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공격력이 가장 좋은 세레나의 스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넘사벽 광역기에 주 캐릭으로도 좋지만 파트너로도 대세인 세레나의 전투 스킬에 대해서 설명 해보겠다. 스킬트리는 필자의 개인적인 스킬트리이며 스킬들의 정보를 잘 확인 한 뒤 스킬포인트를 적절히 이용하여 올리면 되겠다. 예를들어 스킬을 조금만 찍어도 추가피해가 올라간다면 거기까지만 올리면 된다. 사냥에 필요 없는 이동속도 감소와 같은 걸 위해 레벨업을 하여 받은 포인트 1개로 불필요하게 포인트를 더 올릴 필요는 없지 않는가? 데미지가 증가 되는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를 하겠다.
본론
혹한의 안개
강화(필요 포인트 1)
LV0 냉기를 흩뿌려 주변 모든 적을 빙결 상태로 만듭니다.
LV1 명중 시 20% 추가 피해를 주고, 빙결 상태로 만듭니다.
LV2 빙결상태를 극대화 시킵니다.
각성 1단계(필요 포인트 1)
LV1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을 생성하여 주변 아군을 보호합니다.
LV2 쿨타임 5초 감소
각성 2단계(필요 포인트 2)
LV1 얼음 회오리를 소환하여 주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줍니다.
LV2 빙결 상태 대신 냉각상태로 변경
LV3 이동속도 증가 추가
평가 : 방어형 스킬이라 생각하면 좋다. 각성 1단계를 찍으면 스킬을 쓴 곳에서 슈퍼아머가 발동된다. 원안에 들어가면 슈퍼아머가 딱 발동 되는데 계속 나갔다 들어왔다 하면 계속 슈퍼아머가 적용 된다. 슈퍼 아머는 맞아도 넉백이 되지 않는 효과(경직) 라고 합니다.(공식카페 okyunge1573 님 의견) 각성 2단계는 스킬 발동 후 주변에 얼음 회오리가 도는데 딜이 되게 쌘편은 아니지만 적 경직을 주는데에는 좋을듯하다. PVP시에 자주 사용될 스킬이라 판단된다.
빙결은 적의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것이고 냉각은 그 자리에 멈춰 선다. 13스테이지에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냉각 될시에 아무 행동도 할 수 없다. 최종 회피기로만 탈출 할 수 있다. 이동속도 증가 추가는 자신만 빨라 진다.
전격 사슬
강화(필요 포인트 1)
LV0 전격 사슬을 발사하여 전방 여러 적을 공격 합니다.
LV1 쿨타임 5초 감소
LV2 명중시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각성 1단계(필요 포인트 1)
LV1 공격범위 확장
LV2 적 이동속도 감소 추가
각성 2단계(필요 포인트 2)
LV1 공격범위 극대화
LV2 적 이동속도 감소 삭제, 적 흡혈 추가
LV3 적 흡혈 극대화
평가 : 각성 2단계를 찍을 시 전기가 3줄기가 나가면서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어진다. 적 흡혈의 효율은 아직 저렙이라 그런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체력 수급에 있어서는 도움이 될것 같다. 이 스킬은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공격력 증가 부분은 강화 부분 외에 없다. 공격 범위가 늘어나고 흡혈이 추가 되는 것 뿐이다. 하지만 설명에는 없는... 각성 단계가 증가 할 수록 스킬을 더 오랫 동안 쓰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불꽃 낙하
강화(필요 포인트 1)
LV0 불꽃을 연속 낙하시켜 주변 모든 적에게 화상을 입힙니다.
LV1 명중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LV2 적 방어력 감소 추가
각성 1단계(필요 포인트 1)
LV1 공격범위 확장
LV2 쿨타임 5초 감소
각성 2단계(필요 포인트 2)
LV1 적들에게 걸린 화상을 폭발시켜 큰 피해를 줍니다.
LV2 낮은 확률로 실명 추가
LV3 적 화상 폭발 피해 극대화
평가 : 실명은 생각보다 잘 걸리는 편이지만 거의 바로 풀리는 편이고 솔직히 스킬 쓰는 동안 무적인데 뭐 얼마나 필요가 있을까 생각해보았지만 PVP에서는 스킬을 쓰는 동안에 무적은 아니므로, PVP시에 유리하다고 보인다. 적 화상 폭발 극대화는.. 필자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각성 2단계를 찍으면 스킬 마지막에 메테오 같은게 떨어지는 것이 추가 되는데 이를 말하는 것 같다. 데미지를 위해서라면 다 찍는게 좋다고 보인다.
순간이동
강화
LV0 전투 중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적의 공격을 회피합니다.
LV1 쿨타임 2초 감소
각성 1단계
LV1 회피 중 공격 추가(순간이동 후 착지시 공격), 이때 증표 걸린 적이 있으면 체력회복
LV2 추가 피해100% 증가
각성 2단계
LV1 회피 사용시 냉각 상태 탈출
평가 : 필자는 개인적으로 공격 스킬보다는 회피와 반격 스킬을 좋아한다. 데미지도 꽤 괜찮고 쿨도 짧아서 자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레나는 회피시 아래 사진과 같이 착지하는 곳 주변의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착지하면서 주는 데미지
이때 증표가 걸려 있는 몬스터 들이 있다면 추가로 소량의 체력회복 보너스도 있다. 각성 2단계는 냉각 상태를 탈출하는 것인데 13스테이지 에서 냉각에 걸리니 아무것도 못하고 얻어 맞다 죽는 경우가 많아 찍을지 말지 고민 중이다.
