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리니지2 레볼루션] 실버레인저 스킬 상세내용

by 리빈아빠 2017. 3. 15.
반응형

서론

필자의 부계정 중에는 실버레인저가 있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실버레인저 스킬 상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한다. 한때 메타 캐릭터 중 하나인 실버레인저는 크리티컬 잠수패치와 PVP시 물리데미지 하향 업데이트 인해 그 위치가 조금은 줄어들었다. 다른캐릭터들도 마찬가지로 크리티컬이 잘 안터지지만 그래도 빠른 공속과 발은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나쁘진 않은 것 같다.

본론

액티브스킬 - 리썰 샷

cc(군중제어)기 스킬인 리썰 샷, 마스터 해주어야 하는 스킬이다. 기존에 오류였는지 표기엔 스턴, 실제론 넉백 스킬이었지만 이 역시 잠수패치로 인해 스턴으로 변경되었다. 넉백과 스턴의 차이라면 넉백시에는 물약이 먹어지고 스턴시에는 물약이 먹어지지 않는다. 이게 꽤 차이가 큰 편인데 스턴으로 정상 변경되었다. 또 기존 전직전 스킬 중에도 넉백스킬이 있는데 사용 후에 또 넉백 스킬을 넣으면 효과가 들어가지 않는다. 하지만 패치 후에는 넉백 넣고 스턴으로 변경된 리썰샷을 사용하면 연달아 cc기가 들어가진다.

액티브스킬 - 더블 와이드 샷

더블 샷과 비슷한 스킬이다. 와이드 이니 범위가 아주 살짝 넓게 나가는 정도.. 그런데 맞는건 꼴랑 3명..

보통은 cc기가 있는 스킬 2개와 버프 한개씩 넣는 추세이므로 잘 사용하진 않는다.

딜만 생각할때는 가장 좋다.

액티브스킬 - 마인드 아이즈

무조건 마스터 했던 스킬이다. 크리티컬 잠수패치 이후로 올려도 크게 체감을 갖지 못하는 스킬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나중에 다시 크리티컬이 원래대로 돌아올수도 있고 사실상 크리티컬을 올리기가 힘들어 마스터를 하긴해야 한다. 요즘은 마인드 아이즈나 더블 퀵스텝 중 하나를 마스터 하여 넣어서 쓰는 추세이다. 필자는 크리티컬이 원래 적어 그냥 더블 퀵스텝을 올리고 있다.

액티브스킬 - 더블 퀵스텝

공격속도가 이동속도 둘다 올려주는 버프스킬이다. 크리티컬 잠수패치 이후 차라리 체감상 바로 느낄 수 있는 더블 퀵 스텝을 필자는 올리고 있다. 도망가기에도 최고 스킬. 더블 퀵 스텝과 마인드 아이즈 둘 중 써보고 마음에 드는 스킬을 일단 마스터 하면 될 것 같다.

패시브스킬 - 가이던스

활쟁이 공통 스킬. 전직 후 새로 생긴 패시브 스킬은 두개 밖에 없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면 찍어준다. 딱히 자기보다 레벨 높은 몬스터들을 잡을일이 적어 그닥 체감을 느끼기엔 힘들다.

패시브스킬 - 스위프트

이동속도 증가 패시브 스킬이다. 공격시 발동인데 이 역시 체감상 잘 터진다. 단순히 이동속도만 증가 되는 스킬이고 증가폭이 크지 않으므로 한개만 찍어놓아도 컨트롤하는데 지장은 없다. 패시브스킬 중에서는 가이던스를 찍고도 스킬포인트가 남아돈다면 더 찍는게 좋아보인다.

결론

항상 말하는 거지만 필자는 mp회복량에 맞춰서 스킬을 찍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2017/02/15 - [모바일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 [리니지2 레볼루션] 모든직업 공통 스킬 찍는 방법

스킬을 무작정 계속해서 찍다보면 HP물약보다 MP물약소모가 더 심해지기 때문에 아데나가 많이 부족한 시점에 꽤 타격이 올수도 있다.

실버레인저는 생각보다 스킬들이 단순하고 패시브 자체도 많이 찍어야 되는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자기 스타일에 맞게 찍으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