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거래소에는 펄 아이템(유료 아이템)도 등록이 가능하다. 당장 은화가 급한 유저들이 현질을 해서 펄 아이템을 거래소에 올리는데 사실 경쟁자가 많아 구입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여태 입찰 하기 힘들어 반 포기하였던 유저들을 위해 준비하였다. 원하는 아이템 좀 더 쉽게 구입하는 방법
본론
펄 아이템 구입 팁
게임을 하다보면 게임 화면 상단에 특정 아이템이 등록 되어있다는 문구가 뜰 것이다. 이 때 해당 아이템을 구입하고 싶다면 3분, 6분, 9분을 3의 배수만 기억하면 된다. 무슨 뜻이냐면 내가 아이템 등록글을 21분에 봤다? 그럼 24분 되기 직전부터 거래소에서 대기를 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비 레건 무기 상자를 구입하려고 게임을 하다 상단에 35분에 등록글을 보았다. 이때 현재 시간을 보는 방법은 게임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시간을 봐야 한다. 35분에 봤다면 대략 36분 쯤에 등록 될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36분부터 해당 아이템 페이지로 진입한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계속해서 눌러주자. 그리고 해당 시간이 되면 위와 같이 아이템이 보여진다. 이때 곧바로 입찰을 눌러주자.
입찰 결과 확인 버튼은 입찰 후 30초 후에 활성화 된다. 이때 확인을 눌러보면 입찰에 실패하였다고 뜨는 경우도 있다. 이 위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알겠지만 가비 레건 무기 상자가 2개가 올라왔다. 1개는 랜덤 입찰에서 가져가고 또 1개가 남았는데 이때는 20초 가량 지나면 즉시 구매로 구입이 가능 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입찰에 실패하였다 하더라도 아이템이 사라질 때 까지 계속해서 입찰 결과 확인을 눌러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아이템이 단품이 아닌 복수개로 올라오면 결과 확인을 누르고 수량도 눌러주어야 하는데 1개를 선택해서 계속해서 시도하면 먹어지는 경우가 꽤 많았었다.
정리하자면 펄 아이템을 구입하는 방법은
1. 게임 상단 거래 등록 메세지를 확인
2. 현재 시간을 확인하여 4분, 7분, 10분 텀 중 어떤 텀인지 확인
3분 6분 9분 12분 15분 순으로 등록 된다. 서버에 따라 몇초정도 편차가 있다.
따라서 템이 올라왔다고 계속 새로고침 하지 않고 위 3배수 분때에 들어가서 새로고침 하면 된다.
이 시간 때는 전설 장신구에도 먹히며 바로 1분에 등록 되었다고 바로 3분에 올라온 것은 아니며 15분 내로 랜덤하다.
3. 41분에 등록이 되었다면 44분 되기 전 부터 해당 아이템 거래소 페이지로 이동
4. 뜰 때 까지 새로고침 반복
5. 뜰 경우 입찰 후 계속해서 새로고침
6. 입찰결과 확인 버튼이 활성화 될 경우 눌러서 결과를 확인한다
(입찰 방식은 입찰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 중 랜덤이다)
7. 성공 했다면 즉시 구매 버튼으로 변경되고 20초 안에 구입해야 정상적으로 아이템이 획득된다.
입찰에 성공하였더라도 20초 안에 구매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다른 유저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실패했다면 페이지에서 아이템이 사라져있다.
8. 만약 복수개라 몇 개만 팔리고 남아 있다면 계속해서 구입 시도를 해주자.
9. 단품으로 여러개가 동시 다발적으로 올라왔다면 모든 아이템에 입찰을 시도 후
10. 30초 뒤에 활성화 되는 입찰 확인버튼을 20초 안에 눌러준다.
(이 경우에 못사게 되면 단순히 입찰경쟁에서 진 것이다)
특히나 펄 아이템은 보통 다음달 1일에 거래가 많이 되기 때문에 (휴대폰 결제 한도 풀림) 원하는 아이템은 이때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필자도 신규 의상과 무기를 4월 1일날 모두 구비할 수가 있었다.
거래소 시스템
출처 인벤 참홍랑님 http://www.inven.co.kr/board/blackm/5232/730
펄 아이템은 지정거래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직접 구매시도를 하는 위의 방법 밖에 없다. 하지만 나머지 아이템들은 지정거래 시스템이 존재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순서도를 갖게 된다. 즉 지정거래를 걸어 놓는다 하더라도 무조건 적으로 사지는 것이 아니다. 특히나 물량이 적은 전설 이상의 악세 사리류 들은 지정거래를 모두 걸어 놓는다 하더라도 몇일이 지나도 안 사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자신에게 기회를 늘리고 싶다면 지정거래 두 가지는 당연히 걸어놓아야 한다. 자동구매예약, 상한가 경매를 걸어 놓고 또 아이템이 등록 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일 때마다 계속해서 구입 시도를 해야 할 것이다. 수요가 많다면 은화가 있어도 운이 없어 못 구하는게 거래소 시스템이기도 하다.
자신이 판매하는 입장에서 펄 아이템들은 4, 7, 10분에 맞춰서 비교적 빠르게 등록이 된다. 하지만 필요 없는 장비 아이템을 등록할 때는 대기 중이 꽤 오래 떠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비교적 장비 아이템들, 그리고 등급이 높을 수록 등록되는 시간이 15분 내로 랜덤하게 정해지는 것 같다.
카더라 통신으로는 보통 아이템이 올라오면 90% 는 일반판매로 빠지고 9%는 상한가경매, 1%가 자동구매예약으로 빠진다고들 한다.
결론
거래소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실 필자도 펄 의상 아이템 경쟁력이 높고 잘 올라오지도 않아서 언제쯤이나 구입할 수 있을까 하다 공식카페에서 4, 7, 10 팁 글을 보고 계속해서 구입시도를 하다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가 있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다들 원하는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