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리니지2 레볼루션] 결투장 보상 및 팁

by 리빈아빠 2017. 1. 12.
반응형

서론

리니지2레볼루션을 즐기는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재화가 무엇일까? 필자는 개인적으로 레드다이아 라고 생각이 든다. 일일퀘스트 초기화 및 장비던전 횟수증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옵션변경에도 이 레드다이아가 들어가는데, 이 레드다이아를 얻기 가장 좋은 컨텐츠가 결투장이다. 결투장 1위를 유지하는 미세한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2월 말 결투장 시즌2가 오픈 되면서 전투력차이가 나면 잡기가 힘들어졌다.

따라서 전투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상위권 진입이 힘들어졌다.. 아래 글들은 참고만 하자..ㅠㅠ

본론

상위권으로 진입하기엔 시간이 필요

결투장은 무료 5번, 레드다이아를 소모하여 추가로 5번 총 하루에 10번 도전 할 수 있다. 이미 초반부터 달렸던 유저들은 쉽게 순위권으로 진입 했겟지만, 이제서야 시작하는 유저들은 벅찰수 밖에 없다..

등수는 저렇고 횟수는 정해져 있고 어느세월에..

 

필자도 하루 5번 공짜로만 하다가 뮤오리진때 1위하고 보상 받았던 것들이 생각나서 한번 꾸역꾸역 올라가보자 라고 생각하고 레드다이아를 투자하면서 3일을 해보니 100위권으로 진입 할 수 있었다. (그 당시에 1000위권 이내였었던걸로..)

선택이다. 레드다이아를 소모하면서 올라갈지 아니면 그냥 있을지. 한가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하루에 300씩 받는 레드다이아가 꽤 쏠쏠하다. 또한 1위를 찍기 위해 5번 넘게 도전 할 수 밖에 없으므로 덩달아 명예점수도 꽉꽉채울수 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약 500위권 안으로 진입하면 첫 진입으로 레드다이아 보상을 펑펑 쏟아내니 사용되었던 레드다이아를 어느정도 회수 가능하다.

약 130위권 이내가 안정권

자고 일어 났을때 필자의 등수..

 

약 200위권으로 진입 할시 도전 상대의 등수가 차이가 많이 나봐야 10~15위 안팍이다. 10번 도전해도 150등 정도 밖에 상승을 못한다는 소리이다. 하지만 100위권 안으로 한번 진입을 해버리면 50위 이상의 도전상대도 보인다! 이를 토대로 대략 계산해보니 130위권 안으로 유지하고 있다면 1등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다. 항상 150위권 까지 밀려버리면 1등을 못하는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등수를 관리해야 한다.

어떻게 해서든지 간에 100위권안으로 진입하자. 그러면 훨씬 높은 상대 목록이 나온다.

새로고침 말고, 뒤로갔다 다시 진입

최대한 높은 등수의 도전상대를 찾아야 기회를 줄이고 1등을 차지 할 수 있다. 새로고침 시간까지 기다리지 말고 뒤로 돌아가서 다시 결투장을 누르면 새로고침 된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200위건 안에선 위에서 말했다시피 10~15등 정도 차이나면 도전하자.

뒤로 나가기를 눌러 위 화면에서 다시 결투장을 누르면 새로고침된 목록을 볼 수 있다.

1등을 하고 나서..?

다들 1위를 노리고 있다. 1등 하고 보상 받고 몇분도 안지나 몇십위권으로 추락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결투장은 오전 4시에 기회가 리셋된다.

100위권 안에 있다가도 오전 4시가 지나면 갑자기 100위권 밖으로 나가 지는 경우도 있다.

 

정말 낮은 스펙의 도전자가 아니라면, 전투력 차이가 두배이상 나도 이길 수 있으므로, 유지가 중요하다. 위에서 필자가 99위 했던 사진을 본 기억이 있는가..? 67위와 88위를 상대 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바보가 아닌 이상 88위는 아무도 안건들인다.

 

그렇다. 1등을 하고 나서 기회가 남았을때는 적당히 내려가다 70~80 안으로 도전해 순위를 잡게 되면 웬만해선 필자는 유지가 가능했다. 유지가 가능 하다는 말은 다음날 더 적은 레드다이아를 소모하고도 1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주차 한다고 표현 하고 싶다.

121위에서 1위를 한 사진, 아직 기회가 1번 남아서 70위 정도에 주차할 예정이다.

보상

레드다이아 넘나 소중한 것

결론

결투장은 무소과금에게는 꿀과 같은 레드다이아를 수급 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기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과금러라 할지라도 1위를 못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아직까지 결투장 밸런스가 엉망이기 때문에 현재 필자가 즐기는 서버의 1등이 있어도 그냥 무시하고 도전해서 올라간다. 순위권 안으로 처음 진입하긴 힘들지만 그 후에는 자신만의 팁도 생기고 더 잘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