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포켓몬 고] 초보자를 위한 공략 - 게임 기본기

by 리빈아빠 2017. 1. 28.
반응형


서론

게임 방향성에 대해서 전편에 설명했는데 이어서 이제 게임을 실제 할때 기본적인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본론

포켓스톱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주변에 포켓스톱이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이 곳에서 아이템을 수급해야되며 또한 근처에 포켓몬 발견 확률이 높으므로 자주 찾아 가는게 좋다.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상위단계의 아이템들도 포켓스톱에서 나오기 시작한다. 참고로 레벨 12, 20때 더 높은단계의 포켓볼을 획득 할 수 있다.

획득방법은 주변으로 가서 포켓스톱을 누른 뒤 표지판 같은걸 옆으로 돌리면 되고 한번 한 뒤 같은 장소에서는 체감상 약 5분정도마다 리셋된다. 집안에서 포켓스톱이 닿는 유저라면 행운아 일 것이다.

알고 있다.


포켓스톱 주위에 꽃가루가 날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누군가가 "루어모듈" 이라는 아이템을 포켓스톱에 사용한 것이다. 해당 포켓스톱 근처에 있는 모든 유저들도 영향을 받아 포켓몬의 출연이 잦아진다. 번화가 등에 나가보면 포켓스톱이 모여 있는 곳에 다른 사람들이 써주는 경우가 많다. 번화가로 나가자!

체감상 포켓몬 리스폰시간이 짧아진다.

포획방법

다들 아시다시피 포켓몬이 발견되면 눌러서 포켓볼을 던져 잡으면 된다. 배터리소모 및 쉽게 잡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에 표시된 AR모드를 끄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끄게 되면 포켓몬이 항상 가운데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잡기가 수월하다.

잡는 방법은 그냥 던져서 잡는 방법과 스핀볼로 잡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스핀볼은 위에 표시되어있는 화살표 중 한 방향으로 돌리면 포켓볼이 돌아가는데 이때 돌아가는 방향이 반시계 방향이면 1시~2시 방향으로 던지고 반대로 시계방향이면 10시~11시 방향으로 던지면 볼이 꺾이면서 들어간다.

굳이 이렇게 한다고 잡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지는 않지만 추가 경험치가 있다. 스핀볼로 포획에 성공하면 보너스 경험치 10을 얻게 된다. 또한 Nice, Great, Excellent 로 잡을 경우 추가 경험치가 있는데 각각 30, 50, 100 씩 받을 수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빠른 레벨업을 위해 Great 정도로는 계속 잡는 것이 좋다. 위의 등급들은 포켓몬 주위의 원이 작아지는 곳에 볼이 들어갈 경우 받을 수 있다.

커브볼로 Excellent 시 받는 경험치 X 2(행복의알)


포켓스톱에서 라즈열매를 얻을 수도 있는데 포획 도중 가방창을 열어 라즈열매를 선택하여 먹이면 잡을 확률이 올라간다고 한다.

선택한 포켓몬 가방비우기

포켓몬을 많이 잡아 가방창이 꽉 찰수도있다. 이때 보낼 포켓몬창으로 진입하여 메뉴를 누른 뒤 "박사에게 보낸다" 를 누르면 칸이 비고 해당 포켓몬의 사탕 1개씩 얻을 수 있다. 사실 말이 박사에게 보낸다 이지 사탕 1개에 판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걸 하나하나 일일이 하기엔 너무나 비효율적이다.(필자는 하나하나 했었다..) 혹시나 현재 포스팅을 하면서 선택해서 보내는게 없나.. 하고 목록창에서 꾸욱 눌러보니.. 된다.. 허허..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이렇게 개별로 보낼 수도 있고..

목록창에서 꾸욱 누르면 복수선택가능!!

알 부화시키기

포켓스톱을 돌다보면 알이 나온다. 초보자 공략 전편에서도 소개 하였는데 2, 5, 10km 알들이 있으며 레벨이 20이하라면 10km 알은 절대로 까지 말고 2, 5km는 보이는대로 족족까자. 9개 까지 알을 먹게 되어버리면 포켓스톱에서 더이상 나오지 않으므로 2, 5km 알들은 최대한 빨리 부화시켜서 없애버리고 10km알들로 채워야 한다.

해당 알을 부화기에 등록한 뒤 해당 km만큼 걷게 되면 어라? 라고 메세지가 뜨면서 알에서 포켓몬이 깨어난다. 알에서 나온 포켓몬은 높은등급일 확률이 높으므로 IV Go 어플을 통해서 꼭 확인해보자.

금란이다!!

파트너포켓몬 등록하기

트레이너 창으로 진입하면 파트너포켓몬을 등록 할 수 있다. 이걸 왜 등록하냐면 알을 부화 시키는 것 처럼 가지고 있는 포켓몬을 등록할 수 있는데, 등록 후 5km를 걷게 되면 해당 포켓몬의 캔디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레어급 포켓몬의 캔디는 구하기 힘드므로 예를들면 망나뇽을 위해 미뇽과 같은 포켓몬을 등록시켜 캔디를 모으면 되겠다. 중간에 파트너를 바꾸게 되면 걸었던 km가 초기화 되니 주의하자.

강제 운동을 시켜주는.. 좋은놈

체육관 팀

레벨 5가 되면 팀을 선택 할 수가 있다. 일종의 세력을 선택하는 것인데 주변에 파란색이 많은 것 같다. 필자는 이것도 모르고 그냥 노란색으로 시작해버렸는데 팀을 한번 선택해버리면 바꿀수가 없으므로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다. 주변을 돌아다녀보았을때 파란색>>빨간색>노란색 정도의 비율 같이 느껴진다. 노란색은 남자캐릭터라 인기가 없는건가..

결론

대략적으로 포켓몬고를 하면서 사용할 컨텐츠들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다. 딱히 복잡한 컨텐츠도 없고 포켓스톱 많이 가고, 포켓몬 많이 잡아 레벨업 하면 되는게임이다. 운이 좋게 같은 희귀몬스터를 잡게 되도 레벨 10이 잡은거랑 35가 잡은 거랑은 차원이 다르다. 빨리 레벨업을 하여 높은 CP의 포켓몬들 모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