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1 - 40층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8. 10.
반응형

서론

2020년 8월 10일 기준 업데이트 내용으로 마지막 층 까지 있는 31~40층 미궁 공략이다. 사실 필자는 예전에 이미 35층까지 깼었는데 아시아 서버에도 40층까지 나왔는지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 35층 까지만 공략을 적으려고 했었는데 확인해보니 40층까지 있었고.. 40층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했었다. 그래도 패턴을 읽히고 덱을 잘 키운 덕에 처음 35층을 깼을 때 보단 쉽게 깼었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1층

일반 전투맵, 월드7 몬스터들이 나온다. 여러번 언급했지만 이런 맵이 어렵다면 덱을 더 키워야할 필요성이 있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2층

퍼즐 맵이다. 생각보다 쉬운 편이었다.

밑으로 내려가서 작은 돌을 위의 사진만큼만 움직인 뒤 위에 큰돌을 밀어준다.

큰돌을 쭈욱 밀면 위의 사진 처럼 못 넣기 때문에 중간에 넣다가 왼쪽으로 한칸을 밀고 다시 위로 밀어야 공간이 생긴다.

나머지 작은 돌들을 남은 공간에 넣으면 1구역 완료

2구역, 일단 우측 큰돌을 위로 한칸만 밀어 준다.

돌아서 왼쪽 큰 돌을 아래로 한칸 밀어주고 다시 뒤로 돌아서 우측으로 밀어준다.

왼쪽돌을 딱 위의 위치만큼만 밀어 준뒤 작은돌을 위의 사진만큼 움직여 준다. 그리고 다시 돌아서 준비한다.

우측 큰돌을 한칸만 움직여서 작은 돌을 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작은 돌을 쭉쭉쭉 밀어준다.

위의 사진만큼 끝까지 움직여 준 뒤, 큰 돌도 왼쪽 구석까지 밀어준다.

나머지 우측 큰돌도 해당 위치로 넣어주면 끝이난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3층

일반 전투맵이다. 작은 공간에서 3번정도 몬스터들이 소환이 되는데 한대만 맞으면 죽으니 잘 피해야 한다. 몬스터 체력이 낮은 편이니 미사일만 잘 피하면 될 것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4층

일반 전투 맵이다. 월드7 몬스터들이고 그냥 잡으면서 쭈욱 돌면 끝나는 맵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5층

한 때 아시아 서버에서 마지막 스테이지 였던 35층이다. 아시아 서버 초창기에는 플리트 비체 궁으로 주변 타워를 제거 하고 진행하는 등의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었다. 필자가 아주 맨처음에 깼을 때는 타워를 안 부시고 약 4시간 시도 끝에 플리트 비체로 잡은 기억이 있다. 왜냐..? 궁이 타워까지 닿는지 몰랐었다.

현재 필자 덱이 아시아 덱보다 쌔고 새로 나온 영웅들의 사거리가 긴 편이라 알아서 타워를 하나씩 철거해주었다. 그래서 그런지 타워 3개를 깨고 시작해서 굉장히 쉽게 깼었다. 타워를 안 깨고도 깰 수는 있지만 상당히 오래 걸리고 플리트 비체가 아니라면 회복을 못해서 거의 불가능한 난이도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특히 헤카테를 동료로 가지고 있으니 얘가 보스는 안 치고 뒤에서 타워만 쳐줘서 더 타워철거를 잘 한 것 같기도 하다.


