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철 지난 공략들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과금 공략 - 부캐 육성은 필수

by 리빈아빠 2021. 8. 1.
반응형

서론

안녕하세요. 리빈아빠 입니다. 오늘 시간이 좀 나서 부캐릭을 키우면서 초보자 가이드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오딘 게임, 리니지류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재미있고 괜찮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출시 된지 한달이 좀 넘은 시점이라 무기 뽑기나 영구 컬렉 등이 적은 편인데 앞으로 이게 유지가 된다면 정말 갓겜이 되는 것이고 추가가 된다면 뭐 여타 다른 게임과 별반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리니지m이나 2m은 출시 1~2주만에 다양한 유료과금들이 쏟아지기 시작 했습니다만 그에 반해 오딘은 혜자네요.

 

 

본론

기본 시스템 종류 설명

현재 오딘을 시작하면서 생각해 볼만한 시스템들은 아바타, 탈 것, 아이템 수집, 룬, 던전 5가지 정도입니다. 봉인석이라는 시스템도 있지만 그렇게 챙기는 편이 아니며 무시하고 하는 편 입니다. 봉인석은 버프물약을 만들어 먹는 개념인데 과금러들이라면 조금이라도 공, 방을 올리고 싶어 투자하긴 해야 되는데 확률이긴 하지만 모두 게임 내 재화로 가능 합니다.

 

아바타는 흔히들 아는 변신시스템, 탈 것은 이동수단으로써 능력치가 붙어 있고, 아이템 수집은 컬렉션 시스템으로 다양한 장비들을 모아서 넣으면 영구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룬은 동일 속성룬을 3개 넣으면 세트효과와 더불어 룬 자체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리니지류 게임은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장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것이 변신, 즉 아바타 일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캐릭을 육성하면서 레벨20, 40, 60에 각각 고급, 희귀, 영웅 등급의 아바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바타의 자체 능력치는 최하위급이지만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탈 것은 레벨 30, 50에 희귀 등급을 얻을 수 있고 역시 확정입니다. 영웅등급은 아직 확인 되지 못 했습니다.

 

룬도 등급이 존재하며 하루 한번 뽑기나 각종 이벤트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수집도 리니지m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낮은 편이며 아주 소량씩 증가 되지만 전투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꾸준히 해주어야 하는 컨텐츠 입니다.

 

아바타, 탈것, 룬은 유료재화를 통해 뽑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고, 하루에 한번씩 레벨에 따라 골드로도 무료뽑기가 가능합니다. 룬 제외 나머지 시스템들은 본 캐릭터 외에 부 캐릭터들과 같이 공유 합니다.

 

 

목표는 영웅 아바타 그리고 리세마라

따라서 위와 같이 영웅 아바타를 얻기 위해서는 뽑기를 하고 합성을 해야 합니다. 물론 레벨 60때 영웅아바타를 얻을 수는 있지만 위 아바타에 비해 능력치가 현저히 낮습니다. 거의 희귀등급 1티어 보다 살짝 좋은 정도 입니다.

 

현실적으로 무, 소과금으로 쉽게 영웅 카드를 얻으려면 다수의 부 캐릭터를 키워 희귀 중복 카드 4장을 모아 합성으로 영웅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부 캐릭터는 동일한 직업군으로 키워야 합니다. 본캐 장비를 옮겨서 쓰기도 좋지만 오딘의 아바타 시스템은 본인이 선택한 직업군의 아바타들만 나옵니다. 소서리스로 아바타 뽑기를 할 경우 소서리스류 아바타인 아크메이지와 다크매지션 카드만 나오는데, 워리어 계열로 부캐릭을 키우면 전혀 상관없는 디펜더나 버서커 카드만 나온다는 것이죠. 그럼 소서리스 캐릭에서는 워리어 계열 카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별개 입니다.

