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KON(콘) 공략] 45레이드 켈레시스 공략

by 리빈아빠 2016. 4. 30.
반응형

서론

45레이드 이전의 레이드들은 세레나 두명만 있으면 자동으로 돌려도 깨기 쉽기 때문에 공략이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45레이드는 첫 순간이동을 하기전에 잡지 못한다면 전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패턴을 알 필요가 있다. 그래서 준비하였다. 냉혈 켈레시스 공략법

 

본론

처음 공격은 무조건 냉각 공격이다.

암흑의 연회에 온 것을 환영 한다!

 

입장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대치 하고 있을 것 이다. 시작을 하게 되면 켈레시스가 공중에 올라가며 랜덤 냉각 공격을 뿌린다.

스킬을 쓰는 동안은 무적이므로 리디아 기준 스킬을 2개 정도 쓰면 된다. 혹은 바닥을 잘 보면서 평타 공격만 하다 반격, 구르기 등을 하고스킬 공격을 써도 되지만, MVP를 노린다는 전제하에 스킬 쿨이 있다면 바로바로 써버리자. 냉각 공격이 끝나고 내려오면서 전체 공격을 한번 더 뿌릴 것이다.

이때 주변에 좀비가 소환 되는 경우가 있는데 주변 파티원들이 스킬을 계속 써대서 좀비가 보통 녹아버리지만 가만히 있는 경우 갑자기 공격을 받아 피가 훅 줄어드는 경우도 있다.

첫 냉각공격 후 보통 순간이동 -> 전체공격이다.

요즘에는 장비 좋은 고렙들이 늘면서 순간이동 전에 녹이는 경우도 간혹 있긴 하지만 보통은 이정도 피를 뺀 후 순간이동 하여 전체 공격을 준비한다. 전체 공격 피하기는 아주아주 쉽다. 위 사진과 같이 기를 모으는 순간에는 그냥 평타 공격등을 하다가 손이 올라가는 순간에 스킬 하나를 쓰면 된다. 혹은 사운드가 켜져 있다면 뭐라고 짓거리면서 공격을 하는데 아무튼 여자 목소리 날때 스킬 써주면 쉽게 피해 진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이 있는데 되도록이면 스킬공격으로 피하자는 것이다. 아래의 사진을 봐보자.

위의 사진은 순간 이동 후 전체 공격 뒤의 사진은 아니지만, 켈레시스는 항상 전체 공격을 한뒤 아래와 같이 원형으로 해골이 생겨 일직선 미사일(?)을 퍼 붓는다. 이게 가운데서 맞으면 갑자기 죽어버릴 수도 있는 공격인데, 전체 공격을 반격으로 피한다 하더라도 갑자기 에너지가 훅 달아지는 걸 본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 게임을 하면서의 느낌은 전체 공격을 받아 에너지가 달아지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이 미사일을 맞아 달아지는 것이다. 화면에서 가까이 붙어서 치다보니 이 미사일이 날아오는 것을 못보고 에너지가 달아지는 것이다. 그러니 무적시간이 긴 스킬공격으로 피하자고 말하는 것이다.

중간중간 쓰는 평타 공격

위의 사진을 보면 켈레시스가 뭔가를 던지려고 하고 있는데 이 것이 평타 공격이다. 위 사진의 빨간색 평타공격과 얼음 미사일을 던지는 평타 공격 두가지가 있다. 그냥 반격으로 피하거나 좀 멀리 있는데 쏜다면 이동으로도 피할 수 있다.

