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리니지2 레볼루션] 계정연동 방법의 모든것 / 아이폰 쿠폰 입력

by 리빈아빠 2017. 2. 26.
반응형

서론

리니지2 레볼루션은 안드로이드일 경우 구글계정과 페북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하고, 아이폰일 경우에는 아이폰 게임센터 계정, 페북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연동 시킬 수 있는 계정이 각각 2가지씩이라 연동을 하고나서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또한 공통으로 페북계정으로 연동 되기 때문에 쿠폰입력이 안되는 아이폰계정도 녹스등의 애뮬레이터에서 쿠폰을 입력가능한 방법까지 소개하겠다. 연동을 안했다가 기기 변경 등 데이터를 날려버릴 시 복구에 소모되는 시간도 길고 연동시 레드다이아 300개도 지급되니 꼭 하는 것이 좋겠다.

본론

최초계정 연동 방법

게임을 즐기고 있는 기기로 단 한번도 계정연동 관련 액션을 취하지 않았을 때 읽어 보면 된다.

최초 게임 설치 후 처음 게임을 실행하게되면 아무런 계정연동이 되어있지 않다. 이때는 각 기기별로 임시계정 형식으로 게임을 진행 하기 때문에 따로 연동을 하지 않을 경우엔 다른 기기에서 해당 캐릭을 이용할 수가 없다.

계정연동이 되어 있지않더라도 결제는 가능하다.

위 그림의 빨간색 표시 된 버튼을 누르고 페이스북과 구글계정 중 연동하고 싶은 것을 눌러 연동을 시도 하면 된다.

이때 리니지2 레볼루션 연동을 했던 계정이라면 연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연동 된 데이터를 가져와 버리므로 주의하자.

게임 내 옵션 - 계정 탭에서도 동일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위 처럼 연동버튼을 누르고 연동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데이터를 가져오면서 해당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계정 연동시 주의할 점

위의 계정연동을 하면서 주의할 점들을 상황을 통해 정리 해보았다.

아무 생각없이 연동하다간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꼭 읽어보자.

구글계정만 연동한 자신(철수)이 타인(영희) 휴대폰 등에서 로그인 했을때 상황이다.


1. 영희 휴대폰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임시계정이라면 철수가 불러온 데이터로 덮어버린다.

-> 영희 임시계정이 날라가버린다. 영희가 계정을 찾고 싶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계정복구신청 해야한다.

http://helpcs.netmarble.net/m/consult.asp?gameCode=lineageII (고객문의 주소)


2. 특별히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영희가 철수계정에 계속해서 접속 할 수 있다.

-> 계정연동 버튼을 비 활성화 및 해당 구글계정을 영희 휴대폰 내에서 삭제 하더라도 철수가 불러온 데이터 정보가 그대로 남아있다.

-> 따라서 이게 싫으면 게임까지 삭제해야 한다.


3. 영희가 새로운 게임을 하려면 게임을 재설치하거나 한번도 계정연동이 되지않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아래와 같이 시작 할 수가 있다.

4. 철수가 구글계정만 연동 한 상황에서 영희의 휴대폰으로 로그인하여 본인 데이터를 불러 온 뒤 영희가 새 게임을 위해 연동이 안된 페북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철수의 데이터가 영희 페북계정으로 연동되어버린다.

-> 철수 게임정보가 철수의 구글계정과 영희의 페북계정으로 연동 되어버린다.


따라서 이런 혼선을 겪지 않으려면 본인이 처음부터 두가지 계정 모두 연동 해버리면 된다.

IOS < -> 안드로이드 방법

위의 계정연동 방법을 봤으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공통계정인 페북 계정이 있기 때문에 페북계정으로 연동을 해 놓았다면 왔다갔다 하면서 로그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쿠폰입력을 할 수 없는 아이폰 유저분들은 PC가 있다면 블루스택 이나 nox 등을 다운 받아 설치 후 계정을 불러와 쿠폰을 입력 하면 되겠다.

실제 아이폰에서도 사용한 계정을 녹스에서 켜보면 쿠폰 입력 버튼이 있다.

계정연동이 정상적으로 안될 때

1. 연동을 위한 구글 계정을 눌렀는데도 구글계정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며 데이터를 못 불러올때

-> 상단의 알림창을 내려보면 구글게임 업데이트 라던가 구글계정 비밀번호 정보가 다르다는 등의 알림글이 있을 것이다. 그걸 해결하고 진행 하면 잘 될 것이다.

2. 페이스북 연동을 눌렀는데 로그인 창이 안 나오고 계속해서 같은 페북 아이디로만 데이터가 불러와진다.

-> 사파리 등 기본 브라우저에 진입하여 페이스북에 접속뒤 로그아웃후에 다시 진행하면 된다.

3. 아이폰 게임센터 연동을 풀고 싶을때

->  아이폰의 설정 - Game Center 에 들어가서 Apple ID 를 누르고 로그아웃 하면 된다.

단, 다시 로그인 하려면 똑같이 들어가서 로그인 해야 한다.


결론

현재 스크린샷은 없으나 아직 보상을 안 받았다면 게임내의 옵션 - 설정 - 계정에 보면 아래 레드다이아 300버튼이 있을 것 것이다. 연동 뒤에 레드다이아도 챙기고 본인의 계정은 본인이 잘 챙기자. 참고로 임시계정으로 게임을 즐기다 휴대폰 변경이나 분실 등을 하면 본인이 찾을 수가 없다. 고객센터를 통해 복구하는데도 일주일 이상이 걸릴 수도 있으므로 꼭 연동을 해놓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