 

오딘 오픈 초창기에는 레벨 30을 찍어 레벨 다운을 하거나 챕터 3까지 뚫으면서 메인퀘스트 보스 드랍템이나 골드 보상을 노리면서 챕터 3에서 렙따 후 캐릭 삭제를 통해 부캐 리세마라가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이게 막히면서 할 수 있는 리세마라 방법은 레벨 50까지 육성 후 삭제 입니다. 캐릭 삭제는 레벨 4이하, 레벨 50이상일 경우에만 가능하고 렙따시 레벨 5이하로는 내려가지 않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따라서 목표는 다 캐릭터를 동일 직업군으로 키우면서 모인 다이아로 추가 슬롯까지 뚫으면서 본캐 1, 부캐4 총 5배럭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필자는 영웅 아바타를 이미 얻었고 본캐에 몰빵하면서 부캐릭 4개 레벨 50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상황을 봐서 시간이 날 때 한 캐릭정도만 삭제하면서 전설 합성 시도를 해볼 예정입니다. 전투력이 챕터3 코뿔소 까지 클리어하는데 무리가 없다면 생각보다 금방 키웁니다.

 

 

부 캐릭터 육성시 장점들

현재 필자는 4배럭 5배럭까지 늘릴 예정

이 게임은 골드가 상당히 부족하고 귀한 게임입니다. 필드에서 골드 드랍이 극히 적은 편이고 골드 던전이 존재하긴 하지만 적어도 48에 열리는 2단계 부터 그나마 골드가 몇십만씩 모입니다. 제작 시에도 골드가 들어가고 스킬을 배울 때도 골드 소모가 큰 편입니다. 특히 후반 스킬들은 2천만, 5천만, 7천오백만 엄청 비쌉니다. 6만 골드를 얻을 수 있는 금빛인장이 필자의 서버에서는 약 30다이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300만 골드에 약 1500다이아가 들어가네요. 참고로 8000다이아당 11만원 선 입니다.

부캐들 보물상자는 덤..

그런데, 부 캐릭을 키우면 각종 업적 보상과 퀘스트 보상으로 챕터 3까지 밀 경우 약 7백만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캐로 고급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 골드가 분명히 필요한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업적 보상으로 인한 희귀등급카드 들은 덤이죠. 그리고 퀘스트 보스들을 잡다보면 고가에 팔리는 미지의 결정과 안드바리의 도안들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골드의 이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게임은 필드 외에 다이아를 벌 수 있는 장소는 지하던전과 난쟁이 던전 두 곳입니다. 난쟁이 던전은 일일던전으로 각종 강화석이 드랍되는 곳이고 하루 1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지하 던전은 일주일 단위로 8시간 이용 가능하고 각종 제작 재료나 파템인 희귀등급 장비가 드랍 됩니다. 이 시간이 캐릭별로 별개 입니다. 적어도 지하 던전은 자기전에 돌려놓고 좀 귀찮지만 나머지들도 모두 돌려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교환 상인

또한 캐릭터 별로 각종 주화도 따로 모을 수 있습니다. 부 캐릭터들도 길드 가입후 하루 3만 골드씩 기부를 하면 약 2달이면 영웅 등급인 플롬키의 유물 장비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4개 다 모으는 것보다는 꾸준히 길드주화를 모아서 장갑과 신발만 교환하여 2세트 효과와 함께 고강을 노려볼 수도 있겠네요. 아니면 길드주화 천개로 시계를 구입하여 본캐로 밀어줄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장비를 추천 합니다. 업적보상으로 얻는 훈장으로는 안드바리 도안이나 패시브 스킬 교본을 바꿉니다. 발할라를 부 캐릭까지 돌려서 세공석을 얻는 것도 좋긴 한데 그건 좀 귀찮네요.

또한 마을 의뢰 시스템도 별개 입니다. 여기서 얻는 보상들은 캐릭터 귀속이긴 하지만 여기서 나오는 장비로 컬렉션을 해도 좋고 재료들은 열심히 모아서 파템 장비를 제작해도 좋습니다. 여기서 대 성공이 뜨면 바로 경매장으로 팔고 아니라면 차고 있는 장비들을 만들면서 고강을 노려 볼 수도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레벨업 보상으로 희귀등급 아바타, 탈 것 얻기 가능

2. 챕터2까지 밀면서 얻는 각종 보스템과 몇 백만에 달하는 골드

3. 캐릭 당 지하던전 및 골드 난쟁이 던전으로 인한 다이아 수급

4. 마을 의뢰로 인한 컬렉션 및 파템 장비 제작 시도 가능

5. 두달에 한번씩 길드 주화로 영웅장비 교환 가능

 

