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7월 5일 거래소가 추가 되면서 다른 것들도 많이 패치가 되었다. 에바왕국이나 필드 몬스터들도 몇몇들은 하향패치가 진행되면서 더 이상 크랩맨에서 살 필요가 없어졌는데 군주를 키우는 필자 입장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황금지휘봉이 제작아이템에 포함되었다는 것이다! 황금 지휘봉 성능에 대해 알아보자.
본론
군주급 싸울이라 봐도 무방
뭐 당연히 파템 칼들이 성능이 더 좋은 것들이 많겠지만 초록색 아이템 들 중에서는 군주가 착용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최고이다.
싸울아비 칼과 비교해 볼때 작은몹은 추가대미지 약 1차이가 나고 오히러 명중은 +3이 높으며 큰 몬스터는 싸울아비보다 훨씬 더 좋다.
뇌신검과 비교를 해보더라도 큰 몬스터는 당연히 황금지휘봉이 더 좋고 뇌신 2~14 평균 8, 황금지휘봉은 1~14 평균 7.5 0.5밖에 차이가 안난다.
단지 뇌신검은 일랙트릭쇼크로 인한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확률 외에 구하기 쉬운 황금지휘봉의 성능은 굉장히 좋다.
비손상 칼이다?!
황금지휘봉이 더 놀라운 것은 비손상 칼이라는 것이다. 다마스커스, 마족의 검, 뇌신검, 혹한의창과 비교하더라도 당연히 마족의검, 다마스커스 보다는 좋고 뇌신검과는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칼을 손상시키는 크러스트시안을 쳐대도 칼이 손상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기존 리니지1에서 황금지휘봉은 레벨 50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이었지만 성능이 그리 좋지 않아 애물단지였었다. 하지만 리뉴얼을 한번 거치면서 상향 된 것인데 이 상향 된 황금지휘봉이 리니지m의 제작 아이템으로 돌아 온 것이다.
에바던전 4층 난이도 하향과 맞 물려 수단을 구하기 위해 저렴한 황금지휘봉을 만들어 사냥을 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세팅이 될 것이다.
실제 패치 전의 에바던전 4층 몬스터들은 피통이 커진 것이 아니라 몬스터 레벨이 높아졌는지 칼이 잘 박히지 않아 때리는 방수가 많아졌다. 하지만 패치 이후 대부분 칼이 잘 박히고 황금지휘봉의 명중 +5 덕분인지 기존보다 반도 안 되는 방수로 잡을 수가 있었다.
황금지휘봉은 필수다 필수.
현재 거래소가 나온 상황에서 다이아만 있다면 뇌신검 등 파란색 아이템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다. 물론 초반인지라 가격은 비싸다. 기란던전에서 뇌신검 등의 파란색 아이템들이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굳이 비싼 칼을 들 필요가 없다. 군주에게는 황금지휘봉이 있기 때문이다. 언데드류를 안 잡는다면 미스릴단검보단 황금지휘봉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이다. 또한 손상도 안되기 때문에 황금지휘봉 하나만 들고 다녀도 좋다. 군주를 키운다면 무조건 황금지휘봉을 6강화까지 하고 들고 다니세요! 라고 하고 싶다.
결론
황금지휘봉에 알아보았다. 사실 필자가 9미단에 5뇌신이 있었지만 모두 러시로 날려먹고 6다마 하나를 들고 다녔었는데 황금지휘봉이 업데이트 되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만들어서 써보았는데 대만족이다. 9미단이 칼은 9 이지만 실제 성능은 6수단과 동일하기 때문에 욕심에 질렀지만 역시나 안 떴다. 황금지휘봉도 5개를 시도했지만 7도 안 되었다. 사냥 끝판왕 칼인 오단은 필자가 구할 수는 없을 것 같기 때문에 군주로써 가성비를 따진다면 골뽀개기용 수단과 비손상용 황금지휘봉 두자루만 들고 다닌다면 상당히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