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시즌2 악몽 월드11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1. 6. 20.
반응형

서론

업데이트가 늦어졌습니다. 이번 스토리는 마왕을 무찌르고 기사가 과거로 돌아간 이후 남겨진 미래공주의 이야기 입니다. 악몽 난이도 답게 역시 쉽습니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 전체맵

너무 길어서.. 악몽 11-1 ~ 11-3
악몽 11-4 ~ 11-6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1 레지스탕스 본부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1 레지스탕스 본부

처음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면 또 한번 과거의 꿈을 꾸게 되는데, 그 전에도 모든 오브젝트를 모아서 한번에 별 3개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폭탄을 타고 3군데를 움직여 소금, 옥수수, 버터를 구해주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2 부유성 입구

가운데 길 여는 방법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2 부유성 입구

11-1과 동일하게 어렵지 않게 쭉쭉쭉 나가면 됩니다.. 중간에 서브퀘스트가 하나 있는데.. 어려운건 아니지만 목표물 조준이 살짝 폰으로 하기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전기 나오는 곳도 오브젝트를 구석에 밀어서 전류가 흐르도록만 해주면 됩니다.. 재 진입하지 않아도 한번에 진행하면서 모든 오브젝트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3 부유성 1층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3 부유성1층

노멀 월드11 부유성 1층 처럼 안드로이드 머리를 가지고 불도 붙이고 전기도 이어주고 하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는데 혹시 몰라서 위의 사진에 간략하게 공략정도는 적어 놓았습니다. 3개 스테이지 중에서 가장 쉬웠었던 것 같네요.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4 부유성 3층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4 부유성3층

안드로이드 머리통을 이용하여 불을 붙이고 옮기는 작업과 쥐 폭탄을 이용하여 벽돌로 막는 등의 작업들이 필요한 스테이지 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드디어.. 도망친 환자 서브퀘스트를 완료하면 베테랑 레지스탕스의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몇 개월만에 보는구나..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5 부유성 최상층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5 부유성 최상층

어려운건 없는데 아마 연구소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연구소는 빨간색 큐브와 파란색 큐브를 번갈아 가면서 던지면서 이동 가능한 곳 입니다. 물건들도 들거나 밀어서 같이 이동가능한 점을 이용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의 사진에 적어놓았습니다만, 그래도 설명이 부족하면 댓글 남겨주세요. 뭔가 내용이 월드1 할 때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신기방기.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6 포탈 너머

가디언 테일즈 악몽 월드11-6 포탈 너머

악몽 11의 마지막 스테이지 입니다. 11-1 꿈속에서 나왔던 그 맵입니다. 가디언 테일즈를 처음 시작할 때 나오는 맵이기도 합니다. 저기 표지판을 태우고 가는 곳은 처음 시작할 때도 숨겨진 장소 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아마 보물상자가 있었던 것 같은데 돈만 들어있었을 겁니다. 크.. 옛날 생각나네요, 저렇게 완전 어이없는 곳에 숨겨져 있었는데..

 

 

 

결론

다음주에 이어서 3개의 스테이지가 더 오픈 된다고 합니다.. 악몽쪽은 사실 난이도가 쉬운편이라 필자 입장에서 공략을 해야 되나 라는 생각을 자주 가집니다.. 아마도 여기까지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이 정도 난이도라면 굳이 블로그 검색을 하면서 까지 오진 않으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이번 월드에서도 SNS친구는 아직 없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SNS친구가 안 나오는 것 같은데, 그래도 이거 모으는 재미도 꽤나 쏠쏠했었는데 아쉽네요. 스토리도 좋고, 재미도 있지만, 가면 갈수록 유저들의 컨텐츠 소모속도가 빨라지는 바람에 업데이트 속도가 따라오질 못 하는 것 같은데, 천천히 즐기면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