀘 직전까지 진행이 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받는 아이템들은 창고에 적당히 넣어두자.
스텟은 무조건 올 힘이다. 아직 연구가 되지 않은 캐릭이라 스텟 걱정을 하실 수도 있는데 암흑기사와 다르게 근접명중을 타는 캐릭이기 때문에 일단 힘을 찍어주어야 한다. 인벤에서 몇몇 글을 보니 아마도 올힘 이후 올인트가 대세일 것으로 보인다. 일단 필자도 여러글도 읽어보고 키우면서 다음 글에서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아직 스킬들도 확실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애매모호 하기 때문에 섣불리 말씀드리기 이른 것 같다. 특히 회피율, 신성공격, 2단 가속 등이 패시브로 되어 있어 좀 특이하긴 한 캐릭임엔 분명하다. 들리는 말로는 사냥은 암흑기사가 더 좋다는 평이고 싸움에 좋다고 하는데 (암기에 무지 강하다) 다음주에 클레스 케어도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사전예약 쿠폰이 있다면 7싸울에 반 완성된 4셋을 끼고 사냥터에 돌려놓고 존버해야 한다. 사전예약 쿠폰이 있는 유저라면 퀘스트를 프리패스 후 바로 오크부락에 던져도 좋고 장비가 없는 유저들이라면 어쩔 수 없다. 수련던전이나 요정족 던전에 넣어야 한다. 그리고 돈이 모이는대로 칼 먼저 6 강화를 해야 할 것이다. 일단 사냥터에 돌려놓고 각인상자를 노려봐야 하는데 필자가 6시간정도 오크부락에 던져놓았지만 각인상자를 아직 1개도 못 먹었다. 각인상자에서 나오는 칼에 강화를 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일단 정보가 모아지는 대로 다음 편에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다.
서버가 대부분 생성제한이라 바로 시작은 못하겠지만 시작한다면 위와 같이 혜택들을 챙겨 받고 컴퓨터로 켜서 일단 사냥터에 돌려두자. 국왕 이벤트도 이벤트 기간 내내 매일 꼭 해주어야 하니 보안등록은 필수!
무과금은 뭐다? 그냥 PVP 신경 끄고 죽든가 말든가 아인 꼬박꼬박 받아가며 존버가 답이다.
언젠가는 필자처럼 영변?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무조건 계정은 구글 깡통계정으로 시작해야 추후에 접더라도 팔고 접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폰으로 힘들게 돌리지 마시고 앱플레이어와 원격프로그램을 통해 최대한 현실 세계에 집중하면서 키우는게 마음도 편하고 욕심도 없다.
결론
별다른 정보가 없어보이는 편으로 보인다. 일단 한동안 블로그에 리니지m 관련 글이 없어 암흑기사 근황을 알리는게 첫번째 목적이었다. 앞으로 신서버에서 신규직업을 키우며 얻어지는 노하우들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다. 신성기사, 뭔가 매력적으로 보이긴 하지만 무과금으로 하기에는 암흑기사보다 안 좋은건 확실 한 것 같다. 무과금으로 오만 저층정도를 빨리 진입하고 싶다면 암흑기사만큼 좋은 직업은 아직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