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3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7. 24.
반응형

서론

악몽 난이도 3번째이다. 한국서버 오픈하면서 악몽 난이도는 3까지 오픈 된 것 같다. 현재 아시아 서버도 동일한데 조만간 노멀 8이 나온다고 커밍순이라고는 되어있다. 한국서버도 되어있으려나..? 악몽 월드3도 할만했다. 맨 처음 시작하자마자 진행이 안 되서 좀 당황스러웠지만 그것 외에 특별한건 없었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3 전체맵

악몽 난이도 월드3은 총 6개의 스테이지로 되어있다. 악몽 난이도는 1~3까지 동일한 스테이지 개수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3 오브젝트 위치

보라색 - 퍼플 책, 노란색 - 별조각, 빨간색 - 보물상자나 퀘스트 템

흰색 - 서브퀘스트나 서브맵, 웃는표시 - SNS친구

악몽 챕터 3-1 3개월 전


처음에 시작할 때 길이 다 막혀 있어서 어디에 숨겨진 길이 있나? 하고 5분을 헤맸다. 그냥 주위를 빙빙 돌면 시계 모양이 나오면서 과거로 가져 위의 맵이 나오니 그 상황에서 시작하면 되고, 한번 클리어 하고 다시 들어 가면 바로 위의 맵이 나온다. 하늘색으로 표시한애가 숨을테니 자기를 찾으라고 하는데 시작지점에서 우측으로 갔다가 숨겨진 길쪽 순서로 숨으니 참고하시길

숨바꼭질 시작하는 NPC를 찾기를 힘들어 하시는 것 같아.. 제가 찍은 영상은 다 지워버려서 유튜브 영상 화면 캡쳐해서 올립니다. 저 구석에 희미하게 숨어있습니다.

악몽 챕터 3-2창립자 방, 3개월 전


그 로라 퀘스트 했을 때 했던 애가 나오는 것 같다. 얘 관련 해서도 진행 되는데 마지막에 항아리로 맞출 때 나름 쾌감이 있었다. 보스를 잡고 나면 소희와 함께 나가버려 스테이지가 완료되니 100%를 위해 다시 진입하여 마지막 장소에서 2개를 먹어 완료 하도록 하자. 아 위에 사진에는 안 써놓았는데 항아리를 맞추면 서브퀘스트가 종료 되고 별조각이 나온다.

악몽 챕터 3-3 마법 학교 2층, 3개월 전


.. 쉬워서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악몽 챕터 3-4 마법 학교 3층, 3개월 전


벽을 뚫고가는 저 벽이 이상하게 계속 바로 안가졌는데.. 필자 같은 경우에는 에라이 모르겠다 하고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니까 뚫고 가졌다. 참고로 필자가 게임을 할때는 의심되는 벽은 다 쳐본다. 특히 월드 3이라면 책장만 보이면 일단 다 밀고 본다... 그리고 평소에도 의심 종자라서 그런지 옆에 쌩뚱맞게 폭탄이 있으면 여기 뭐가 있겠네? 생각도 한다. 3-2에서 돌 밀어서 스위치 4개 밀수 있는 노멀과 동일 장소가 있는데 필자는 밀었다. 안 밀어도 된다 아무런 이벤트가 없다. 필자 같은 성격 낚을라고 만든 것 같은 느낌이..

악몽 챕터 3-5 마법 학교 4층, 3개월 전


가면 갈수록 난이도가 쉬워지는 느낌이다. 악몽 난이도 특징일지도 모르겠다. 어찌보면 별조각도 그냥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거고, 위 사진에 보이는 점들만 잘 챙겨먹자.

악몽 챕터 3-6마법 학교 5층, 3개월 전


대망의 마지막 맵이다. 3-1에서 마기 신문인가 뭔가 검은 점으로 표시한 것만 잘 챙겼다면 별탈없이 진행할 수 있는 쉬운 스테이지이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나이트메어를 진행하면서 느낀건.. 노멀에 비해서 쉬운데 내가 뭐 표시 된거 외에 숨겨진... 놓친게 있나? 싶어서 이다.


참고로 게임 처음 튜토리얼 진행 맵에 숨겨진 장소가 있는지 아시는 분 계시는지..?ㅎㅎ 뭐.. 웬만한 커뮤니티에서는 공유가 되었겠지만.. 튜토리얼 맵을 비비다 보면 비정상적인 루트로 쭉 내려가서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장소도 있다. 물론 그거 한다고 뭐 좋아지는거 없다. 그냥 재미..?

결론

오픈빨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고, 지금도 많이 찾아 주신다. 한번에 많은 사랑을 받아 당황 스러운데 역시 시간이 지나니 찾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 필자와 같이 모바일 게임 공략 위주면 공략만 깼다면 올 필요가 없으니까 말이다. 뭐 아무튼 악몽 난이도 월드3을 끝으로 주말안에 사이드 스토리까지 공략 한 뒤에 (공략은 되었고 스샷 작업..ㅠㅠ) 새로 업데이트 될때마다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다. 혹시나 가디언 테일즈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부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따로 포스팅 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