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월드3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3. 21.
반응형

서론

월드 2편에 이어 월드3 공략이다 월드3 부터 이제 난이도가 확 상승된 느낌이며 스토리도 재미있는 편이다. 한국어였으면 좀 더 집중해서 할 수 있었을텐데 영어라 아쉬웠다. 이 곳에는 서브퀘스트들을 깨야 더 진행 할 수 있는 챕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서브퀘스트도 어느정도 비중있게 신경써주어야 할 것이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월드3 전체맵

월드3 전체맵이다. 월드 2에 비해 메인 스테이지가 1개 더 있고 메인 스토리를 진행 하면 다시 1로 돌아가서 깨는 등의 특징이 있다. 유령들을 모두 처리하고 1챕터로 돌아와서 기념사진을 찍다가 다시 발생 된 유령을 무찌르는 스토리이다.

메인스테이지 6개, 서브맵 10개 얻을 수 있는 동료는 총 3명인데 위의 2명의 쌍둥이들은 월드7 서브맵에서 무슨 괴물스프...?같은걸 만들게 되는데 이 만든걸로 동상을 깨우고 나서 동료를 얻게 되면 다시 월드3으로 돌아와 3-3에 진입해서 얼어있는 애들을 깨우면 동료가 된다.

가디언 테일즈 월드3 오브젝트 위치

보라색 - 퍼플볼트, 노란색 - 별조각, 빨간색 - 보물상자나 퀘스트 템 흰색 - 서브퀘스트나 서브맵, 웃는표시 - SNS친구

챕터 3-1 마법학교 1층


서브퀘스트

Faster than Ghosts!

또 달려서 이기면 별조각을 얻을 수 있다.

Occult Girl and the Secret Chamber 3

라우라 관련 퀘스트 인데 챕터 3-1 에서 시작하는 퀘스트는 아니다.

특별이 어려운건 없지만 숨겨진 장소가 두 곳이 있다. 책장을 부수고 들어가면 이동이 가능하며 화살표로 표시해 두었다. 신경쓸 부분은 일단 Laure라며 길을 안 비켜주는 애들이 있는데 얘네들은 Laure 관련 서브퀘스트를 진행해야지 들어갈 수가 있다. 따라서 Laure라고 표시한 곳들은 현재는 사용할 수가 없다. 그리고 사실 보물상자 2개가 어디있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 모두 완료 하긴 했는데.. Laure 서브퀘 진행 하면서 빨간점 두개 표시한 곳 뚫으면서 모은 것 같기도 하고.. (라우라 관련 퀘를 시작하면 다이어리 조각을 얻어 달라고 하는데 이때 귀신들이 사라지고 진행해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빨간색 네모로 표시 한 부분은 아래 사진의 장소이다. 처음에 가보면 불이 붙어 있는데 여기서 그냥 가만히 기다리면 유령이 나오면서 불을 끄고 책장 위로 이동이 되니 참고하자.

추가+

월드 3 완료 하고 우측 위 SNS친구가 있는 장소에 가서 말을 걸면 아이템을 마저 먹을 수 있다.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챕터 3-2 마법 학교 2층


벽돌 배치 빼고 별로 어려운건 없다. 본인이 못 깬다고 느껴지면 그때 영상을 보면된다. 시작하면 동상 같은게 보일텐데 A class로 갈지 B로 갈지 등을 정한다. 기본적으로 A, B, C와 West 방향으로 갈 수가 있는데 옆에 촛대를 왼쪽으로 밀면 D클래스도 갈 수 있게끔 내용이 변경 된다.


그리고 C클래스에서 벽돌로 막혀 있는 부분이 있는데 책을 주워서 불을 붙여서 폭탄을 터뜨리면 된다. 책은 약해서 벽에 부딪히면 바로 부셔져버리니 조심조심 이동해서 불을 붙이자. D클래스에서 옛날 학생증을 얻게 되는데 이 학생증을 얻어야 Laure 관련 퀘스트가 시작된다.

(월드7에서 스프를 얻고 다시 돌아왔을 때 퀘스트가 활성화 된다)

챕터 3-3 마법 학교 창립자 방


서브퀘스트

Occult Girl and the Secret Chamber 1

라우라 관련 퀘스트 시작이다. 3-2 D클래스에서 옛날 학생증을 가지고 있어야 진행 할 수가 있다.

