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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리니지m 린알못을 위한 초보자 가이드

by 리빈아빠 2017.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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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리니지를 처음 시작하거나 리니지 시스템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전체채팅창을 통해 했던 질문을 또하고 또하고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그래서 혈맹 공지에 초보 혈원분들이 있으면 한번씩 쓱 읽어보라고 적어놓은 글이 있었는데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적어본다. 

본론

무기 보는 방법

작은몹, 큰몹 대미지가 있을텐데요 일단 리니지에는 작은몹, 큰몹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크들은 소형, 골렘류는 대형이죠. 리니지1 공식홈피 파워북에서 해당 몬스터로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레이피어 칼 같은 경우 소형대미지는 준수하지만 대형은 아주 낮아 큰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불리합니다.

그리고 작은 몹 대미지가 10인 칼이 있다면

대미지를 1~10으로 랜덤하게 줄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그리고 추가대미지라고 적혀 있는 것은

저 랜덤한 대미지에 고정적으로 +해주는 것이죠. 6다마스커스 검이라면 7~16 까지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겁니다.

23/2=11.5 칼질 한방에 11.5의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기를 본다면 단순히 타격치를 보면 됩니다. 무기의 강화와 기본옵션은 추가대미지를 합한 랜덤대미지를 구해

평균을 구하면 어떤 칼이 더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공격성공 수치는 단순히 칼이 더 박히냐 안박히냐의 차이입니다. PVP에서 중요한 것입니다. 사냥에서는 어차피 레벨이 되야

높은 몬스터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레벨빨로 명중과 회피가 보정됩니다. 그래서 리니지는 렙빨이 중요)


참고로 활에 있는 무기대미지는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활은 무조건 추가대미지만 +합니다.

그리고 화살에 적혀 있는 대미지가 랜덤하게 들어가는 겁니다. 이는 과거 리니지1에서 증명 된 사실입니다.

현재 리니지1에서는 리뉴얼되어 화살대미지가 삭제 되고 활의 대미지가 적용이 되는 계산 방식입니다.


6화활 과 6장궁을 비교해보면 6사활은 총추타 10, 장궁은 9 따라서 화활이 더 좋다는 겁니다.

리니지m은 활 공격력도 추가 된다고 합니다. (2019년 기준) 따라서 다른 무기와 똑같이 계산 하시면 됩니다.

사냥터

리니지m에는 메인 퀘스트가 있어 레벨 45까지는 무리 없이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아마 산적들을 잡을 때부터 슬슬 힘들어 질 겁니다.

하루에 5시간씩 기란감옥이나 에바던전을 이용해주고 나머지 시간동안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레벨업을 위한 필드를 택한다면 아덴과 하이네 사이 거울숲 하단의 악어와 크랩맨을 잡아주시면 되고

약간의 득템과 경험치를 원한다면 산적을(마법서들 나온다고하네요), 축젤을 원한다면 야만의 숲..? 에서 싸이클롭스 잡으면 되요.


위에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200% 이상 유지 된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재료템을 모으는 곳은 경험치를 포기한다는 전제하에 약한 사냥터에 돌려 놓으면 됩니다.

철: 본던 1~2층, 말섬던전 1~2층(2층 입구쪽 구울 좀비 무한 젠 되는 곳 있네요), 시련의 숲, 말섬 드워프

가죽: 말하는섬 북섬 라이칸스로프, 늑대인간(크랩맨 악어도 주기 때문에 전 따로 안 모으네요)

보석: 개미굴 던전, 사막 필드


무과금이라면 본캐릭은 아인하사드가 200% 이상일시 5시간씩 제한 있는 던전에 돌리고

나머지 시간에는 부캐를 접속하여 재료를 주는 사냥터에 풀로 돌리고 본캐 아인 200% 차면 우편보상으로 받는

드래곤의 다이아 먹여서 다시 돌리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부캐가 먹은 재료템은 창고에 넣으면 공유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레벨업을 하고 강해지면 다음 사냥터로 옮겨가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에바던전 4층이나 용의계곡, 용던 등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를 가기 전까지 위의 사냥터에서 굉장히 오래 있을 듯 합니다.

사냥은 단검류가 최고

리니지1 에서 증명 되었습니다. 공격속도가 빠를 수록, 추가타격이 많을 수록 단검이 빠른 공속으로 인해 유리합니다.

