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1층 - 60층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9. 30.
반응형

서론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추석 연휴 기준 부유성 미궁은 52층까지 나왔다. 60층까지 나오고 다 깨고 올리기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추가로 업데이트 될 때마다 이 글도 업데이트 하는 방향으로 가겠다. 필자는 현재 과거에 썼던 글들도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다. 예를 들면 SNS 팔로워 위치 같은 경우에도 신규 업데이트 시 찾게 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1층

퍼즐 맵인데 머리를 쓰는게 아니라 피지컬이 필요한 맵이다. 옛날 옛적에 외전 맵에서 나왔던 지렁이 키우기 게임인데 난이도가 상당하다. 맵도 좁고 오브젝트들에 아주 살짝이라도 닿게 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래도 필자는 움직이는 컨트롤을 잘 하는 편이라 생각을 했지만 정말 말도 안 되는 곳에서 닿았다고 실패했었다. 예를 들면 위아래로 움직이는 빨간색 파란색 오브젝트들이 있는데 분명 그 위 아무거도 없는 곳을 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위치가 내려가면서 부딪히는 판정을 받게 되고 코너를 돌 때도 아주 조금이라도 빗나가면 부딪히면서 실패했다.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와중에 개미지옥 메타가 생각이 났다.

이렇게 닿으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며 정말 판정이 까다롭다.

개미지옥 메타란, 최대한 넓은 곳에서 뱅글뱅글 돌면서 안드로이드들이 오길 기다리는 방법이다. 도저히 안드로이드를 쫓아다니거나 크게 돌기엔 너무 자주 부딪혀서 그나마 넓은 곳에서 빙글빙글 돌기만 했다. 약 10판 정도 시도하니 클리어가 가능했었다. 위에 표시된 구역을 시계방향이든 반시계방향이든 뱅글뱅글 돌기만 하자.

계속 돌다보면 위와 같이 클리어가 된다. 사진 캡쳐 뜨다가 멈칫 거려서 두번 실패한 건 비밀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2층

일반전투 맵이다. 난이도는 40층대에 비해 쉬운 편이었다. 한 두대 맞고 죽을 정도는 아니었기 때문이다. 맵은 조금 좁은 편이라 범위 스킬이 있는 캐릭으로 스킬 게이지를 모았다가 진행하면 쉽게 깰 수 있을 것이다. 52층 까지 왔다면 최소 올 5성 정도는 될것이라 믿는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3층

일반전투 맵이며, 특징이라면 대미지가 1씩만 들어가는 애들이 언덕위에 있고 일정 시간 이후에 공격하는 서큐버스형 애들도 있어서 빠르게 스킬들을 끊어주어야 한다.  따라서 언덕위를 공격할 수 있는 영웅이 필요하며 필자는 루피나로 나름 쉽게 클리어 하였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4층

퍼즐형 맵이다. 버튼을 누르고 제한 시간안에 지나가면 되는 맵이다. 아래 사진처럼만 길을 만든 뒤에 타고 지나가면 끝난다.

1구역에서는 위의 사진처럼 돌 배치를 변경 한 후에 지나가는 길에 있는 돌들을 미리 다 부신 후에 타고 지나가면 끝난다.

2구역에서는 두번 나눠서 돌을 패치 후에 지나가면 된다. 일단 위 사진처럼 배치해서 처음 구간까지만 들어가자.

그리고 스위치를 직접 눌러서 위와 같이 돌을 배치 하고 길대로 타고 가면 알아서 크게 한바퀴 돌면서 골인 지점으로 이동한다. 한바퀴 크게 돌 때 초록색 리셋 버튼을 밟게 되면 처음에 위치했던 발판이 리셋 되면서 다시 올라가는게 아니라 골인지점 방향으로 가는게 포인트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5층

보스 전투 맵이다. 총 3마리가 나온다.. 사막 황소 벌레, 고대 악마, 그리고 3번째는 재상던컨이라고.. 월드9 보스 같다.