Statues of Bravery

월드7에서 아카유키가 동료가 된 이후에 다시 돌아와서 라비와 파비를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즉, 월드7까지 모두 완료 하지 못 하면 깰 수 없는 퀘스트이다.


별 다른게 없는 챕터이다. 그냥 학생증 보여주고 몬스터 잡고 나가면 끝이다. 추후에 월드 7에서 무슨 마녀 스프 같은거 얻고 아카유키 살려서 동료가 된 이후에 다시 오는 정도의 챕터이다.

챕터 3-4 마법학교 3층


서브퀘스트

Theh Witch and the Potion

그냥 재료 갖다 부으면 끝

Occult Girl and the Secret Chamber 3

왼쪽 가장 위에 또 길막고 라우라 라우라 하는 곳이 있다.


처음 시작하면 보라색 덩어리가 쫓아오는데 일단 앞만 보고 도망가고 난 후에 시작되는 챕터이다. 어려운건 없고 보스 잡고 위로 올라간 방에서 표지판 옆으로 밀어서 숨겨진 길로 들어가는 정도가 전부인 것 같다. 그리고 두장의 사진 중 초창기 사진은.. 영상을 찍지 못해서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몰라서 갯수만 표기해 두었다.

챕터 3-5 마법학교 4층


어려운건 없다. 가운데 촛대 들고 불 붙여서 던지고 하면서 좀 생각하면서 하는 곳이 있긴 한데 어렵진 않다. 오른쪽 가장 옆은 책장을 부시고 들어가는 곳인데 SNS친구가 10명 이상이어야지 친구가 되면서 책도 주는데 이 책이 월드1의 Lazy Fairy 에 해당 되는 두번째 책이다. 꼭 얻자. 그리고 상단 거울로 서브맵을 받을 수가 있는데 이게 Laure 관련 길을 뚫을 수 있는 서브맵이다.

챕터 3-6 마법 학교 5층


시작 하면 우측에서 훅샷을 얻을 수 있다. 이 훅샷은 돌기둥 있는 곳에서 사용을 하면 옮겨다닐 수 있는 도구이다. 이게 있어야 월드 2-1에서 남은 오브젝트들을 마저 먹을 수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위에 Laure 시작 이라는 장소를 책장을 부수고 들어가면 다이어리 조각을 얻을 수 있다. 필자의 기억이 맞다면 이 곳 서브맵을 진행 하고 나면 Laure 라고 되어 있는 모든 막힌 장소들이 뚫린다. 잘 생각해보니 Chamber of Secrets 라고 3-5에서 거울한테 말 걸고 생긴 서브맵을 완료해야 귀신들이 사라진다.


딱히 어려운건 없으니 오브젝트 위치들을 보고 어떻게 하면 먹을 수 있을지 고민해보면 된다. 유령들이 불어서 다니는 길을 뚫을 때는 마지막 위치에서 촛대로 막고 지나가면 된다. 그리고 좌측에 초록색으로 표시 된 부분에 Video가 숨겨져 있는데 책에 불을 붙여서 액자 앞에서 가만히 있으면 반짝이면서 길이 뚫린다.

가디언 테일즈 월드3 서브맵 공략

챕터 3-5에서 서브맵을 완료 하면 Laure.. 하면서 길을 막고 있는 모든 유령들이 사라진다. 그 이후 각 월드맵에 길이 막혀있던 곳에서 일기장들을 다시 모으다 보면 최종 서브맵이 열리고 마지막 서브맵에서 퀘스트를 마무리 할 수가 있다. 마지막 맵에서는 입김을 부는 유령들이 길을 막고 있는데 돌로 잘 막은 뒤에 입장 하면 된다. 보스몬스터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니 좀 강해지면 시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결론

가디언 테일즈 월드 3에 대한 공략이 끝났다. 월드3도 월드 1~2와 마찬가지로 한번에 깰 수는 없다. 월드 3에서 훅샷을 얻고 챕터 2-1을 마무리 하고, Lazy 책도 얻어주고 Laure 서브맵을 클리어 해고 Laure 관련 서브퀘스트를 챙겨서 마무리 해주면 되겠다. 개인적으로 월드3이 가장 복잡한지 알았는데 하다보니 월드5가 더 어려웠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