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실리엔나이트를 키우다 슬레이어를 키우면서 물약소모가 심하다는 것을 느꼈다. 원래 뽑기를 통해 장비를 어느정도 맞춘 유저가 아니라면 윈다우드 장원 쯤 부터 장비업의 속도가 더뎌지게 되면서 일어나는 당연한 현상이다. 이 현상이 디옥목초지까지 이어지는데 레어스킬인 힐링 스트라이크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약 3일간 녹스 마우스녹화 기능을 통하여 10페이지를 구해 배웠는데 이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스킬페이지 구하는 방법
첫번째로는 각 보스들을 잡으면 드랍한다. 미니맵창 쪽에 보면 보스현황판이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통하여 어떤 스킬페이지를 드랍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힐링 스트라이크는 베파르, 플레곤, 아마데우스가 드랍한다. 월드보스를 잡을때 꼭 1등 파티가 아니더라도 획득 할 수 있으며, 필자가 느끼기에는 보스몬스터 레벨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야 하고 혼자이더라도 획득 할 수 있었다. 120만렙이던 시절 만렙찍고 은빛수염 코어 5단계까지 모을동안 먹은거라곤 1등기여보상도 주문서와 코어뿐이었다. 그러니 레벨이 비슷하다면 시간마다 월드보스에 도전해보길 바란다.
두번째로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랜덤하게 수급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는 거래소를 이용한 구입이다.
배경아이템 만큼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녹스녹화기능을 통해 구입하는 걸 추천한다.
2017/03/07 - [모바일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 [리니지2 레볼루션] 녹스(nox)를 통한 거래소 구입 자동화 방법
페이지 최대 가격이 219이기 때문에 필요한 갯수만큼 다이아를 보유하고 돌리면 되겠다.
2017. 3. 15 추가
-> 업데이트 이후 스킬페이지 가격 상한선이 300다이아 대로 올라가버렸다.. 비싸져서 그런지 구하기가 더 쉬워졌다. 참고하시길
스킬페이지 조합 및 가격정보
미사일볼트와 동일하게 10개의 페이지를 모으면 한권의 책을 만들수 있는데 제작비에 만원이 더 들어갔다. 혹시 이 완성된 스킬책은 얼마에 경매소에 올릴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았다.
스킬페이지를 개당 219다이아에 구입하였는데 10개를 합하고 거기에다가 이만아데나 까지 사용을 하였으나 최대가가 1757이다. 보스를 잡아 스킬페이지를 획득 후 필요가 없다면 굳이 완성본을 만들어서 팔 필요없이 개별 페이지를 파는 것이 더 이득이다.
스킬 정보 및 고찰
스킬은 공격력의 20% 라고 되어는데 생각보다 적어 보일 수 도있다. 이게 물리형 직업이라면 물리공격력, 마법공격형 이라면 마법공격력의 20%가 아니라 물리+마법공격력 두개 합산한 값의 20%이다. 필자가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는 물리공격력 18293 + 마법공격력 8104 = >26379 x 0.2 = 약 5279씩 찼었다. MP소모가 50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괜찮은 수치이다. 추후에 집혼석 작업을 하게 되면 물공, 마공 둘다 올릴 수 있으므로 회복효과는 더욱 더 좋아질 것이다.
공식카페 카더라 통신을 보면 2레벨시 MP소모 600, 3레벨 1150, 4레벨 1750 이라고 한다.
MP회복력이 받쳐주거나 물약을 마구 빨아도 되는 분들은 스킬레벨을 더 올려도 되지만 MP 50에 20% 채워주는 것이 매우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다.
공격력에 영향을 주는 버프형 스킬을 발동하면 어떻게 될지 실험을 해보았다. 슬레이어 스킬인 앵그리버프 1레벨을 사용하여 물리공격력을 약 1000정도 올리고 난 후 스킬을 시전한 사진이다. 실제 올라간 공격력만큼 회복량도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힐링 스트라이크는 공격형 버프들도 계산되어 회복을 한다.
또한 힐계열 스킬이기 때문에 옵션에서 퍼센테이지 자동설정도 가능하다.
결론
힐링 스트라이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동사냥을 유지할 때 아주 좋은 스킬이다. 실제 결투장에서도 생각보다 회복량이 크기 때문에 동투력 잡기도 힘든 시즌2 결투장에서도 꽤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필자는 구할 수만 있다면 꼭 배우라고 말씀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