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9월 6일자 패치내용이다. 다행히 버림받은 자들의 땅 이벤트가 연장되었고, 몽환의 섬이라는 새로운 컨텐츠가 이벤트로 나왔다. 몽환의 섬은 과거 리니지1에서 경험치를 포기하고 젤데이를 먹으러 가는 사냥터였다. 컴뱃존이기에 싸움도 꽤 일어났던 것으로 기억한다. 대충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본론
[업데이트 노트]
■ 몽환의 섬 이벤트
1. 기간: 17년9월6일 정기점검 후 ~ 17년9월13일 정기점검 전
2.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터 '몽환의 섬'으로 입장할 수 있는 NPC '마법사 에들렌'이 아덴 집시촌에 추가 됩니다.
1) 입장 요구 레벨: 55레벨 이상
2) 이용 가능 시간: 캐릭터당 1시간(단, 다른 던전과 이용시간 공유하지 않음)
3) 던전 초기화 시가: 매일 오전 5시
4) 입장 비용: 100 아데나
5) 사냥터 설정: 기억 불가, pvp 시 패널티 없음, 텔레포트 가능
3. '몽환의 섬' 사냥터는 일반 필드 대비 조금 더 많은 아데나 및 아래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 퓨어 엘릭서
★ 버림받은 땅에 이은 몽섬 이벤트, 하루에 1시간 밖에 입장이 안 되는 젤 데이를 수급 하려는 사냥터
버림받은땅에 비해선 몬스터들이 아프지만 젤데이가 필드사냥에 비해선 꽤 나오는 편,
컴뱃존으로 설정해 놓고선 이용가능시간이 1시간이다. 누가 싸우겠나 사냥만 하지.. 하여간
■ 축복 받은 무기/갑옷 주문서 제작 이벤트
1. 기간: 17년9월6일 정기점검 후 ~ 17년9월13일 정기점검 전
2. 축복 받은 무기/갑옷 주문서(각인) 제작 리스트가 추가됩니다.
1)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 갑옷 마법주문서 120개 + 아데나 10만 or 할파스의 집념 5개
2)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각인) = 무기 마법주문서 80개 + 아데나 10만 or 할파스의 집념 5개
★ 진짜 시골서버이지 않는이상 만드는게 더 비싸다. 몽섬 이벤트와 연계해서 하는 것 같은데 이벤트 기간동안 몽섬 돈다고
축젤, 축데이 만들 주문서가 모이진 않는다. 가장 큰 것은 이것들은 비각인(교환가능) 젤데이로 만들어 놓고선 만들면 각인이 되어버린다.
■ 사냥터 드롭 아이템 조정
1. 용의 계곡/용의 계곡 던전 일부 NPC들의 드롭 아데나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체감 안됨
2. 하이네 필드 및 용의 계곡/용의 계곡 던전 일부 NPC들이 고급 등급(비각인)의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 체력가더 같은 것들도 떨어진다고 한다. 하이네 온라인에서 그나마 템좀 먹어보라고 추가 한듯
3. 용의 계곡/용의 계곡 던전 일부 NPC들이 각인 장비상자를 드롭하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각인 상자는 모든 사냥터에서 나와야 된다고 생각한다.
■ 용의 계곡/용의 계곡 던전 밸런스 조정
1. 해당 지역 일부 NPC의 선공 여부가 변경되었습니다.
★ 저격병이라 던가 장로같이 원거리 몬스터들은 선공, 거대시리즈 제외 근거리는 비선공이 되었다.
몬스터 몰림 현상이 줄어들어 사냥 지속력이 좋아졌다.
2. 해당 지역 NPC 개체 수 및 스폰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개체수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몬스터들이 약해지긴 약해졌다. 130방 이상이면 진짜 하이네 도는 기분일듯
■ 오렌 정예 드워프 지역 밸런스 조정
1. 해당 지역 NPC 개체 수가 상향되었습니다.
★ 갈일이 없어서 잘 모르겠다. 정예 드워프 잡는 퀘스트 때문에 늘린 거 일 수도..
■ 상품 판매 연장
1. 판도라의 유물 상자(커츠) 판매가 연장되었습니다.
1) 연장 기간: 17년9월6일 18시
2) 판도라의 유물을 재료로 사용하는 아래 아이템 제작 리스트는 17년9월13일 정기점검 전까지 유지
- 샴쉬르(각인) / 라스타바드 레비 크로스보우(각인) / 커트라스(각인) / 라스타바드 로브(각인)
- 메두사 방패(각인) / 수중 부츠(각인) / 데스 블레이드(각인) / 오우거의 벨트(각인) / 파워 글로브(각인)
- 완력의 티셔츠(각인) / 민첩의 티셔츠(각인) / 지식의 티셔츠(각인)
★ 그냥 자기들이 실수한거 오후 6시까진 더 팔고 제작은 한 주 더 연장시켜주겠다. 데스나이트 유물상자에 비해
창렬하여 사람들이 잘 사지도 않았다.
■ 버림받은 자들의 땅 이벤트 연장
1. 연장 기간: 17년9월13일 정기점검 전
1) 이벤트 기간 연장으로 인해 아이템 삭제 기간도 연장: 17년9월13일 정기점검 전
* 17년9월13일 삭제 대상 아이템
- 버림받은 자들의 각인장비상자(이벤트)
- 버림받은 자들이 각인장비상자(군주)
- 버림받은 자들이 각인장비상자(기사)
- 버림받은 자들이 각인장비상자(요정)
- 버림받은 자들이 각인장비상자(마법사)
- 가속 물약 상자(이벤트)
- 날이 빠진 무기(이벤트)
★ 버땅은 솔직히 계속 있어야 한다고 본다. 이벤트가 아니라 항상. 밸런스 뭉개질정도의 이벤트는 아니지 않는가?
애초에 자기들이 아인하사드로 핵과금, 소과금 구분지었으면서 숨통 좀 트이게 계속 냅두길..
■ 기타 수정 사항
1. 슬라임의 아이템 획득 권한 대기 시간과 아이템 소화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2. 슬라임이 고급 이하 아이템만 먹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혈맹 레이드 보스 사냥 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비법서'가 드롭 되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 혈맹레이드 보상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4. 거래소의 판매 등록 가능 레벨이 50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나마나 작업장 견제
5. 엘릭서 사용으로 획득 한 스탯은 레벨 다운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행동불가 상황(예: 쇼크 스턴, 커스 패럴라이즈 등)에서 장비교체를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아지트 혈맹 상인의 구매제한과 기란마을의 혈맹 상인의 구매제한이 공유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8. 마법상인이 판매하는 일부 아이템의 텍스트에 (각인)이 표시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9. 행운상인 '데이젤'의 이용가능 거리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무슨 이유로..
10. 말하는 섬 판도라 근처의 붉은 기사단 npc에 순간이동 이팩트가 반복 출력되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결론
사실 하루 숙제처럼 몽환의섬 1시간, 버림받은 자들의 땅 2시간 돌리고 하이네 온라인 이 정석처럼 되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용의 계곡 쪽도 필자가 느끼기에 수던 4층 정도난이도로 하향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공격력이 뛰어나지 않는이상 아직도 하이네나 산적소굴 쪽이 레벨업 속도는 더 빠를 것이다. 결국 원래 용계쪽에서 사냥하던 유저들이 좀 더 편하게 자사를 돌릴 수 있는 그런 패치로 보여진다. 필자도 레벨이 곧 71을 찍을 것 같지만 80찍고 영변을 받아야 그나마 수월하게 사냥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 된다. 사냥터의 다양화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