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1층 - 50층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9. 27.
반응형

서론

부유성 미궁이 2020년 9월 27일 기준 52층까지 나왔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글 업데이트가 늦어졌다. 이유는 45층 난이도가 너무나도 높았서 필자가 깨질 못했기 때문이다. 어제 드디어 45층을 깨고 50층까지 올라 갈 수 있어서 이제서야 글을 써본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1층

일반전투 맵이다. 월드8 몬스터들이 나오며 전투력으로 쭉쭉쭉 밀고 나가면 되는 스테이지이다. 뒤에서 눈사람이 던지는 눈이 몰아쳐서 날라오니 방어력이 낮으면 끔살 당할 수도 있으므로 주위하고 무빙을 자주 치면서 딜이 부족하다면 필살기 위주로 때려주자.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2층

퍼즐 맵이다. 화로불을 들고 타이밍에 맞게 중간 지점에 넣어주어야 하는 스테이지이다. 이제는 머리를 쓰는 것보다 빠른 손을 위하는 퍼즐류가 나오는 것 같다.

첫번째 구역, 화로불을 들고 스위치를 누르면 불이 붙기 시작하는데 중간 지점에 있는 빈 곳을 화로불로 이어주면서 진행하는 방법이다. 위에 빨간점쪽에 붙어 있어야 불이 붙는다.

위와 같이 불을 이어 준뒤 화로불을 들고 있는 상태로 우측으로 가서도 불을 붙여주자.

우측에도 붙이고 마지막 입구쪽 왼쪽 대각선 쪽에도 불을 붙여주면 된다.

두번째 구역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되는데 마지막 부분에서 화로불을 던져주어야 한다. 첫번째 구역과 마찬가지로 화로불을 들고 한번 붙여주고 장애물을 잘 피해서 중간에 이어주고 바로 위의 지점까지 화로불을 들고 걸어가자. 그리고 빨간줄로 표시한 부분에서  앞으로 걸어가면서 화로불을 던지면 앞에 스위치에 딱 들어 간다. 앞으로 걸어가면서 던져야 한다. 멈춰서 던지면 멀리 안 던져진다. 몇번 연습하면 감을 잡을 것이며 이게 제일 중요하다. 던지자마자 위로 올라갈 생각을 해야 한다.

스위치에 알맞게 들어가졌다면 위에 막힌 부분이 열리며 샛길로 계단 아래로 내려 올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주의 할게 뛰어다니다가 앞에 돌에 딱 부딪히는 순간 시간이 부족해진다. 계단에서 내려올때 아래로 쭉 내려와서 부딪히지 말고 벽 지점 앞에서 멈추고 던진 화로불을 다시 들고 위의 표시된 부분으로 들고가 마지막 대각선에 불을 붙여 준다. 그러면 우측에서 이어진 불과 같이 켜지면서 문이 열리게 된다.

화로불 던지는 연습과 장애물 피해 가는 연습, 마지막에 뛰다가 벽에만 안 부딪히면 충분히 할 수 있는 퍼즐이었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3층

일반 전투이다. 일반 전투이고 보상도 좋은 편이라 오 쉬어가는 스테이지인가? 했는데 왠걸, 좁은 맵에 미믹이 나오는 맵이다. 이 맵은 탱커, 힐러를 필두로 딜로 찍어 누르거나 꼼수를 쓰는 방법 2가지가 있다. 본인 덱 육성이 최소 5성 풀육성이라면 탱커, 힐러로 그냥 찍어 누를 수가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벽에 붙어서 무빙을 치면서 잡아주어야 한다. 버그인지는 모르겠다.

딜로 찍어 누르는게 아니라면 미믹을 데리고 올라가 벽에 딱 붙어 버리자. 그럼 일반공격은 맞지 않는다. 대신에 중간중간 원거리 범위 공격을 위의 사진처럼 하기 때문에 벽에 붙은 상태로 왼쪽, 오른쪽 무빙을 하게 되면 한대도 안 맞을 수가 있다. 오른쪽으로 갔다가..

다시 왼쪽으로 가면서 공격을 하며 와리가리 하게 되면 쉽게 깰 수가 있다.

두번째 구역이다. 여기서도 동일한 미믹이 나오며 첫번째 구역과 마찬가지로 12시방향 벽에 딱 달라 붙어서 동일하게 와리가리 무빙을 치면서 잡아주면 된다.

왔다갔다.

