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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KON(콘) 공략] 스킬 추천 가이드

by 리빈아빠 2016.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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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콘은 크게 전투, 보조로 스킬이 나뉘어진다. 스킬 초기화 비용은 100다이아에 불과하지만 (무과금은 이것도 아깝다)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성 있게 초반에 스킬을 찍어 볼 수 있나 이것저것 많이 찍어보았다. 스킬 딜레이가 길고 평타 위주의 모험에서 이 게임의 핵심은 치명타 확률!! 이라는 것이 나의 결론 이었다. 치명이 뜨고 안 뜨고의 데미지 차이가 꽤 심했기 때문이다. 물론 레이드시 순간적으로 딜을 넣기 위해 전투에 투자를 많이해야겠지만 지극히 무과금, 모험을 위해 설명하고자 한다. 레벨은 20 중반 정도 기준이다.

 

 Ah! nice

본론

주 캐릭은 보조 먼저 찍고 광폭화 찍자!!

일단 무과금이니 모험에서 얻는 골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판단, 보조 쪽의 오른쪽 가장 밑의 골드획득량 증가를 모두 찍어주었다. 그리고 어차피 평타 기반으로 모험을 진행하니 공격력 증가에 모두 찍어 주었고, 가장 중요한 치명타확률을 모두 찍고 치명타 데미지도 마져 찍어주었다.

 

 골드가 최고지

 

처음에 키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전투쪽 스킬들을 찍었었는데 스킬 데미지는 좋아졌었지만 스킬이 쿨타임일때 진행 속도가 좀 더뎠었다. 어차피 무기 하나 바라보고 초반에 시작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보조 먼저 찍는게 맞다고 보인다. 그리고 돈과 공격성향의 보조 스킬 외의 나머지 보조 스킬들은 아직까지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다.

 

 

공격이 최고입니다.


전투쪽은 광폭화 시 데미지 증가 스킬을 마스터 해주었고, 후에 광폭시 데미지 스킬들을 넣어주었다. 보스를 만나 광폭을 쓰는 동안에는 가뜩이나 체력회복도 안되는데 이 안에 잡지 못하면 좀 위험 해지기 때문에 극딜을 넣기 위해 찍어주었다. 방어력이 낮은 상태로 보통 진행 되기 때문에 생존력을 위해 회피와 반격을 마저 찍을 예정이다. 전투 스킬은 일단 더 나중에..

 

 

 광폭화 관련 스킬들 오른쪽 줄줄이 3개

 

 

정리 하자면 필자는 회복 구슬 MAX -> 골드 획득량 MAX -> 공격력 강화 MAX -> 광폭화 1개 ->치명타 확률 MAX -> 광폭화 MAX -> 치명 데미지 증가 MAX -> 광폭화 때 스킬 각각 1개씩 이 후 회피기와 반격기를 올리는 중 이다.

파트너는 방어쪽은 찍지 말자

특히 테스트를 많이 해보았다. 일단 보조에서 방어쪽은 절대 찍지 않았다. 추후에 방어력이 굉장히 필요하게 된다면 방어력 증가도 찍어 파트너 보너스에 기여 할 생각이 있지만 그 전까지는 어차피 파트너는 무적이므로 찍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공격력 부분은 파트너 효과를 늘려주고 꽤 도움이 되는 파트너의 평타공격, 스킬 데미지를 올려 주기 위해 찍었다.

 

공격력 밑에 있는 건 어디에 쓰이는지 모르겠다. 테스트 중.. 

 

 

듀얼공격시 공격력 증가 보너스 같은 경우에는 파트너로 데리고 다녀도 먹힐줄 알고 찍어보았는데 일단 파트너의 입장에서는 먹히지가 않고 파트너가 주 캐릭터가 되고 다른 파트너를 데리고 다닐시 적용 되는 것을 확인 하였다. 짧게 얘기하면 듀얼 스킬은 주 캐릭에 대해서 영향을 주지 않는다. 공격 스킬에는 방어력감소등 효과가 있는 스킬들을 찍어주었다. 파트너는 광폭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다.

 

듀얼 스킬로 인한 공격력 증가를 받아보려 했으나 적용 안됨.

 

듀얼 스킬로 인한 보조스킬의 공격력 증가 옵션

 

자동 사냥을 하면 파트너와 같이 있을때 듀얼 스킬을 둘다 사용 가능 할때 알아서 쓴다. 바로 위의 사진 과 같이 세레나는 파트너로 키우던 캐릭인데 주 캐릭으로 들어가야지 적용 되는 걸로 보아서 파트너로써 찍을 필요가 없다. 다른 것들도 테스트 해보고 파트너 스킬 초기화를 할 예정이다.

보조 스킬과 파트너 효과의 관계성??

파트너를 소환 할시 파트너 효과가 발생 한다. 한가지는 소환 했을 때의 캐릭터별 특정 버프 효과, 그리고 던전안에서의 공격력, 방어력, 체력 증가 효과 이다. 당연히 증가 효과는 파트너의 능력치에 영향 받는다. 파트너 효과를 스킬쪽에서 굳이 설명하는 이유는 보조 스킬에 있는 영구적 공격력, 방어력, 체력 증가의 영향을 파트너가 받아 파트너 효과에 적용이 된다는 점이다. 초반에는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추후에는 꽤 도움이 될 거라 예상 된다.

 

 의도 하지 않은 숫자..!?

파트너 효과 버프의 이해

파트너를 소환하면 버프가 계속 이어지는 것 같지만 아니다. 일단 별3개 클리어 후 자동 소환으로 데리고 다닐때는 파트너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직접 소환을 하여 불렀을때 적용되는 것인데, 소환할 때 자세히 보면 바닥에 마법진 같은 것들이 그려져 있다. 이 부분에 올라가면 해당 버프가 촥 생기는 것이다. 이때 약 10초동안 유지가 되고 다시 올라가면 10초로 다시 리셋 된다. 따라서 이 마법진 위에 오래 있으면 지속시간이 길고 소환 했는데 장소를 이동해 버리면 못받거나 10초만 적용하고 끝나버린다. 이동할 때 어이없이 소환 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결론

주 캐릭은 돈 수급과 평타 기본 스킬들을 찍고 광폭화 쪽의 스킬들을 올린 뒤에 여유가 있을때 일반 스킬 쪽의 공격을 올리라고 하였고 파트너는 이 주캐릭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을 찍으면 된다고 하였다. 이 글은 스킬을 어떻게 찍어가야 되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가이드 이다. 분명 더 효율이 좋은 가이드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확실하게 어떻게 해야 된다라는 정석들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므로 일단 이렇게 찍고 추후에 변경을 해도 좋다고 생각이 든다. 다음 글은 아니지만 나중에는 각 캐릭별 스킬들에 대한 평가나 특징 같은 것을 좀 더 정리하도록하겠다.(캐릭터별 설명은 몇일 소요 될것 같다. 나도 해봐야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