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KON(콘) 공략] 던전(모험지역) 공략

by 리빈아빠 2016. 4. 2.
반응형

서론

가장 기본이 되는 모험지역에 대한 공략이다. 추천 공격력, 방어력 때문에 어렵진 않을까? 하고 그 전 지역에서 소위 말하는 "노가다"를 하고 있는 유저들도 있을 수  있지만 KON은 타 게임과는 다르게 방어력이 낮아도 진행이 가능하다. 컨트롤이나 잘 만 이용하면 던전을 진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으므로 참고하여 잘 진행하길 바란다.

 

본론

친절하게 지도에 표시가 다 되어있다.

 

위의 사진을 유심히 보면 ITEM, EXP 그리고 일반 맵들, 가장 큰 보스가 그려진 BOSS스테이지로 나뉘어져 있다. 말 그대로 각각의 특색이 있는 스테이지라 보면 된다. 스크린샷을 찍었을때는 이벤트 시간 때라 모두 이벤트라는 표시가 되어있다.(경험치 이벤트)

 

ITEM이 그려진 맵은 클리어시 보상 아이템을 하나 더 얻을 수 있고, EXP는 타 지역에 비해 경험치를 많이 주고 보스는 해당 스테이지의 마지막 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보물열쇠 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획득 별과 보상 개수 그리고 아이템 등급

위에서 설명 했는데 아이템이 적혀져 있는 맵은 추가로 보상을 하나 더 얻을 수가 있다. 따라서 보통 노가다를 하는 장소들은 ITEM 이다. 빨리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스테이지를 진행 할 수 있는 곳 까지 진행 하다 막히는 곳의 해당 EXP 를 돌면 되겠다. 효율이 좋은 사냥터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결국 ITEM이 적혀 있거나 EXP가 붙어 있는 곳들 일 것이다. 자동사냥을 돌려 놓으려면 방어력도 어느정도 되야 하므로 죽지않고 진행 할 수 있는 곳이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아이템은 던전에서는(모험지역) 무기와 방어구가 나온다. 악세사리는 레이드에서 나온다. 스테이지 숫자에 따라 나오는 등급이 다른데, 4까지는 고급희귀등급이 나오며 5부터는 여기에 영웅 등급까지 나오기 시작한다. 9부터는 더이상 고급 등급이 나오지 않으며 10부터는 전설 등급도 나온다.

ITEM 던전에서 3개로 깨면 4개가 나온다.

 

기본적인 내용이겠지만 파트너는 소환해서 일정시간 동안 같이 다닐 수가 있는데 별 3개로 깬 스테이지를 다시 도전 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다닌다. 대신 파트너효과(흡혈 버프 등등)는 적용되지 않는다.

전반적인 진행 방법

모험 지역은 무조건 깰 수 있을때까지 진행 하는 것이 좋다. 각종 보상들 때문인데 총 획득 별 개수에 대한 보상,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 할때 특정 스테이지의 보스를 잡아오면 주는 아이템도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스테이지가 높을 수록 경험치도 많이 받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받을 수가 있다.

 

그렇다면 KON은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아이템을 구비하며 진행을 할 수 있을까? 인데 공격력이 가장 중요하다. 방어력이 추천 방어력에 비해 낮아도 컨트롤만 잘 한다면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공격력 버프 아이템을 구비하여 별3개가 아니더라도 일단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장비가 좋아지면 다시 돌아가서 별 3개로 클리어 해주자.

터무니 없이 낮아도 무리없이 진행 가능하다. 실제 별3클리어

 

광폭화 상태의 스킬을 제외한 KON의 모든 스킬들은 무적 시간이 있다. 총 스킬 3개, 회피, 반격 모두 무적 판정을 가지고 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방어력이 아무리 낮아도 컨트롤만 된다면 진행 할 수 있다는 말이다.

반격 하는 동안 모션이 끝나도 약간의 무적 시간이 있다.

 

따라서 필자가 스킬 공략글에서 회피와 반격기를 먼저 마스터 할 것이라고 하는게 일단 공격스킬 데미지 보단 무적판정을 얻으며 계속해서 진행하려 하기 때문이다. 또한 회피나 반격은 쿨타임도 짧은 편이지만 쓰면서 공격 데미지도 들어가기 때문에 훌륭한 뎀딜기로 사용도 가능하다. 물론 장비가 좋다면 기본적인 스킬들을 찍은 이후에는 공격스킬에 대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초반에는 스테이지가 짧아서 파트너 소환 1번, 광폭화 2번 정도를 사용 하는데 뒤로 갈 수록 스테이지들이 점점 길어진다. 이 시간들을 잘 활용해 파트너 소환 2번, 광폭화 3번 식의 활용을 하여 진행을 하면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다.

광폭화 시의 주의사항

광폭화 시에는 무적판정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하나도 없다. 다시 말해 주변에서 때리는 공격들을 고스란히 다 맞는다는 소리이다. 초반에는 광폭화 마구 쓰면서 진행 하겠지만 후반 던전들을 공략할때는 광폭화가 끝날때 갑자기 죽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광폭화일때는 죽지않은 언데드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통제불능이 끝날 시점에 광폭2 스킬을 써주며 마무리해보자.