켈레시스보다 더 무서운 소환물들

사실 켈레시스는 스킬로 모든 공격을 피하면 되는데 이 소환물들이 골치 덩어리 이다. 좀비 소환을 제외 한 3가지의 소환 물들을 소환 하는데 위의 사진은 원거리 소환물이 사용한 범위형 전격 공격이다. 맞으면 기절하게 된다. 그리고 보통 이때 소환물들이 쌓여 있다면 기절걸려 죽어버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건 근접공격형 소환 물이다. 저 무기로 사정없이 휘두르는데, 조심할 점이, 실제로 별로 신경은 안 쓰이지만 켈레시스에 붙어서 평타공격을 하다보면 이 놈이 갑자기 점프를 해서 공격을 해 온다. 데미지가 상당하고 여러마리가 동시에 점프해서 공격이 들어 올 경우 상당한 피해를 입는다.

마지막으로 책을 들고 있는 놈인데, 원거리 평타 공격을 한다. 캐릭터를 쫓아다니면서 저 파란색 미사일을 던지는데 이 놈도 여러마리가 동시에 쏠때 뒤에서 맞아버리면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리

사실 패턴은 아주 쉽다.

45레이드인 냉혈의 켈레시스는 아래 패턴들을 랜덤하게 진행한다.

1. 12시 방향으로 이동하여 기를 모아 몇 초 뒤 공격하는 전체 공격 패턴

2. 가운데 쪽으로 순간이동하여 랜덤 범위형 냉각공격을 하는 패턴

3. 제자리에서 원형 공격을 하는 패턴

4. 캐릭터에게 순간이동을 하여 접근 한뒤 평타공격

5. 소환물 소환

6. 원형으로 해골을 소환하여 일직선으로 공격을 퍼붓는 패턴(1, 2번 진행 후 바로 진행)

 

차례대로 파해법은

1. 뭐라고 짓거리는 소리가 들릴때 스킬을 써준다. 혹은 기를 모으다 팔을 들면 그때 써줘도 좋다. 되도록이면 긴 스킬로

2. 붙어서 칠 거라면 스킬이 최소 2개 정도는 쓸 수 있어야 한다. 아니라면 주위에서 냉각공격을 피하다가 접근해서 스킬을 써줘야 한다.

3. 이건 그냥 필자 같은 경우 구르거나 반격으로 대처 한다.

4. 이것도 마찬가지로 스킬이 쿨이면 스킬을 쓰고 아니면 반격 해버린다.

5. 이건 화면 뒤를 잘 생각해야 한다. 다른 유저들이 맞아 주면 그냥 켈레시스만 쫓아다니면서 패버리면 되는데, 혼자 남는 경우엔 이 소환물이 정말 껄끄러워 진다. 스킬로 켈레시스와 소환물을 같이 잡을 생각을 하며 진행하자.

6. 이건 1, 2번 스킬 후 바로 진행되는 공격패턴인데, 1, 2번을 스킬로 피할때 마지막 스킬을 쓸 경우 스킬모션이 긴 걸로 이어서 피해버리거나 스킬이 끝나자마자 반격, 구르기로 피해버린다.

 

정리 하자면 소환물들은 켈레시스를 때리고 있는 동안 갑자기 뒤에서 공격을 우루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켈레시스가 순간이동을 할 경우 조심히 이동을 해야 하며 너무 많이 쌓이면 소환물들을 모아서 스킬로 다 없애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소환물이 적다면 너무 잡으려고는 하지 말고 범위형 스킬로 켈레시스를 타격하면서 같이 잡을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

 

팀원들이 전멸 한다면 소환물들을 정리하면서 천천히 진행하고 냉각과 기절은 최대한 피해보자, 한번 걸려버린다면 보통 죽어버린다. 냉각이 짜증난다면 탈출기를 찍는 것도 한가지 방법!!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 한 것은 자동스킬을 무조건 끄자. 켜져 있는 상황이라면 아무리 스킬을 눌러대도 잘 안먹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올 수동으로 진행하자.

스크린샷 찍으면서도 참 쉽죠?

 

결론

45레이드인 냉혈의 켈레시스에 대해 공략해보았다. 사실 다른 컨텐츠 보다 이 45레이드가 가장 재미있는 것 같다. 45이후의 레이드가 나온다면 또 공략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