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포켓몬고를 이용하려면 GPS가 필수로 켜져있어야 한다. 하지만 GPS는 위성신호라 위성신호가 닿지않는 지하철이나 지하, 밀폐된 공간에서는 사용 할수가 없는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하고자 한다.
본론
와이파이로 신호잡기
간단하다. 무제한요금제를 쓰고 있는 필자는 집에 와이파이가 있어도 굳이 사용하진 않았었다. 덕분에 GPS가 닿지않는 집 안에서는 GPS신호를 찾는다는 메세지와 함께 게임을 진행하진 못했었다.
하지만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게임을 다시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게임진행이 가능하다. 참고로 와이파이를 통한 대략적인 위치로 판별하는거라 GPS에 비해 위치정확도는 떨어 질 수도 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공유기 등이 없다면 대체방법도 있긴하다. 집에 무선랜과 유선랜이 달려있는 노트북이 있다면 네이버등에서 "노트북 무선AP"로 검색하면 해당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란다. 혹은 같이사는 사람들에게 테더링을 부탁하는 방법도 있다. 도저히 방법이 없다면 GPS가 잘 잡히도록 밖으로 나가는 수 밖엔 없다.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플레이 하니 정상적으로 구동
IOS계열 - 권한문제?
필자는 포켓몬고를 설치 후 실행할 때 포켓몬고가 카메라와 위치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접근권한 메세지 창에서 당연히 허용을 눌러 권한을 주고 시작하였다. 하지만 처음에 허용하지 않고 시작했을 경우 다시 설정을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작동 될 것으로 보인다.
동일하진 않지만 위와 비슷한메시지일때 허용을 눌렀어야 한다.
아이폰은 이러한 권한 부분에 대해 허용 안함을 눌렀으면 다시 권한을 주기 위해선 직접 설정에 찾아 들어가야 한다. 포켓몬고를 위한 설정을 위해선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되겠다.
설정 -> Pokemon GO로 진입하여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설정 후 게임을 껐다가 켜본다. 참고로 알림부분은 개인취향이다.
결론
큰 건물들이 밀집한 번화가에 거주하는 경우 포켓몬들이 자주 보일 수도 있지만 필자와 같이 조용한 주택가에 사는 경우 주변에 포켓몬들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와이프는 집에서 잉어킹을 잡았다는데.. 필자는 아무리 봐도 보이질 않으니.. 아직까지 어떠한 상황에 포켓몬들이 발견되는지는 좀 더 지켜보고 더 포스팅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