증표가 걸려 있는 몬스터, 평타 공격시 일정확률로 걸리는 듯 하다.
마력의 역류
강화
LV0 적의 공격을 반격하며, 정확한 순간에 성공시 냉각
LV1 쿨타임 2초 감소
LV2 추가 피해 70% 증가 (반격 성공시)
각성 1단계
LV1 적 절명 추가
LV2 절명 확률 증가
평가 : 쿨도 짧고 적 냉각도 시키며 데미지도 꽤 괜찮다. 하지만 필자도 각성 1단계의 절명효과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걸리긴 걸리는데.. 걸려도 그냥 막 움직이는 것 같은데, 아시는 분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알게 되면 수정 하겠다.
절명은 무엇일까..?
광폭화
강화
LV0 변신모드..
LV1 추가 피해 10% 증가
LV2 추가 피해 30%로 증가
평가 : 주 캐릭이라면 무조건 마스터 하세요. 파트너로써는 쓸 수 없는 스킬 이므로 패스, 참고로 광폭화 시에는 컨트롤이 안된다. 스킬만 사용 할 수 있고 계속 해서 맞고 있다면 죽어가는걸 지켜 보는 수 밖에 없다.
시간 정지
강화
LV0 강한 마력의 힘을 이용해 시간의 흐름을 붙잡아 둡니다.
LV1 추가 피해 100% 증가
LV2 화상이 걸린 적이 있을 시 폭발 데미지 추가
평가 : 주 캐릭이라면 무조건 마스터 하세요. 파트너로써는 쓸 수 없는 스킬 이므로 패스, 광폭화 시 쓸 수 있는 스킬이다.
운석 낙하
강화
LV0 여러 개의 운석을 소환하여, 가장 쌘 놈 한놈만 팹니다.
LV1 추가 피해 120% 증가
LV2 추가 피해 200% 로 증가
평가 : 주 캐릭이라면 무조건 마스터 하세요. 파트너로써는 쓸 수 없는 스킬 이므로 패스, 스킬 쓰는 동안 나오는 화면 지켜 보는 동안 던전 클리어 시간도 덩달아 이어지니 쓰자마자 쿨하게 SKIP하자. 그리고 이 스킬은 광폭화가 풀리기 직전에 써주면 좋겠다.
추천 스킬트리
딱딱 정해서 말은 못 해주겠다. 일반 보조스킬은 다들 아시다 싶이 공격력증가 M, 치명타 증가 M, 치명타 피해 증가 M 해주자. 사람마다 생각하는 건 천차 만별이니.. 자동 사냥 위주의 유저라면 광폭화 부분은 사용하지 않으니 안찍어줘도 좋다. 3가지 스킬과 반격, 회피에 대해서는 일단 반격과 회피는 추가피해가 있을때까지 찍는게 좋다고 보인다. 혹한의 안개는 각성2단계 1포인트 까지, 전격사슬은 강화만 마스터 해주고, 불꽃 낙하는 모두 마스터 하자. 그래도 스킬포인트가 남을 시에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적절하게 찍어주면 되겠다. 참고로 세레나를 파트너로 키운다면 주 캐릭의 장비는 좋을 것으로 예상, 보조의 파트너 버프 증가는 필수로 마스터 해 주자. (파트너로 키우는 세라나를 육성 할때 어마무시하게 공방체가 확 올라간다)
치명 확률 증가(3) - 치명타 피해 증가(3) - 공격력증가(3) - 광폭화(2) - 운석낙하(2) - 시간정지(2) - 회피(강화 1 각성1단계 2) - 반격(강화2) - 불꽃낙하(강화2) - 혹한의 안개(강화1) - 전격사슬(강화2) - 불꽃낙하(각성1단계 2) - 불꽃낙하(각성2단계 6)
이렇게 찍는게 좋다고 생각 한다.
광폭화쪽 안찍을거면 다 빼고 보조쪽의 파트너 운용쪽 마스터 해줍시다.
결론
세레나의 스킬을 알아 보았다. 물론 KON은 보조 스킬이 더 중요한 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먼저 찍고, 주 캐릭일 경우 광폭화 관련 스킬을 찍은 뒤 스킬을 찍어가기 시작 할 것이다. 모든 캐릭들은 파트너로 육성 한다면 전투 스킬에서 방어력 감소는 먹히므로 꼭 찍어 주는 것이 좋다. 세레나의 경우에는 슈퍼아머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듯 하다. 필자는 주 캐릭으로 키우는 캐릭은 회피와 반격 부터 찍으라고 권하고 싶다. 공격 스킬을 더 찍을 시 데미지가 많이 쌔지고 무적 판정으로 인해서 좋긴 하지만 딜레이가 너무도 길다. 그에 반해 회피와 반격은 데미지도 줄 수 있지만 (추가피해 증가까지 찍으면 평타보다 쌔다) 쿨도 짧아지고 생존기로써도 좋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이다. 다음에는 리디아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