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원래는 카일이나 베인에 대한 스킬트리에 대해서 공략을 하려다 보조스킬에 대해서 중요성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포스팅을 해본다. 보조 스킬 쪽은 굉장히 중요하다. 보조 스킬은 결국에는 거의 다 찍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보조스킬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궁금할텐데 그 것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본론
공격력, 방어력, 체력 증가
강화
LV 1 공격력 3 % 증가
LV 2 공격력 6% 로 증가
LV 3 공격력 10% 로 증가
나머지 방어력, 체력 증가 스킬들은 공격력 증가와 동일하게 올라간다.
평가 : 중요한 스킬이다. 어떻게 보면 베이스 적인 스킬들.. 하지만 이런 것들이 퍼센테이지로 올라간다는 것은 그 만큼 기본 자신의 능력치들이 좋아야지 그만큼 효과를 본다는 것이다. 당연히 공격력 부분은 마스터를 해야겠지만 나머지는 필요하면 찍도록 하자. 그리고 파트너 입장에서는 무적이니 공격력만 찍으면 되겠지.. 하겠지만 파트너 효과를 생각해서도 찍어야 된다. 아주 나중에는..
공격력, 방어력, 체력 증가 버프
필요도 없어서 스크린샷도 찍어 놓지 않았다. 그냥 찍지 말자. 찍게 되면 모험 시작 시 아이템 버프를 할때 10%씩 추가로 적용 된다는 말인데 , 필요 없다.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다. 공격력 보단 나머지 옵션들 예를 들면 치명타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방어력 무시 데미지 들이 중요 한 것이지 공격력 자체가 올라간다고 확 쌔지는 것도 아니다.
파트너 관련 스킬들..
파트너 운용
LV 1 파트너 재소환 쿨타임 시간 5초 감소
LV 2 파트너 재소환 쿨타임 시간 10초 감소
파트너 경험치
LV 1 파트너 경험치 10% 증가(파트너가 받게 될 경험치의 10%증가)
LV 2 파트너 경험치 15% 증가(파트너가 받게 될 경험치의 15%증가)
파트너 능력치
LV 1 파트너 버프 3% 증가
LV 2 파트너 버프 6% 로 증가
LV 2 파트너 버프 10% 로 증가
아실 분들은 알겠지만 파트너 버프는 파트너의 10% 능력치를 가져온다.
평가 : 솔직히 가장 좋은 부부은 파트너 능력치 부분, 이것 때문에 위의 것들을 찍는다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이걸 안 찍는다면 기본적으로 파트너를 데리고 다닐때 10%의 능력치가 오르는데(5%라 생각했으나 네이버 공식카페 유저분들과 테스트한 끝에.. 내가 잘 못 생각했었다..ㅠ) 마스터하게 되면 총 20%를 가져온다고 보면 된다. 생각보다 이 능력치들이 되게 크다. 또한 주 캐릭이 아니라면 거의 필수 적으로 찍어줘야 된다고 생각 할 정도로 큰 도움을 주는 스킬이다. 파트너도 주 캐릭만큼 열심히 키웠다면 마스터 해도 후회 하지 않을 스킬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강화
LV1 치명타 확률 3% 증가
LV2 치명타 확률 6% 증가
LV3 치명타 확률 10% 증가
치명타 피해
LV1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
LV2 치명타 피해량 20% 증가
LV3 치명타 피해량 30% 증가
평가 : 평가 할게 없다. 무조건 마스터 둘다
듀얼스킬
강화 1단계
LV1 듀얼스킬 사용시 파트너 지속 시간 2초 증가
LV2 듀얼스킬 사용시 파트너 지속 시간 4초로 증가
강화 2단계
LV1 듀얼 스킬 사용시 공격력 5% 증가 추가
LV2 듀얼 스킬 사용시 공격력 10% 로 증가
