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금수랑 캐릭이 나온지 2주정도 된 것 같다. 요즘 라그나로크를 하느라 검은사막을 자주 못하는데 오랜만에 금수랑을 육성하면서 스킬트리 등을 공유하고자 한다. 현재 느낌으로는 공속이 빠르고 상당히 스킬 구성이 괜찮은 캐릭으로 판단되며 PVP도 손만 좋다면 좋은 편이니 캐릭터 고민이 있다면 일단 금수랑을 추천하면서 시작한다.
본론
금수랑 필드자사 스킬트리
벽력장 - 공간벼락 - 채찍 휘두르기 - 즈려 밟기
밀려오는 파도 - 사자후 - 신수 걸음 - 발톱 올려치기
이정도 스킬트리가 가장 무난했다. 땅의 벼락도 좋긴 하지만 그 공버프 받을 바에야 어차피 한 두대면 죽는 자사인데 더 때린다는 생각으로 신수걸음을 넣었다. 궁 스킬은 난이도가 낮은 사냥터라면 빼는게 더 빠를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보통은 그냥 넣고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금수랑 보스전 스킬트리
벽력장 - 공간 벼락 - 채찍 휘두르기 - 즈려 밟기
땅의벼락 - 사자후 - 공포의 고동 - 밀려오는 파도
최대한 딜을 뽑을 수 있는 스킬 구성으로 하였다. 어차피 딜은 낮은데 슈아기 몇개 넣는다고 아예 안 넘어지는 것도 아니고 최대한 딜을 뽑아야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에 위와 같이 구성을 하였다. 장시간 때려야 하기 때문에 땅의 벼락은 필요해 보여서 넣었다.
금수랑 PVP 스킬트리
신수걸음 - 공포의 고동 - 벽력장 - 밀려오는 파도
공간 벼락 - 숨통 태우기 - 사자후 - 즈려밟기
손만 괜찮다면 보통 국민 콤보로
신수걸음 (경직효과)
공포의고동 (기절)
벽력장 (다운)
밀려오는 파도
즈려밟기
순으로 사용 한다. 보통 눈치 보다가 신수걸음으로 진입하여 콤보를 넣거나 공간 벼락 낚시를 이용하여 신수걸음을 넣어도 좋은 것 같다. 사자후는 어쩔수 없이 상대에게 맞을 것 같을 때 보통 쓰며 적 다운 이후에 쓰여도 좋긴 하지만 위의 콤보가 딜은 더 들어간다.
가장 중요한건 신수걸음을 얼마나 잘 쓰냐의 차이이겠다. 상대가 신수걸음 스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사실 잘 안맞아 주기도 한다..
결론
스킬에 대한 설명을 주구장창 나열해봤자 글 가독성도 나빠지고 해서 간략하게 나마 스킬트리들만 정리를 해보았다. 어떻게 스킬 구성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참고하여 사용해보고 한 일주일 정도 자사를 돌려보면 어떤 스킬이 더 좋은 것 같은데? 라고 생각이 든다면 자신만의 스킬트리를 구상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