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리니지m 오만의 탑 1층 후기

by 리빈아빠 2017. 9. 13.
반응형

서론

오늘 오만의 탑이 업데이트 되었다. 오만 1층의 경우 용계 수준으로 칼이 들어온 느낌이었으며 몸빵은 과거 패치 전 정예흑기사 수준으로 꽤 때려야 죽는 사냥터였다. 사실상 드랍 아이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패치노트를 통해 분석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한다.

본론

독, 커스 공격 위주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독 공격을 한다. 더 중요한건 이 독들이 몬스터들마다 중복하여 건다는 점이다. 마법으로 거는 독도 있고 물리공격에 의해 걸리는 독등 섞여있고 마법형 독은 마방이 높으면 걸릴확률이 낮아지겠지만 물리공격 독은 어쩔수 없이 걸려야만 한다. 따라서 오만 1층 보스가 드랍하는 제니스의 반지나 바포메트 갑옷을 입고 독 내성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고가의 아이템들 이기 때문에 그냥 비취물약을 들고 다니는 수 밖에없다. 기사 입장에선 무게에 신경을 써야 될게 더 생겼다. 혹은 독을 무시하고 사냥을 해도 되긴하다.


메두사의 경우에 유일한 선공몬스터인데 멀리서 비홀더와 마찬가지로 커스를 건다. 코카트리스 역시 선공몬스터라 메두사의 커스에 걸린상황에서 코카트리스에게 둘러쌓이면 위험해질 수도 있으므로 주위해야 한다. 오만의 탑 내에서는 텔레포트가 불가능하다. 귀환만 된다. 귀환주문서도 없다면 나갈 방법이 없다.

사냥터 난이도

피통이 높게 설정 되어있는 것 같다. 안 박히는 것 같진 않은데 피통이 높아 꽤 많이 쳐야 몬스터가 죽었다.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35~45방 사이로 방수가 들쑥날쑥했었는데 이는 필자의 검은귀걸이 악세사리 때문 인 것 같다. 하지만 메두사만큼은 잘 박히는 편인지 피통이 낮게 설정되어있는건지.. 28방 정도로 잡아 낼 수 있었다.

경험치는 약 56000~61000 사이로 받았다. 만약 명중이 문제라 명중이 해결되고 대부분의 몬스터들을 25방 안으로 잡는다면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보인다.


체감상 기분은 딱 요정이라 생각하면 맞는건 용계 수준이고 잡는건 수던 4층(에바왕국) 터틀드래곤만 골라 잡는 기분이었다. 이렇든 저렇든 오래쳐야 된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2층은 더 안 죽는다고들 한다. 코카 옹골, 보스인 제니스퀸은 불속성 대미지를 줄 수 있고 나머지 몬스터들은 바람속성에 취약하다. 속성에 취약하다고 대미지를 더 줄 수 있는건 아니다 (몬스터 속성이 -면 더 줄 수는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셔도 된다.

2017/07/12 - [모바일 게임/리니지m] - 리니지m 스톰샷 하향? 아니다. 속성 대미지란 무엇인가?

드랍아이템

솔직히 말해 오만의 층 보스들은 중립들이 잡기엔 힘들다. 오만의 보스들은 딱 고정된 시간에만 젠이 되기 때문에 저주서버라면 사냥터까지 통제를 할 것이고 아니라면 보스 젠 시간에만 통제를 할 경우가 높다. 오만 1층의 보스 젠 시간은 참고로 오후 6시 30분, 9시 30분 이다.


그러면 중립들은 일반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데 다행히 오만 전층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괜찮은 아이템들이 있다.

오만의 탑 충전석 / 봉인된 축복 부여 주문서 / 영웅 제작 비법서 / 축복의 가루(각인) /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오만의 탑 충전석과 축복 부여 주문서 그리고 층 주문서는 꽤 거래가 활발할 것으로 보여 다이아를 수급하기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언제 잠수 패치를 할지 모르겠으나 축복 부여주문서는 상당히 잘 나오는 편(그렇다고 자지가 먹을 수 있는 건 아니다 남들이..)


하지만 아데나는 전혀 드랍되지 않으니 참고 하실것..

결론

사실 오만의 탑에서 사냥하는 유저들은 많지 않다. 서버초반이라 이것저것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궁금해서 있는 것이지 대부분은 라인들이 보스 잡으러 다니는 곳이다. 제한시간도 있는 사냥터인데 난이도를 높게 설정해 놓아버려 굳이 시간을 충전하면서 까지 올 유저는 점점 줄어 들 것으로 보인다. 이상 이동부적만 만들고 보스탐만 돌것 같이 예상되는 오만의 탑 1층 후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