 

또한 광폭화 시에는 아이템 버프를 제외한 모든 버프가 사라져버린다. 물론 적용도 안된다. 광폭화를 써주고 파트너를 소환 하는 등의 멍청한 짓을 하진 말자.

 

광폭화때 피가 많이 다는 것 같은 기분은 체력회복도 당연히 안되며 주변의 몬스터들에게 미친듯이 맞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동귀어진과 같은 느낌이다. 필자는 방어가 되는 던전에서는 광폭화를 쿨이 될때마다 쓰지만 후반의 컨트롤이 필요한 곳에서는 보스를 잡다가 모든 스킬들이 쿨이고 죽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느낄때 써준다. 이 안에 보스가 잡히면 좋겠지만 안 끝날 것 같다면 통제 불능 시간이 끝날 때쯤에는 미친듯이 도망다니면서 스킬 쿨을 번다.

 

상자를 잘 이용하자

몬스터를 처치하고 돌아다니다 보면 중간중간에 상자를 깨 부실 것이다. 상자를 부시면 체력회복, 쿨타임 초기화, 이동공격속 증가 버프 들이 랜덤하게 들어 있는데 이게 정말 생각보다 꿀이다 꿀. 보스 근처에도 보통 상자들이 항상 있기 때문에 아껴두다가 부셔서 사용하자. 가끔 운이 나쁘면 아무것도 없을때도 있다.

 

필자는 초반부터 골드획득량 증가 스킬을 찍는다고 하였는데 그 선행 스킬이 회복구슬 성능증가이다. 보통 상자를 부시면 만피가 된다고 보면 된다.

보물상자 열쇠?

각 스테이지 보스 맵을 진행하면 일정확률로 보물상자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보스를 잡아서 나오는 경우도 있고 맵 진행 중에 갑자기 얻는 경우도 있다. 이 보물상자 열쇠를 얻게 되면 맵에 열쇠 표시가 나는데 진행을 하다보면 보물상자가 보일 것이다. 부시면 각종 장비나 골드를 준다.

열쇠를 얻게 되면 남는 시간과 보물상자 표시가 뜬다 

 

15분 안에 진행을 해야 되며 보물상자가 없을 때도 있다. 보물상자에 색깔도 있는데 색깔로 구분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올 랜덤이다. 보물상자가 보였지만 열지 않고 진행 한다고 열쇠가 사라지진 않는다. 운이 좋으면 좋은 장비가 나 올수도 있다. 필자는 보스 맵을 자주 진행하지 않아 열쇠를 약 3번정도 밖에 먹어보진 못했다. 영웅 아이템과 몇만 골드 정도 받은 걸로 기억을 한다.

자동전투에 관해

자동전투는 일반공격과 스킬공격 두가지의 방법이 있다. 일반공격은 말 그대로 평타 공격만 하고 유저가 스킬들을 누르는 형태이고 스킬 공격은 알아서 다 하는 것이다. 여기서 특징을 알아보자면 자동스킬을 쓰면 되게 멍청하다고들 말을 하는데 생각보다 회피와 반격은 잘하는 편이다.

 

자동 스킬공격시 몬스터가 쌓여도 잘 사용 안하는데 자세히 보면 파트너가 있을 때 듀얼스킬을 쓰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또한 파트너가 있을때 내 스킬을 사용하면 파트너도 동시에 사용을 한다. 파트너의 스킬을 눌렀을때는 파트너만 사용한다.

 

올 수동은 꽤 피곤한 작업이므로(정말 어려운 던전일때는 올 수동으로 해야 된다) 일반공격만 자동으로 하고 타이밍을 잘 맞추며 스킬을 사용하여 무적판정을 이끌어가면서 게임을 진행하자.

자동반복

게임 초반시 아이템 버프 창에 자동반복 부분이 잠겨 있는데 눌러보면 5스테이지 보스를 잡으면 풀린다고 적혀있다. 말그대로 5스테이지를 별 개수와 상관없이 클리어하면 사용 할수 있다.

죽게 되면 여기 창에서 멈춰버린다. 

 

자동반복은 언제까지 반복이 되냐면 스테미너가 있고 아이템창이 비어 있고 죽지 않는이상 계속해서 진행 된다. 레벨업 해서 스테미너가 차면 또 계속 해서 진행이 된다.

 

따라서 보통 필자는 자기전에 돌려 놓는 편인데 보상으로 받은 스테미너를 레벨업도 생각해서 대략적으로 다 먹인 뒤 돌려 놓고 잔다. 

모아 놓았다가 적절히 잘 써보자.

 

가끔 진행 하다 맵에 껴서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자고 일어 났는데 그러고 있으면 살짝 열 받을 것 같다.

 

결론

모든 퀘스트 완료!!

 

필자가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들을 이것저것 나열해 보았는데 도움이 되는진 모르겠다. 장비가 좋으면 쉽게 진행이 가능하고 어려워도 컨트롤로 어느정도는 극복이 되니 정말 괜찮게 잘 만든 게임인것 같다.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데 게임회사에 미안하지만 계속 해서 무과금으로 할 것 같다.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은 열심히 해보겠다. 대신에 캐시아이템 같은 것좀 안 만들었으면.. 다음에는 모험지역이 아닌 다른 시스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