이러면 본 캐릭터는 언제 키우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백날 필드에 돌리는 것보다 전투력 2만을 최대한 찍고 미미르 먹이고 지하던전 7층 파티 들어가는게 훨씬 더 빠릅니다. 사실 지하던전 7층 입장 제한이 없었는데 이번에 생기면서 더 빠른 육성이 어려워져서 부 캐릭을 통한 골드 및 다이아로 본 캐릭 스펙을 최대한 땡겨야 합니다. 아이템 수집은 비싸다 생각하지 말고 다이아를 꾸준히 투자를 하면 스펙이 점점 올라갑니다. 사실 영웅 아바타 뽑으면 스펙이 확 올라가긴 합니다.

 

 

부 계정 육성도 고려해보세요.

마력 깃든 정수 채굴 중..

컴퓨터 자원이 좀 남거나 공기계 폰이 있다면 부 계정 육성도 고려해보면 좋습니다. 좀 귀찮지만 한번 챕터 2만 뚫으면 그 다음부터는 그냥 먹은거 경매장에 올리면 끝 입니다. 아직까지 마력 깃든 정수나 각종 초록색 템들의 가격이 꽤 되기 때문에 그쪽 사냥터에 주구장창 돌리면 됩니다. 폰이 한대라면 3개의 계정을 만들어서 각각 육성하고 8시간씩 방치모드로 24시간 돌리면 됩니다.

 

부 계정 육성 팁을 드리자면,

직업은 무조건 스나이퍼로 하시고, 퀘스트 중 받는 평원 활을 상점을 통해 5강만 합니다. 이것만 있어도 챕터1 깨는데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퀘스트 도 중 폐성터, 흔히 얘기하는 트롤밭에 입성을 하게 되면 방치모드로 돌려 놓습니다. 그리고 고 2번째 계정을 육성합니다.

 

시간이 날 때 접속하여 챕터1를 클리어하고 모아놓은 정수를 경매장에 올립니다. 그리고 메인퀘를 2-2장 직전까지만 밀어 레벨 30을 찍고 희귀 아바타 카드까지 받습니다. 이렇게 하면 챕터2 마을 의뢰를 동부황무지만 받을 수 있어 의뢰퀘도 쉽게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트롤밭에 돌리면서 마깃정이 나오는대로 경매장에 올리면 됩니다.

 

부 계정을 계속 켜두고 키울 수 있다면 마을 의뢰를 통해 얻은 재료로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챕터2 거미 전까지 밀고 지하 던전 1층도 돌리면 좋습니다. 이쯤 되면 레벨 35는 당연히 찍었기 때문에 흡혈화살 스킬도 배워주시면 유지력이 올라 마깃정 사냥터 외에 초록템이나 신규 패시브 스킬 얻을 수 있는 미르가르드 사냥터에도 돌릴 수 있습니다.

 

 

사실 필자는 현재 본 계정 외에 3개의 계정이 더 있습니다. 처음 소서리스를 키우면서 같이 2클라로 키웠던 프리스트 계정과 미르가르드에서 정수 캐기용으로 있는 계정 2개가 있네요. 생각보다 쏠쏠 합니다. 계속해서 2클라로 키우려고 했으나 본 계정과 격차가 너무 커지고 세인트는 챕터3 코뿔소에서 막혀서 레벨 차이 때문에 이제 같이 파티사냥을 못 합니다.

 

2클라로 하면 확실히 세인트 덕에 유지력도 좋지만, 필자는 현재 다크 매지션이라 5천만 스킬인 흡혈을 배워 세인트 없이 돌릴 생각으로 골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전투력 2만이라 7층 입성이 가능해지네요.

 

결론

여러분들도 뽑기겜 멸망이 아니라 여러분들만의 테크트리를 만들어서 육성해 나가면 정말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수준에 맞게 현질을 하면 됩니다. 생활비까지 써가면서 영웅 뽑고 싶다고 한번 현질하는 순간 계속해서 현질 하게 되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 제가 그랬었습니다. 완전 무과금을 하면 접으면 그만이고 소과금을 한다면 희귀변신 패키지나 마력세트 패키지 하나정도는 지르고 하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완전 무과금으로 하려다가 게임이 재미있어서 희귀변신 패키지는 질렀습니다. 2021년은 오딘이 게임대상 받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