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논스톱 게임 등급표 및 리세마라 방법 공략

by 리빈아빠 2021. 4. 22.
반응형

서론

필자가 좋아하는 휴대폰을 꺼도 돌아가는 류의 방치형 게임이다. 중국산 인 것 같고 게임 큰 틀은 AFK 아레나와 매우 흡사하다. 단지 이미지들이 그닥 정감가게 생기지는 않은데, 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무과금으로도 특정서버에서 상위권에 있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면 똑같은 무과금인데 훨씬 재미없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알고 시작하길 바라면서 등급표 및 리세마라 방법을 준비하였다.

본론

논스톱 게임 등급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등급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등급표이다. 사실 이 내용이 맞다고 동의하지 않는다. 이 게임은 특정 캐릭터가 다 해먹는 것보다, 좋다고 평가되는 캐릭 1~2개와 이 캐릭터와 연관이 있는 조합을 구하는게 1차 목표이다.

 

딜러로 좋게 평가받는 캐릭이 1개 있다고 하더라도 이 캐릭터와 관련 있는 조합이 안 되는 이상 다른 조합 된 덱에 비해 효율이 상당히 떨어진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에일리언, 미스틱 이라는 종족 덱을 둘 중에 1개 꾸리는게 최종 목표인 게임이다. (개체수도 적고 잘 안 나오고 과금러들의 영역이지만 가끔 이벤트로 운 좋으면 얻을 수도 있다.)

메카 종족 가장 좋은 딜러 홍연

메카 종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딜러 중에 홍연이라는 딜러가 있다. 등급표에는 S등급이지만 개인적으로는 SS를 주고 싶다. 이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영웅 조합에 표기 되어 있는 안드레아 영웅이 없다면 홍연이 없는 조합이 2개 되어있는 덱보다 길 뚫는데 효율이 좋지 않다는 말이다.

공짜로 받는 무사시

무사시는 무과금들이 평생 안고 가야할 캐릭이다. 각종 이벤트로 카드들을 퍼주기 때문에 이러나 저러나 최종적으로 키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저 옆에 있는 캐릭이 블레이크 인데, 있으면 안 뚫렸던 맵도 그냥 뚫릴 정도로 영웅 조합이 상당히 좋다.

 

따라서 현재 국민덱이라고도 불리우는 덱이 조합2개 정도가 섞인 5게놈, 메카+게놈 덱이다. 영웅 배치시 종족 개수에 따라 버프도 있기 때문에 보통 이렇게 조합을 많이 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영웅 성능이 메카, 바이오에 비해 게놈이 더 좋다고 느낀다. 참고로 조합 중에는 종족이 섞여 있는 경우도 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조합은

(무사시 + 블레이크) (팔콘+ 피닉스 + 레이저 아이) 2조합 5게놈 덱

(무사시 + 블레이크) (홍연 + 안드레아) + @ 2조합 게놈+메카 덱

(무사시 + 블레이크) (홍연 + 판다 + 천둥번개) 2조합 4게놈 1메카 덱 

 

이렇게가 있다. 아무래도 무사시는 공짜로 얻고 조합 성능도 좋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거의 기본으로 깔고 간다. 다른 메카 조합이나 바이오 조합들은 사실 눈에 띌 정도로 좋은 조합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 (드라큘라 + 고대인) 2미스틱 + @ 조합도 자주 쓰이는 편이다.

 

따라서 리세마라를 할 것이라면 홍연 or 디에고(성능 좋은 게놈 딜러) + 블레이크로 시작하는게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

 

AFK처럼 가장 높은 레벨 영웅 5마리만 있으면 수정에 넣어서 카드 1장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나온 카드들을 합성하여 최대한 레벨을 5 영웅만 올리고 나머지는 수정에 넣어서 조합을 돌려가면서 길을 뚫어가면 된다.

 

 

개인적인 영웅 평가

필자가 써본 캐릭터들만 간단히 성능을 써보자 한다.

홍연 - 메카 종족

메카 종족에서 가장 딜이 좋은 캐릭터는 홍연이다. 궁극기가 단일 딜이고, 한마리씩 녹이기 좋다. 특히 일정확률로 점수를 얻게 되면 앞줄 적들에게 궁극기 두배의 딜을 꽃아버린다.  보통 궁 쓰고 나서 이 패시브가 터지면서 몬스터들을 녹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최대한 궁극기 시간까지 버티고 후반에 녹이는 방식으로 이해하면 좋다. 홍연이 나오면 게임이 쉬워진다. 리세마라로 얻을 수 있다.

 

디에고 - 게놈 종족

현재 게놈 종족에서 딜러로써 가장 좋은 애가 디에고이다. 각인을 모아갈 수록 딜이 높아지는 형태로 홍연과 어찌보면 비슷하지만, 팀 버프도 가지고 있다. 다 좋은데 영웅 조합이 애매해서 보통 단일로 쓰는 편이다. 리세마라로 얻을 수 있고, 신 서버라면 고급뽑기를 600번 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몇 주가 지나면 이벤트를 통해 얻기가 쉬워진다.

 

팔콘 - 게놈

맵을 밀다보면 이벤트로 얻을 수 있다. 등급표에도 그닥 높지 않고 사람들이 잘 안 쓰는 편인데, 필자가 써보니 상당히 좋았다. 특히 휴식 스킬이 열리는 순간 앞 줄에 배치하면서 나름 탱도 하고 sp를 빨리 모으고 전체 공격을 하는데 무사시+블레이크가 있다면 거의 녹이는 느낌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괜찮다.

