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KON(콘) 공략] 파트너 육성법

by 리빈아빠 2016. 4. 24.
반응형

서론

KON도 정식출시 한지 근 한달 가까이 되어간다. 아마 이 글을 쓴 다음날엔 KON장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대략적으로 캐릭터 육성을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부캐릭은 어떻게 육성해야 편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본론

한번 클리어 한 곳은 파트너도 입장이 가능하다.

아직 클리어 하지 않은 16-3 스테이지

 

생각보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다. 어떤 캐릭이던지 한번이라도 클리어한 맵이라면 파트너 입장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별 3개? 상관없다. 1개라도 클리어만 했다면 모든 파트너가 입장이 가능하다. 더 간단히 정리하자면 주 캐릭으로 20맵까지 모두 클리어 한다면 파트너 캐릭으로 교체를 한다면 모든 모든지역을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16-2를 클리어 하지 않아도 입장 가능!!

 

그러니 주캐릭을 주로 육성 한 뒤 파트너 육성은 쉽게쉽게 할 수가 있다.

파트너 1순위 스킬은 파트너 운용!!

파트너를 육성 하게 된다면 바로 위 스킬은 필 수이다. 모두 6개의 스킬포인트가 필요 함으로 레벨 1짜리 파트너를 데리고 고 스테이지를 몇번 돌면 금방 모을 수 있는 포인트 이다. 이 스킬을 찍음으로써 파트너의 능력치 20%를 그대로 받아감으로써 특별히 시작 장비가 없어도 쉽게쉽게 파트너의 모험지역 클리어가 가능하다.

 

필자는 주 캐릭으로 16-3, 18-3등 아이템 던전에 노가다를 돌릴때 키울 파트너를 데리고 다니면서 레벨업을 시키고 11, 21, 31, 41 의 무기보상을 받을때가 되면 무기를 받고 모험맵을 클리어 해 나가면서 장비 강화를 하는 식으로 육성 중이다.

 

참고로 베인을 육성 시작하기 시작했는데 31레벨 찍자마자 신화무기를 받고 12-2 스테이지에 주구장창 돌리고 있는 중이다. 41이 찍힌다면 15-3에 돌릴 예정(당연히 이 쯤에 방어구도 올려줘야 한다.) 시간이 남을때나 수동으로 모험지역을 클리어 해나가며 별 보상을 받았었다.

드디어 레이드 함께하기 보상을 받게되었다!

드디어 함께하기 보상이 잘 들어오기 시작 되었다. 아마도 결투장 업데이트가 된 후 버그가 수정이 되었나보다.

이제 수정이 되었으니 파트너들도 열심히 레이드를 돌고 있는 상황이다. 레이드 5회 반복 보상은 공용이므로 주 캐릭에게 몰아주고 파트너들은 함께하기로 주 캐릭을 데려가 후딱후딱 레이드입장을 녹이면서도 필자 주캐릭인 리디아에게 함께하기 보상을 몰아주고 있다.

 

함께하기 보상이 잘 들어오기 시작했다!

공격력, 방어력 보단 옵션!!

대부분 깡공, 깡 방어력 이런것 위주로 아이템을 구하려고 하는데 사실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옵션이다. 스테이지가 높아 질 수록 몬스터들의 치명타저항, 치명타피해 감소, 회피율 들이 올라감으로 그에 알맞게 더 올려야 된다.(고 스테이지로 올라갈수록 치명타도 안터지고 터지더라도 데미지가 줄어든 것을 보면 알 수가 있다.) 그래서 현재는 방어력무시데미지가 대세이지만, 레벨제한도 풀리고 더 높은 사냥터가 열려도 방어력무시데미지가 대세가 되는지는 미지수이다.

파트너도 열심히 키워야 한다.

중반 이후에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주 캐릭에도 파트너 운용 스킬을 마스터 할 것이다. 약 18스테이지 다음 부터는 공격력, 방어력도 부족하고 파트너의 공격력도 중요하게 됨으로 파트너 육성에도 힘 써야 할 것이다. 사실 필자도 베인을 키워보니 너무 재미있어서(빠릿빠릿 하니..) 주 캐릭으로 바꾸고 싶지만.. 일단 리디아를 50 찍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악세가 부실부실..ㅠ 어쌔신 세트는 언제 모으련지..

 

결론

간단한 파트너 육성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일단은 18-3 자동사냥이 가능할 정도까지만 주 캐릭을 육성하고 파트너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다. 주 캐릭도 파트너 버프를 받아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야 명품이 되는 것이므로 신경써서 잘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