칼에 속성도 바를 것이고(속성대미지 +5), 유료 악세에 있는 추가타격, 힘 추가타격, 각종 버프 추가타격 등으로 인해

한대라도 더 빨리 때리는게 누적대미지에 있어서 유리합니다. 그래서 오리하루콘의 단검이 사냥에서는 TOP1의 검입니다.


서버 초반이라 지금은 구하기도 힘들고 거래소도 없고 아쉬운대로 저도 미스릴단검 쓰고 있네요.

칼 한 6자루 이상 날리고 운 좋게 겨우 7 띄웠네요. 요정은 추가타격치 높은 활 들면 되요. 법사는 제가 잘 몰라요.


그렇다고 게임초반에 굳이 미스릴단검을 만들라는건 아닙니다. 미스릴단검부터 나오면 그거 강화해서 들고 다니고

기란감옥에서 파란색 희귀등급 아이템 나오면 그것먼저 6강해서 쓰세요. 혹시 뇌신검이나 파멸의 대검처럼 계속 강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5강까지만 하고 축데이로 7 노려 보시길. 레이피어 나오면 레이피어 강화해도 되요.


돈이 없어 한자루 칼만 들고 다닐라면 6다마스커스 추천합니다.

시련의 던전

시련의 던전은 하는게 좋긴 좋아요 아인하사드가 200% 이하 일때 해주면 되요.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아인하사드가 10밖에 소모 안되는데 원래대로 돌아오면 40씩 답니다. 사냥해서 40쓰는거나

시련의 던전 도는거나 경험치는 비슷비슷 합니다.

타인몬스터 탐색 되도록 OFF

이게 대부분 그냥 OFF해두고 막치시는 분들 있는데 랭커에게 걸리면 자동돌리다가 누울수도 있고

또 이렇게 세팅 하는 사람들끼리 몰려다니면서 굉장히 경험치 획득면에서 불리해집니다.

마을이동 팁

혹시 마을로 갈때는 만오천 아데나가 드는데 비싸니 마을 근처 사냥터로 이동 해서 귀환하시면

약 9,000아데나를 절약할 수 있네요.

접속보상 유료보상은 일단 킵

이게 1부터 날라갈 수 있어서 다음 달 또 받을때 질러보세요.

귀걸이류는 +3만 해도 쓸만 합니다. 반지는 +3도 잘 안되요.

기사: 푸른귀걸이, 검은귀걸이, 쌍용반 혹은 쌍반방

군주: 기사와 동일

요정: 기사와 동일

마법사: 푸른귀걸이, 보랏귀걸이, 쌍지반


붉은 귀걸이도 리덕션 세트론 좋은데 본썹과 다르게 확률리덕션 옵션이 없네요.

아직은 검은귀걸이보다 안좋아요.

스텟 찍는 방법

현재 콘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요. 피통이 확 늘어나지도 않고 무게만 증가 된다고 보면 되요.

시간 지나서 패치 될 것 같아요.

따라서 기사, 군주는 힘

활요정 덱스 칼요정 힘

마법사 올인트

이게 진리입니다. 마법사는 지금 키우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힘내세요..

스텟초기화 생각도 있다면 힘찍어서 때려 잡아도 괜찮을 듯하네요.

윈드워크

풀와퍼를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바람이 좋아요.

윈드워커 쓰면 본썹과 다르게 와퍼 공속 유지 됩니다. 발은 용기 속도 나오구요

특히 와퍼 유지 시간이 5분에서 15분으로 늘어나는데 돈을 3배 아낀다고 보면 되요.

시전속도는 떨어지긴 하지만 뭐 상관없죠. 이것도 패치가 될 것 같긴 해요.


물요정 네이쳐스터치 배워보았는데 피틱이 체감상 한 10 몇정도 늘어나는 것같네요.

어차피 약한 사냥터는 네이쳐스터치 없어도 물약이 모이는데 차라리 윈드워커 풀로 쓰고

더 잡는게 낫겠죠.

결론

뭐 게임에 대해 공략글들이 하도 많아서 이제 많이들 아시는 부분 일거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제 기본적인 공략글들 보다는 다른 것들도 써보아야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