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붕괴3 리세마라 방법 및 성공 포인트

by 리빈아빠 2017. 10. 19.
반응형

서론

예전부터 그래픽도 마음에 들고 회피기가 있는 것 같아 한국에 나오면 해야지 해야지 했던 붕괴3rd가 출시되었다. 이 게임도 리세마라가 가능한데 리세마라를 하는 간단한 방법과 어떤 캐릭을 뽑아야 성공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본론

리세마라 방법

1. mihoyo 로그인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한다. 간단히 계정명과 비번정도만 입력을 하면 가입이 완료가 된다.


2.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그냥 하라는대로 하면 되며 1-5까지 진행하자.

(뽑기가 이때부터 가능해 지지만 튜토리얼 때문에 건들일 수가 없다.)


3. 1-6 튜토리얼 진행을 할때 맵에 들어가자마자 포기를 눌러 로비로 나오자.


4. 우편함으로 들어가 모든 수정들을 받는다. 일일접속 보상과 업적보상도 받아주자. 


5. 보급 - 보급하기 에서 단차로 뽑아주자.


5. 280x4 = 1120개의 수정이 있다면 4번째에서 확정 A 뽑기가 가능하다. (4번째 뽑을때 무조건 A 발키리 나옴)

추가)5-1. 아마 정밀보급에도 공짜 티켓이 있으텐데 이것도 뽑아주자.


6. 원하는 캐릭 혹은 무기가 나왔으면 스톱, 아니라면 다시 로그아웃을 한 뒤 1번부터 진행하자.

(메인 화면 왼쪽 위의 닉네임을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진입, 이곳에 업적도 있다)


(현재 서버오픈보상과 점검보상등으로 다이아가 넉넉한데 이 시기가 아니라면 4번 뽑을 수 있을때 까지 다이아가 모아지도록 튜토리얼을 이어서 진행해주면 된다.)

성공 포인트

리세마라를 하는 이유는 태생이 S급인 발키리들을 뽑기 위함이다.

태생이 S급인 발키리들은 중섭을 했던 유저들 말로는 무소과금으론 얻기가 사실상 굉장히 힘들다고 한다.

따라서 S급 발키리를 하나라도 들고 있는게 뭔가 뿌듯하고 계속 게임을 할 수 있는 어떠한 자극제가 되기 때문에 있는게 좋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하지만 태생이 S라고 A들에 비해 사기급으로 좋은 것도 아니고 그냥 다른 캐릭이라고 보는게 더 맞다고 보인다. 특히나 월광과 같은 키아나 태생 S급은 등급업도 어렵고 무기가 갖춰지지 않으면 결국에는 사장되는 캐릭이라고 한다. 추후에 업데이트 되면서 발키리들이 추가될때 밸런스들을 파괴할만한 발키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라도 현재 붕괴3rd 초기에 뽑을 수 있는 월광, 귀메이, S브로냐가 있으면 좋고 없어도 크게 문제되진 않는다는 말이다. 


이어서 시작이 B, A, S등급으로 각각의 발키리들이 있지만 결국에는 발키리 조각들을 모아 SSS까지 등급업이 가능하다.

B와 A는 SSS까지 올리기가 시간을 투자하면 가능하지만 태생이 S인 발키리들은 상당히 어렵다고 한다.


따라서 선택을 해야 한다.

1. 어차피 태생 S등급은 키우기도 힘들고 못 키우면 잘 큰 태생 A보다 효율이 떨어지니 키우기 쉬운 A등급들 캐릭터들을 최종형태로 키우겠다.

-> 1)캐릭 패스, 종결무기 들고 하겠다 3rd 성유물, 뇌절, 2nd 성유물, 5th 성유물, 토르의 망치 정도 하나 나오면 시작


-> 2)캐릭 뽑아서 할란다. A키아냐(성녀), A브로냐(황매화, 줘팸이라고도 한다), 두개 나오면 시작. 하나라면 성녀

A검메이, A그메이도 괜찮긴 하나 초반에 매우 유용하지만 후반엔 자주 쓰이진 않는다고 한다.


-> 3)A키아냐(성녀), 2nd 무기 혹시 이렇게 나오면 최고, 바로 시작 2nd 무기는 성녀의 종결무기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S캐릭 안키울거라면 캐릭도 결국엔 조각모아 뽑을 수 있으니 무기 추천)


2. 키우든 말든 S등급 죽어도 가지고 시작할란다.

현재 S등급 캐릭은 기본 발키리당 각 1개씩, 월광 키아냐, 귀신 메이, S 브로냐 이다. 차례대로 좋은 순서라고 보면 되겠다. 하나라도 나오면 시작 

기분은 좋지만 명심해야 될 것이 키우기 굉장히 힘들다. 무소과금이면 더더욱. 이러다 결국 태생A들 모아 그거 키우면서 던전을 뚫고 있는 자신을 볼 수도 있다.

월광 귀메이S브로냐


*추가

애초에 어차피 S등급 캐릭터를 과금하면서 못 키울 것 같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표준보급 말고 정밀보급으로 뽑으시길 바랍니다.

캐릭터 A급들은 결국에는 조각 모아서 만들 수 있지만 무기는 보석모아서 로테 돌았을때 몰빵해야지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무기가 언제 올지도 모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캐릭터 안보고 간다면 현재 뽑으면 좋은 순위가 이홍 성흔(상) > 성유물무기, 뇌전 정도가 갑인 것 같습니다. A급만 대충 2개 구해서 시작하겠다 하시면 황매화, 성녀 추천합니다.


표준보급은 발키리 포함 다 나온다고 보면 되고 정밀보급은 발키리를 제외한 아이템들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결론

필자도 월광 캐릭을 뽑고 시작하고있다. 월광 캐릭은 초전자포가 없으면 효율이 좋지 않다고 한다. 이 게임은 나중에 로테이션으로 뽑을 수 있는 무기들이 정해져 종결무기를 뽑을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리세마라가 끝난 이후에 다이아들은 추후 이벤트등이 풀리기 전까지 무조건 모아두는게 좋을 것이다. 물론 과금러라도 지금은 미친듯이 뽑기보단 월정액 정도만 해주고 추후 이벤트를 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