한대도 안 맞으니 오히려 피가 찼다. 2020년 9월 27일 기준 12시 방향 벽에 붙어서 잡는 방법은 잘 되고 있으며, 언제 패치가 될지, 혹은 개발자가 의도한건지는 잘 모르겠다. 이게 패치가 된다면 딜로 찍어 누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4층

퍼즐맵이다. 공략하기 아주 매우 까다로운 맵이다. 왜냐하면... 퍼즐 자체는 어려운게 아닌데 순발력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맵에서 제한시간 안에 저 가시달린 돌을 마지막 장소까지 보내면 아래 골인지점 문이 열린다. 파란색, 빨간색 오브젝트에 닿기 전에 쳐주면서 길을 열어주고 막힌 벽돌을 지나기 전에 불을 붙여 부셔주고, 막혀 있는 돌도 상자를 채워주고 다시 불을 붙여주면 길이 열리는 형식으로 쭉쭉쭉 밀고 나가야 한다. 가시돌린 돌이 벽에 부딪히면 반대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혹시나 실수 하여 반대방향으로 돌이 간다면 당황하지 말고 상자 리셋 버튼을 눌러 길을 막아주자. 보통 상자 리셋 버튼을 누르면 길이 막혀지는 편이다.

아.. 어떻게 해야되지..? 가 아니라 설명 해놓은대로 막 누르다 보면 어? 잘 가지네 하면서 이어질 것이다. 몇 구역만 넘기고 퇴로를 막아 두면 좀 더 여유롭게 맵을 보면서 진행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5층

아.. 대망의 보스 전투 맵이다. 필자가 몇 주동안 깨지 못했던, 그래서 지속성 덱에서 암속성 덱으로 전환 중이었던 그 맵이다. 이 맵에는 화염 슬라임과, 설인 2 보스가 동시에 나오는데 패턴을 알아도 굉장히 어려운 맵이다. 몇 백번 트라이 하다 곰곰히 생각해도 최대한 힐러로 동료들을 살리면서 둘중 하나를 녹이면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라는 판단하에 암속성 힐러 중인 카리나를 레벨 70까지 풀 육성 하였다. 그리고 화염 슬라임 광역 공격에 (설인은 아픈편은 아니고 힐로 버틸만 하다) 동료들이 녹질 않길 빌며 계속 리트라이 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그래도 힐러로 컨트롤 하면서 화염 슬라임 시선을 끌고 피를 지속적으로 채워주니 꽤나 할만 했었다.

몇백번 트라이 하다 깨버려서 따로 영상을 못 찍어두었다. 정말, 그냥 화염 슬라임이 동료 안 치도록 최대한 시선 끌고 그리고 동료들이 갑자기 끔살 당하지 않길 기도하면서 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필자는 화염 슬라임 시선을 끄는 동안 딜러들이 오래 살아 남아 설인의 피를 거의 1/7 까지 빼고 전멸 했길래 설인을 마저 죽이고 화염 슬라임 반피 이상을 카리나 혼자 때리면서 깼었다. 한 마리만 녹이면 패턴을 알기에 쉽게 깰 수 있다. 45층은 아주 풀 육성 덱이 아니면 정말 운이 따를 수 밖에 없는 맵이며, 이 맵은 기도 메타 밖에 없다. 물속성 덱이면 그나마 쉽게 깰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지속성 덱이면 진짜 헬일 것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6층

월드8 몬스터들과 월드7 서큐버스류 타워류가 동시에 나오는 일반 전투 맵이다. 힘들게 45층을 깨고 이제 좀 쉬운 46층을 하겠지.. 라고 했는데 아니었다. 눈사람들의 집중 포격과 서큐버스의 스킬 공격을 끊음과 동시에 타워 범위를 벗어 나야 하는 등 꽤나 어려운 스테이지였다. 눈사람들은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에게 집중 포격을 하기 때문에 풀 무빙은 필수이고 최대한 광범위 공격 스킬이 있는 영웅으로 플레이하는 게 수월해 보였다. 필자는 루피나 평타로 스킬을 끊고 무빙을 치고 스킬로 타워류를 부시면서 진행 했었다. 아무튼 어렵다. 일반전투 맵중에서 가장 어려웠었던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지점에는 파멸 공격을 하는 타워가 있다. 이걸 한번 걸리면 거의 죽는다 보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악한 도사의 카드를 착용하고 진행하자. 필자 같은 경우 마지막 지점은 쉬운 편인데 저 카드가 없어서 골인 지점에서 나갈라고 캐다가 죽었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7층

일반 전투 맵이다. 월드4 몬스터들이 나오는데 47층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었다. 무빙 치면서 스킬만 잘 써주면 쉽게 깰 수 있었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8층

달리기 맵이다. 이것도 약간 퍼즐 같은 느낌인데, 방법만 알면 쉽다.