평가 : 솔직히 말해서.. 급하게 찍을 필요 없고 추후에 시간 지나서 스킬 남으면 찍어도 되는 스킬, 설명에 나온대로 아주 착실하게 그만큼의 도움을 준다. 필자라면.. 추후에 찍을 스킬
회복구슬, 골드 획득량
회복구슬
LV1 획복량 10% 증가
LV2 획복량 20% 증가
LV3 획복량 30% 증가
골드 획득량
LV1 획득량 10% 증가
LV2 획득량 20% 증가
LV3 획득량 30% 증가
평가 : 솔직히.. 필자글을 보면 알겠지만 초반부터 무과금이니 이것부터 마스터 하세요 라고 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별로다. 총 획득 골드에 대해서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필드 돌면서 기본 보상으로 받는 골드에 대해서 적용이 되는 듯 하다. 몇천원씩 모으는 것보다 아이템 파는 골드 수급이 아직까진 훨씬 좋으니 찍진 말자. 그래도 회복구슬 저건 꽤 효자 스킬이긴 하지만.. 컨트롤 잘하면 괜찮다는 전제 하에 스킬 남으면 찍도록 하자. 듀얼 스킬 보단 낫다고 본다. 개인적인 생각이다 ㅎㅎ
상태저항
강화
LV1 상태저항 3% 증가
LV2 상태저항 6% 증가
LV3 상태저항 10% 증가
평가 : 솔직히 말해서 테스트는 안해보았다. 스킬 남으면 찍을 듯 공격력으로 씹어 먹어야죠 ^^
강제 스킬트리 및 추천 스킬들..
강제 스킬트리라고 말하는 건 대충 다 아실테지만 치명타 확률증가, 피해증가, 공격력 증가이다. 이건 무조건 찍어야 된다. 전투 스킬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 다음에 중요한건 개인 차이 이겠지만 방어력, 체력에 관한 증가 스킬 이거나 파트너 능력치 마스터이다. 이게 가면 갈수록 정말 큰 비율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보인다. 그전에 찍어야 되는 스킬들이.. 아깝긴 하지만 필자는 4캐릭을 키우기에는 시간이 없어 리디아, 세레나만 미친듯이 육성중이다. 다행히 아이프가 베인과 카일, 세레나를 키우고 있어서 꽤 정보를 알고는 있다. 아무튼 파트너 캐릭터 꾸준히 혹은 잘 키우고 있다면 혜택을 크게 받을 스킬이기 때문에 일단 먼저 찍고 보자. 추천 스킬 트리는.. 음..
치명 확률(3) - 치명 피해 증가(3) - 공격력 증가(3) 찍고 나서 알아서 찍자. 필자는 레벨이 높은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파트너 능력치를 올리라고 해주고 싶지만........... 초반부터 찍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골드 획득량 늘리세요 라고 초반 포스팅 한건 죄송하다. 능력치 초기화 비용은 꽤 싼편 아닌가? ^^;;;
결론
보조스킬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보조 스킬들은 말 그대로 보조 스킬이지만.. 정말 좋은 꿀 같은 스킬들이 많다. 이것저것 테스트 해본 결과 잘은 몰랐지만 파트너 효과(게임 시작할때 위에 뜨는 파트너 효과)가 5% 밖에 안 된다는건 계산을 해봐서 알게 되었고 이 것이 10%가 올라가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보니 정말 괜찮을 것같아 찍고 나서부터는 계속 사용 중이다. 필자는 본캐릭은 아이템, 보스 던전 위주, 그리고 부 캐릭은 무조건 경험치 던전에 돌려 놓는다. 당연 부캐릭이니 파트너효과 부터 마스터 했다. 말 그대로 주 캐릭이니 혜택을 보는 파트너는 얼마나 더 좋은 파트너 버프를 받겠는가? 아무튼 이 스킬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를 가지고 게임을 하면 도움이 꽤 될 것이다. 다음은.. 다른 캐릭들 스킬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싶지만, 강화쪽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