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현재 각 직업마다 전용 직업 세트템이 3가지씩 존재한다. 필자가 노드와 스킬정보, 템 정보들을 토대로 얻게 된, 하고 싶은 빌색 공략이다. 다른 분들도 필자와 비슷한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 관련 글들을 검색해서 찾아본적이 없기 때문에 필자가 먼저 공유 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세트 템 중 독 깃털 세트 4부위 와 전설 템 2개를 섞어 이용한 육성법이다.
본론
독깃 빌색 아이템 정보
일단 만렙을 찍고 어비스를 돌면서 얻어야 하는 독 깃털 세트이다. 세트템 자체는 총 6부위가 있지만, 세트 효과는 총 4가지이다.
따라서 독깃털 세트는 총 4개만 있으면 되는데, 독 깃털 활, 모자, 건틀릿, 반지 4가지를 모아야 한다.
왜냐하면 나머지 부위는 전설템으로 채울 것이기 때문이다.
독깃털 세트의 효과는 한발씩 나가던 2번스킬 관통사격이 3발로 나가고 강화가 된다. 특히 4부위 일 경우 관통사격을 쏘다보면 4번스킬인 사냥의 그림자 스킬이 초기화가 된다. 그만큼 사냥의 그림자 딜을 더 꽃을 수 있는데 거기에다 사냥의 그림자 대미지를 더 추가할 수가 있다. 경험해본 결과 4세트가 아니면 독깃 발색 딜 자체는 상당히 낮은 편이었다. 2세트 있다고 신나서 껴보면 딜이 기존 키우던것보다 안 나온다.
신발 부위에서 전설 아이템 중에 분노의 신발를 얻어야 한다. 질풍-흡혈을 쓰면 딜은 덤이고 독 깃털 세트의 표식 카운트가 올라간다.
그리고 갑옷 부위는 지옥의 가죽갑옷을 구하면 된다. 3번스킬인 회피사격의 쿨이 줄어들고 몬스터들을 모아준다. 거기에다가 독깃털 세트의 표식을 회피사격으로도 얻을 수가 있어 독깃세트 착용시 3번스킬의 효율이 떨어지는데 반해 (표식은 관통사격으로만 얻을 수가 있었다) 회피사격까지 얻을 수 있어 딜로스를 줄여줄 수가 있다.
정리하자면
장신구 - 독깃털 반지
투구 - 독깃털 모자
상위 - 지옥의 가죽갑옷
무기 - 독깃털 활
장갑 - 독깃털 건틀릿
하위 - 분노의 신발
이렇게 모으면 모든 아이템을 얻은 것이다.
딜 사이클은 엠 회복을 위해 적당히 질풍 (1번 이동기)을 섞어 쓰면서 회피사격(3번 공격스킬) 으로 몬스터를 모아주고, 관통사격(2번 공격스킬) 난사, 사냥의 그림자(4번 공격스킬)를 쿨 리셋하며 쓰는 것이다. 주 딜은 사냥의 그림자 이다.
위와 같이 장비를 구하면 4번 스킬 외에 모든 스킬이 표식을 얻게 되서 아무 스킬이나 2번을 쓰면 사냥의 그림자 스킬이 리셋 된다.
독깃 빌색 노드 정보
노드는 이것저것 설명을 모두 읽어보았는데 사실상 길목에 있는 포인트 3짜리 보다는 5개짜리 노드들을 잘 찍어야 할 것으로 보였다.
가운데서 근처에서 대부분 전 직업 공통 찍는 스킬은 이동기 강화 스킬로 빨간색으로 표시 해두었다. 최단 거리로 찍고 일단 주 딜이 사냥의 그림자이기 때문에 11시에 있는 사냥의 그림자 사용시 추가 독 그림자 타격 노드와 2시 방향 5초마다 추가 타격을 줄 수 있는 영혼의 그림자- 화살비 노드를 찍어주었다.
그리고 스킬 대미지가 주이기 때문에 12시 스킬 전문화를 찍었고 사냥의 그림자는 거의 항상 발동 가능하기 때문에 2시 중간 방향 환영의 암살자 까지 찍었다. 그리고 가운데 맹독 폭팔은 나름 괜찮은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넣어 주었고 추격의 독화살은 계륵이라 환영- 탈영을 찍어 피해감소 10%를 찍어 주었다.
정리하자면 일단 위와 동일하게 찍으면 되고
독 그림자-사냥 : 사냥의그림자 사용시 독 그림자 추가타격
스킬 전문화 : 스킬대미지 10% 증가
질풍 - 습격 : 질풍 쿨 1초
질풍 - 집중 : 질풍시 에너지 회복
환영 - 탈영 : 80% 피 이하 몬스터 대미지 10%감면
맹독 폭발 : 공격시 5초마다 추가타격
환영의 암살자 : 사냥의 그림자 사용시 대미지 5% 증가
영혼의 그림자-화살비 : 공격시 5초마다 추가타격
이게 핵심이다.
이것저것 초기화 하면서 해봤는데, 최대한 스킬 대미지를 올려주고 근처 길목의 스킬형 노드를 하는게 대미지 올리기에 더 적합하여 수정하였다. 위에처럼 찍거나 아니면 비슷하게 길을 가면서 자신만의 노드를 완성해도 좋다.
독깃 빌색 스킬 정보
1번 스킬
질풍 - 흡혈 고정
단, 분노의 신발이 없다면 개인적으로는 피흡이 어느정도 되고 보스몬스터와 붙어서 사냥이 가능하면 질풍-연막을 추천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되도록 질풍-흡혈을 추천한다.
약한 사냥터에서 빠르게 돌려면 질풍-신속 기본으로 하자. 질풍 - 독 안개는 무쓸모
2번 스킬
관통 사격(기본 스킬) 고정
단, 독깃털 세트가 최소 2개도 없다면 다중 사격
3번 스킬
회피 사격(기본 스킬) 고정
단, 지옥의 가죽 갑옷이 없다면 화살 운집
4번 스킬
사냥의 그림자(기본 스킬) 무조건 고정
만렙 전에 게임을 한다면 자기 만의 스킬 트리대로 사냥해도 상관없다. 개인적으로는 흡혈 - 다중 사격 - 화살 운집 - 그림자 화살비
룬은 스킬공격력 만땅 이후 공격력을 올려주면 된다.
결론
독깃 빌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직 필자도 열심히 템 파밍을 (무과금 기준 하루 꼴랑 3번..)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영상을 못 올려서 아쉽다. 아마 공식카페에는 먼저 경매장에서 구해서 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경매장에서 사서 하면 솔직히 말해 재미가 확 떨어진다. 만렙을 찍고 나서 할 수 있는 컨텐츠가 한정 되어있어 게임시간이 적기 때문에 템까지 다 모아져버리면 게임 엔딩 본 기분으로 그만 하거나 타 직업을 키울 수 밖에 없다. 본인이 무과금이라 일단 1캐릭만 60만렙을 찍고 파밍을 하면 되는데, 현질러 라면 일단 1캐릭에 대해서 현질해서 템 세팅을 하고 부 캐릭을 달고 템 파밍을 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