 

안드레아 - 메카 종족

얘는 방깍을 가지고 있어 보통 보스전이나 일일던전에서 사용 되는 편이다. 그리고 홍연이 있다면 조합이 있기 때문에 같이 데리고 다닌다. 상점에서도 얻을 수 있고 굳이 얘를 목표로 리세마라를 할 필요는 없다.

 

블레이크 - 게놈 종족

개인적으로 리세마라를 할 것이라면 블레이크는 꼭 들고가라고 하고 싶다. 무사시와 만나는 순간 게임이 쉬워진다. 뽑기 외에 구할 루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안 나오면 정말 계속 안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궁극기도 단일딜로 오래 잡고만 있다면 생각보다 상당히 딜이 자주 나온다. 보통 앞에다 두는 편이다.

 

적색 경보 - 메카 종족

등급표에 SS+에 있어서 좋은건가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보스 전 아니면 안 쓴다. 개인적으로 메카 관련 조합도 별로고 캐릭터들이 초반에는 좋아보여도 가면 갈수록 게놈 종족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느낀다. 바이오 종족도 마찬가지이다. 바이오 종족은 아예 쓰질 않았다. 그냥 게놈 만만세 게임이다.

 

그리고 써보진 않았지만 에일리언이나 미스틱 종족중에 딜러들은 당연히 좋다. 특히 용사냥꾼 뭐 이런 애들 말이다. 하지만 조합이 안 된다면 굳이 1티어 캐릭이라고 데리고 다닐 필요가 없다. 아마도 조합이 완성 되기 전 까지는 계륵 같은 존재일 것이다.

 

 

리세마라 방법

큰 틀을 보았을 때는 AFK 아레나와 비슷하다. 게임을 삭제를 하든지 뭘해도 기본 게스트 계정은 동일하다. 따라서 휴대폰 한대로 직접 리세마라를 한다면 서버를 옮겨다니면서 리세마라를 해야 한다. 되도록 각종 보상들을 챙겨가면서 하려면 최신 서버에서 하는게 좋다. 하루에 1개 정도는 신규 서버가 나오는 것 같다. 서버 이동은 튜토리얼 이후 환경설정에서 서버이동이 가능하다.

 

필자는 특정 서버에서 시작하고 싶어서 LD플레이어를 이용, 한대만 게임 설치까지만 하고 계속해서 복제하면서 녹화 떠서 4대씩 돌렸다. (게임을 딱 설치까지만 하고 해당 플레이어를 복제하여 사용하면 처음 한 것 처럼 진행이 된다. 그리고 꽝이면 다시 삭제하고 복제하는 방식이다.)

 

무조건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어 있다. 1-10 까지만 완료하고 도시로 들어가서 튜토리얼 2번 뽑기를 해야지 그때가 끝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은 아니다. 서버를 옮겨도 또 다시 튜토리얼을 해야 한다.

 

이렇든 저렇든 딱 두번 뽑기 후에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쿠폰을 입력한다.

nsg666

nsg888

nsgup

nsghot5

staysafe

여기에 위에 쿠폰을 5개 입력한다.

참고로 서버를 변경해도 해당 쿠폰을 또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입력 후 퀘스트로 들어가서 업적 퀘스트에서 열쇠를 받고,

상점으로 들어가서 골드 열쇠 8개 묶음과 단품 1개만 구입 하면 열쇠가 총 40개가 된다.

소환의 문 - 고급소환

여기서 40번 뽑기를 한 뒤에, 도시에서 기간제 이벤트, 고급 소환 달성을 들어간다.

40번 을 뽑으면 10번 더 준다.

10개 받아서 또 돌린다. 더 돌려보고 싶으면 좌측에 이메일 연동 보상을 하면 10개 더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템창으로 들어가서 조각으로 들어가서 5성 조각 합성까지가 완료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리세마라 결과는 홍연 + 블레이크 + 안드레아 가 가장 좋다고 판단 되고

홍연 + 블레이크 나 디에고 +블레이크 면 시작해도 좋다고 본다.

 

나는 대충 그냥 시작할래 라고 하면.. 블레이크라도 가지고 시작하자.

현재 필자덱

글을 쓰기 전에 다른 서버에서 1주일 정도 해보았고, 어제 부터 다시 시작 하였다. 홍연+안드레아로 시작 했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인 열쇠로 좋은 것만 골라 나왔다.

 

리세가 끝나고 게임을 시작한다면 필자가 작성한 초보자 가이드도 한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2021.04.24 - [모바일 게임/기타] - 논스톱 게임 초보자 가이드 및 꿀팁 모음

 

 

결론

사실 등급표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본다. 조합을 짤 수 있는 영웅들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좋고 안 좋고를 따질 수 있다고 본다. 에일리언이나 미스틱 쪽 1티어 캐릭터들은 솔직히 구하기도 힘들고, 5조합을 짜기도 힘든 편이라 초반에는 그냥 저런게 있구나.. 하고 장기간 게임을 하면서 맞춰 나가는 형태로 가야 할 것이다. 다시 정리하자면, 조합을 짤 수 있는 영웅과 종족 버프를 함께 가져 갈 수 있는 기본 덱을 짜고, 별개로 5영웅은 최대한 합성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종족별로 골고루 모아주자. 다음 편에는 게임을 하면서 알면 정말정말 같은 무과금이어도 결이 다른 팁들을 준비해보도록 하겠다. 이 게임 AFK 아레나 만큼 생각보다 재미있다.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게임이니 무과금으로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