팁을 드리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타워를 최소한 1~2개는 부시고 나서 진행을 하면 쉬워진다. 그리고 보스 패턴이 갑자기 주먹질, 앞으로 전진하면서 주먹질, 멀어질 경우 순간이동 주먹질, 원기옥 모아서 때리기 인데 주먹질들은 대각선에 있으면 안 맞고 순간이동 주먹질은 너무 멀어지지만 않으면 사용 안한다. 그리고 원기옥은 보스 근처에 2초 정도 있다가 바깥으로 도망가면 대부분 피해지니 참고하자.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6층

일반 전투 맵이다. 월드3 몬스터들이 나온다. 필자는 쉽게 깼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7층

퍼즐 맵이다. 뭔가 대충 만들다가 만 맵 같았었다. 그냥 스위치만 누르면 끝나는 스테이지이다. 패치가 되서 이제 정상적인 루트로 깨야 한다. 첫번째는 쉽게 하면 되고 두번째는 살짝 고민을 해봐야지 풀리는 정도이다. 뒤에 있는 작은 돌로 스위치를 누르는 게 힌트이다.

한칸만 밀고 길을 터서 가운데 쭉 밀고 양옆도 넣어주면 1구역은 끝

이렇게 그냥 넣기만 하면 끝난다.

2구역이다. 아래 큰돌을 한칸만 앞으로 밀고 내려와서 작은 돌로 스위치를 눌러주자.

이 상태에서 왼쪽 돌을 아래로 한칸 내려준다.

생각해보니 길이 막히기 전에 작은돌을 먼저 올려야 할 것 같다. 작은 돌을 쭉 올려준다.

작은돌을 올린 뒤 큰돌을 마저 내려 준다 끝깢.

입구를 막고 있던 돌을 왼쪽으로 쭉 빼준다.

밀어두었던 작은 돌을 우측으로 밀고 스위치로 마저 밀어주면

끝난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8층

일반 전투맵이다. 월드5 몬스터들이 나오며 건너편에 있는 몬스터들도 있기 때문에 원거리 캐릭터가 있는게 좋을 것이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39층

퍼즐 맵이며, 직접 오브젝트 조정을 하는게 아니라 폭탄을 던져서 오브젝트를 조정 한다 라는 힌트만 있으면 쉽게 깰 수가 있었다.

오브젝트를 쳐서 벽을 반전 시켜 준뒤 아래로 내려 간다.

아래로 내려가서 폭탄을 들고 위로 던져서 오브젝트를 또 조정해준다.

왼쪽으로 넘어가서 스위치를 작동 한뒤 다시 폭탄 위치로 돌아와서 폭탄을 이번에는 왼쪽에 던져서 오브젝트를 조정한다.

위에 길이 열렸다면 다시 폭탄을 들고 위로 올라가서 폭탄을 잠시 내려두고 직접 오브젝트를 쳐서 왼쪽 길을 열어 준다. 그리고 다시 폭탄을 들고 건너간 뒤 재빨리 우측에 던져서 위로 나가는 길을 열어주면 된다. 

2구역도 마찬가지로 폭탄을 던져서 반전 시켜주면 된다. 왼쪽으로 가서 폭탄을 던져서 길을 열어준다.

돌을 밀어서 스위치를 눌러준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서 폭탄을 들고 위로 다시 올라 온다.

폭탄을 오브젝트 대각선 위치로 던져서 벽을 반전 시켜준다.

아래 스위치를 마저 눌러준다.

똑같이 폭탄을 던져서 위로 올라가 준 뒤

똑같이 대각선으로 폭탄을 던져 앞에 벽을 쳐 준뒤 위로 올라가면 끝난다.



가디언 테일즈 부유성 미궁 40층

대망의 마지막 스테이지. 총 3개의 보스가 존재 하고 대부분 한대 맞으면 바로 죽는, 따라서 패턴을 완벽하게 숙지를 해야지 깰 수 있는 맵이다. 필자는 약 1시간 30분정도가 걸렸었 던 것 같고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아시아 서버 처음 나왔을 때의 35층 난이도에 비해 쉬웠었다. 35층은.. 정말 타워 부실 생각 안하고 그 안에서 부셔야 된다는 강박이 있어서 욕하면서 깼었던 것 같다. 참고로 동료들 살릴 생각하지 말고 본인만 끝까지 살아 남는다는 마인드로 해야 된다. 동료 안 맞게 하려고 하면 꼬여서 내가 죽어버린다.