사막 황소 벌레는 근접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운게 없고 고대 악마는 많이 겪어봐서 패턴은 다들 아신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보스도 크게 어려운 건 아닌 것 같은데 필자가 아직 덱이 약해가지고 ㅠㅠ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다. 괜히 카리나를 많이 키워서 힐도 제대로 안되고 어중이 떠중이 덱이 되어버려서;;; 재상던컨은 암속성이라 빛속성 덱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쉽게 클리어 하셨을거라 본다. 깨게 된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마리나를 5성 찍고 시도해봤다. 너무 쉽게 깼다. 재상던컨 패턴은 생각보다 단조로운 편이기 때문에 마리나 혼자 오래 걸리더라도 쉴드 계속 쓰면서 버티면서 잡는게 가능했다. 역시 마리나가 최고인 것 같다.

재상 던컨의 패턴은 총 4가지가 있다.

1. 벽에 맞고 튕기는 미사일 패턴

-> 약간 중거리에서 와리가리 하면 피하기 쉬우나 동료들은 다 맞는다..

2. 양쪽에 쇠사슬을 묶고 잠시 뒤 빨간선으로 쭈욱 이동하는 패턴

-> 갑자기 밀면서 쇠사슬을 묶어 길을 막은 뒤 잠시 뒤 표시된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양쪽 쇠사슬 한 가운데로 유도 한 후 벽쪽에 있다가 올때 옆으로 빠지면 한대도 안 맞는다.

3. 앞 범위에 부채꼴로 미사일을 쏜 후 잠시 뒤 터지는 패턴

-> 근접같은 경우 붙어 있어서 부채꼴을 보고 옆으로 천천히 피하면 되지만 원거리일 경우 부채꼴 끝에 있으면 바로 맞고 대미지도 상당하니 주의하자.

4. 미사일을 뿌린 뒤 전체 범위 공격 4번 패턴

-> 2가지 패턴으로 동일하게 번갈아가면서 공격을 하니 범위에서 바깥으로 나갔다가 들어왔다가 하면 된다. 범위 안에 미사일은 4번 공격 후 터지면서 대미지를 입히니 마지막 패턴 때는 깔려 있는 미사일에서 좀 멀리 떨어져주자.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6층

일반 전투 맵이다. 그냥 단조로운 맵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7층

퍼즐 형 맵이다. 과거 퍼즐 버블버블 인가.. 게임을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사실 이 스테이지 나오자마자 이틀만에 깼는데 난이도가 최상이었다. 인베이더들이 나오는게 완전 랜덤에다가 한번이라도 못 맞추면 실패하는게 아니라 다 맞춰도 실패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한번 패치가 된 걸로 기억 하는데 진짜 울면서 손목 나가면서 열심히 해서 운 좋게 깼었던 것 같다. 이게 왔다갔다 하는 것도 풀차지를 해서 때려야 되고 감도 좋은 편이 아니라.. 정말 별로 였었다. 지금은 쉬워졌을지 모르겠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8층

1인용 일반 전투 맵이다. 맵이 좁고 화면이 크게 나와서 여간 컨트롤하기 까다로운 맵이 아니다. 풀초각 마리나로 두번만에 클리어 하였다. 어느정도 육성이 잘 된 플리트비체라면 좀 더 쉬울 것 같다. 아, 참고로 이 맵은 모든 맵이 원거리공격 면역 맵이라 무조건 근거리형 캐릭트로 진행 해야 한다. 몬스터들이 금방 죽는 편도 아니다. 기억으로는 총 3 구역이 있는데, 첫번 째는 무빙으로 이단콤보 공격만 피하면 되고, 2 구역에서는 시작하자마자 궁을 쏘면서 우측 끝으로 가서 타워 대각선에서 공격하는 방식으로 하고, 마지막 3구역 에서도 타워 밑이나 대각선으로 해서 왔다 갔다를 계속 해주면서 공격해야 한다. 참고로 마지막 3 구역에서는 파멸 공격을 하는 타워가 있기 때문에 사악한 도사의 카드는 필수이다.




결론

미궁 50층대 공략을 완료하였다. 매 업데이트 마다 3층 정도씩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는데 가면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 같다. 느낌상 부유성 미궁에 지렁이 키우기 게임이 나왔다면 분명 언젠가는 노멀 월드9에서 나왔던 음악에 맞춰서 버튼을 누르는 리듬게임도 나오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미궁은 피지컬이 필요한 것보단 머리를 써서 돌을 치우는걸 더 선호 하는 편인데 많이 좀 나왔으면 좋겠다. 45층 처럼 패턴을 알아도 덱이 나쁘면 못 깨는 그런 맵은 안 나왔으면 좋겠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