입구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위에 가시달린 돌이 지나가면서 스위치를 하나씩 눌러준다. 위의 화살표 방향대로 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서 폭탄을 들고 그 자리에서 아래쪽으로 던지자. 그럼 대각선으로 범위가 닿으면서 아래 큰돌이 부셔진다. 굳이 미리 아래로 갈 길을 부셔놓고 올라와서 폭탄을 들고 갈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게 되면 좀 더 여유롭게 다음을 진행 할 수 있다. 혹시 패치가 되서 대각선으로 안 바로 아래 돌이 안 터진다면.. 정석대로 아래 길 뚫어놓고 위에 폭탄으르 들고 가서 부셔야 할 것이다.

앞에서 기다렸다가 문이 열리면 바로 아래로 달려 내려가서 화로불을 반대편으로 던지고 건너오자.

왼쪽에 불이 붙으면 화로불에 불을 붙여 옮겨서 폭탄이 있는 문을 열고 화로불은 우측에 던져 버리고 폭탄을 집고 큰 돌에다가 던져주자.

큰돌에다가 폭탄을 던진 뒤 다시 화로불을 들고 터질때 까지 대기하자.

화로불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위로 올라가 스위치를 누르고 문이 열리면 재 빨리 유령 뒤쪽으로 던져주자. 이때가 시간이 아주 빠듯하다. 주로 이쪽에서 실패를 자주 할 것이다. 실패하면 아래로 내려와서 다시 스위치를 누르고 시작해야 한다.

유령 뒤로 던진 화로불을 전기가 지지직 거리는 곳을 지나 돌아 들어가서 다시 주워서 불이 붙으면 아래로 마져 불을 붙여 물을 열면 끝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9층

46층과 비슷하게 타워류와 각종 몬스터들이 섞여나오는 맵이다. 체감상 46층보다는 쉬웠었다. 타워류에 맞으면 거의 바로 죽으니 쿨타임 안에 못 부시겠다면 되도록이면 빨간색 장판은 잘 피해다니자. 이젠 덱이 약하면 일반 전투도 힘들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50층

대망의 부유성 미궁 50층, 보스 전투맵이다. 보스는 총 3마리가 나온다. 인베이더 사령관 - 월드7 보스몹(빨간애) - 옛날옛적에 외전 구미호

생각 외로 굉장히 쉬워서 2트라이 만에 클리어 하였다. 좁은 공간에서 차례대로 나오는데 연계기 1~2번 정도면 쉽게쉽게 정리가 가능한 수준이었다.

루피나 캐릭이 암속성인데 반대 속성인 구미호 외에 1, 2번 보스는 스킬 2대에 연계기가 가능 했고 구미호는 3번에 가능하여 연계기 2번정도에 다 잡았었던 것 같다.

인베이더 사령관의 4중 베기와 구미호 순간 이동후 갑자기 때리는 것만 주의 하면 다소 쉽게 클리어 가능 할 것이다. 45층을 깨고 왔는데 50층이 어려울 수가 없다. 



결론

부유성 미궁 41층 부터 50층 까지 공략이 완료가 되었다. 부유성 미궁 공략을 너무나도 쓰고 싶었지만 필자가 45층을 깨지 못해서 그냥 손가락만 빨고 있었었다. 정말 핵과금 완전 풀 육성 캐릭이 아닌 이상 이제 1탱커, 1힐러, 2딜러가 좋은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에 아직도 마리나 캐릭 평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필자도 게임 초창기에 마리나 전용무기만 있었더라면 마리나를 필두로 좀 더 쉽게 육성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현재는 마리나 전용무기와 마리나 캐릭도 가지고 있지만, 아직 물계열 쪽은 뭔가 조합이 좋아 보이질 않아서 육성할 생각이 없다. 현재 45층을 클리어 하면서 카리나 뽕맛을 제대로 보았기 때문에 필자가 과거 했던 아시아 서버에서 처럼 암흑덱으로 열심히 전환해서 진행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