1페이지 보스 패턴

1. 보스몬스터와 근접 할 경우 즉시 공격

-> 그냥 뒤로 천천히 움직여도 피해 진다.

2. 특정 방향으로 전진 연속 2번

-> 바닥만 피해주면 된다.

3. 제자리에서 폭탄 4번

-> 역시 바닥 폭탄만 피해주면 된다.


2페이지 보스 패턴

1. 점프 후 직선 방향으로 돌을 굴리면서 바로 연속2번 랜덤하게 바닥에 불을 던진 뒤 캐릭터 근처에 불을 1번 던진다. 그 후 다음 패턴 점프시 있던 장소에 또 불을 놓는다.

-> 몬스터 일직선 위치를 피해서 날라오는 불만 조심하면 된다.

2. 점프 후 일직선 방향으로 돌을 던진 뒤 벽에 부딪히고 난 후에 플레이어 근처로 날라온다. 이 공격을 4번 (맞나..?) 후 바로 불 날리는거 2번 후 점프.

->일직선 방향은 대각선으로 천천히 걸어도 피해지지만 벽에 맞고 튀어오는건 벽이 너무 가까울 경우 갑자기 날라 올 수도 있으니 벽에 부딪혀서 올쯤에는 뛰는게 좋다.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되는데 금방 적응 할 수 있다.


3페이지 보스 패턴

1. 3연속 베기

-> 그냥 뒤로 쭉 멀리 도망가야 된다.

2. 닻 던져서 해당 방향까지 끝까지 이동 후 이동 한 방향으로 미사일 발사

-> 처음 정한 방향 그대로 날라가기 때문에 이때 공격을 하고 보스가 갔던 방향대로 가지 말고 대각선으로 접근 하면 된다.

-> 어느정도 피가 빠지면 벽에 부딪히면서 대각선으로 검기도 날린다. 그냥 멀리 피하는게 마음 편하다..


그리고 패턴이 2개가 더 있는데 무서워가지고 가까이 안 붙어서 사실 잘 모르겠다ㅠㅠ 패턴을 외운다기 보다는 그냥 바닥 장판보고 피하는 느낌이 강해서.. 뭔가 검기 날리면서 2연속 점프 후 대각선으로 큰 검기 날리는.. 형태인데 중간 검기 날라오는거와 바닥만 보고 피했었다.

참고로 위의 실패 영상 중 어머니의 카톡이 영상의 킬 포인트이다!! 2페이지만 깨면 3페이지는 쉽겠지.. 하고 생각 할 수 있는데 2페이지 시작하자마자 중간에 바로 나와서 바로 3연속베기를 해버리니 주의하자. 필자 같은 경우에는 티니아로 2페이지까지는 수월하게 깼었는데 3페이지는 하도 궁이 빗나가고 이상한데로 가버려서 너무 열이 받았다. 

궁이 하도 안 맞아서.. 열 받아서 모아놓았던 히어로 크리스탈로 바리를 5성까지 키우고 바리로 2번만에 깼다. 바리는 궁이 그래도 거의 확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유리 할거라고 봤다. 아무래도 40층은 영상을 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티니아 실패영상과 바리로 클리어하는 영상 두가지를 올렸다.


결론

부유성 미궁 드디어 총 4편의 글을 통해 1층 부터 40층까지 공략이 끝이 났다. 40층까지 이걸 언제 다 블로그에 옮겨놓나.. 하고 생각도 했었는데 기본 일반 전투는 그냥 사진만 올리고 전투력 싸움이라고 퉁치니 좀 빨리 쓸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더 추가 업데이트가 되면 글을 올리겠으며 기본 미궁도 존재하긴 한데 기본 미궁은 좀 많이 쉬운 것 같아서 따로 공략은 안 할 생각이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유진 외전 스토리가 업데이트 될 것 같은데 그 부분도 나오는 즉시 클리어 하여 준비하도록 하겠다. (현재 다 깼어도 카드가 3장 비는 이유가 유진 외전 스토리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