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월드2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3. 19.
반응형

서론

원래 2편은 주말에 쓰려고 했는데 월드 7까지 다 깨버려서 붕 떠버렸다. 시간이 지나면 까먹을 것 같아 시간날 때 미리 공략글을 적어둔다. 현재 동남아 서버가 먼저 소프트런칭이 되어서 필자는 동남아 서버에서 하고 있는데 분명 한국서버나 글로벌 서버도 내용은 거의 동일 할 것이다. 글을 쓰는 시점은 버전 1.05버전이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월드2 전체맵

월드2 모든 컨텐츠를 즐겼을 때 오픈 되는 맵은 위와 같다. 자신이 빠진 부분이 있다면 점선이 이어지는 곳에 있는 챕터를 찾아보면 되겠다.

아마도 1개의 메인퀘스트와 6개의 서브퀘스트, 챕터는 총 2-5까지 5개, 서브 스테이지는 14개가 존재한다. 참고로 월드1부터 월드3까지는 처음 진입했다면 100% 완료를 못한다. 이어지는 퀘스트나 숨긴 장소들을 다음 월드를 깨야 진행 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기억나는건 월드3에서 훅샷이라는 도구를 얻어야 2-1의 남은 퍼플 볼트와 서브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정도이다.



가디언 테일즈 월드2 오브젝트 위치

보라색 - 퍼플볼트, 노란색 - 별조각, 빨간색 - 보물상자나 퀘스트 템

흰색 - 서브퀘스트나 서브맵, 웃는표시 - SNS친구, 검은네모 석판기계

챕터 2-1 인베이더 침공지


서브맵 2개

월드2부터 이제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간다. 조금씩 생각하면서 해야 된다. 챕터 2-1에서는 훅샷이라는 도구가 없어서 못 가는 장소가 있다. 위에 초록색 동그라미 친 공간인데 나중에 월드 3에서 훅샷을 먹게 되면 아 뭔지 알겠다 라고 감이 올 것이다. 이 못가는 곳에서 퍼플코인 3개와 서브맵을 열 수가 있다. 이것외에 별조각은 표시해두었으며 말을 걸어야 던져주는 것도 있다. 그리고 검은색 동그라미로 친 퍼플코인은 돌을 부셔야 보인다.

+추가 보통 처음 게임을 시작하시면 2-1 에서 2-2로 지나가는 길에 있는 연계기 수련 퀘스트를 잊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혹시 월드2 서브맵을 다 완료 한 것 같은데 서브 퀘가 1개가 남아있다면 이 연계기 수련 퀘스트이니 참고 하자.



챕터 2-2 마리안의 연구소


서브퀘스트

Priate King Rachel

서브맵과 연계퀘스트이며 다 깨면 영웅을 얻을 수 있다.

Guardian Bob and Linda at Teatan Kingdom

기억이 잘 안나는데.. 그냥 몬스터 잡으면 스타조각도 주고 바로 깨지는 퀘스트

Last Spury!

월드1에서도 했던 달리기 시합이다. 깨면 스타조각 있는 문을 열어준다.


미스터리 조각 3개를 모아서 가장 왼쪽에 숨겨져 있는 곳에서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아래는 집 안의 사진인데 집안에 오른쪽 가장위 빨간점은 월드1에서 필요한 책이다. 책 이름은 Legend of Hyper, lazy fairy..? 였던가 깨지 못 했던 퀘스트를 이런 책을 총 3권을 갖다줘야 깰 수 있다. 초록색원은 불을 다 붙여주면 별조각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집 안에서 지하로 내려가게 되면 미스터리 조각 1개를 마저 얻는데 굳이 사진까진 필요 없어서 아마 빨간 점이 하나 부족해 보일 것이니 참고하시길.



챕터 2-3 하베스터 둥지


이곳은 별거 없다. 그냥 로보트 타고 가서 몬스터 잡고 퍼플볼트 4개, 별조각 1개 먹고 나가야 한다. 그리고 다시 재 진입하여 초록색 화살표 방향으로 달려가면 서브맵을 열 수 있는 NPC와 장비가 1개 있다.

+추가 숨겨진 통로로 가는 것 외에 다시 진입하여 오른쪽 점프대 밟고 보스 잡았던 곳으로 가면 서브맵을 열 수 있는 NPC가 있다.

챕터 2-4 방어선


서브퀘스트

Old Swordsman Erina

웬 할머니가 서있는데 구경하면 서브맵이 열리면서 퀘가 받아진다.

이 서브맵은 최소한 무기 레벨이 60일 경우에 하는게 마음 편하다. (별 보상도 없다)

Swindler Magician and Dual Personality Maid

수염난 난쟁이가 주는데 서브맵 열리면서 퀘가 받아진다.


이것저것 퍼즐을 맞추면서 풀어야 할 것들이 많은 곳이다. 따로 힘들게 숨겨진건 없고 차근차근 풀면서 하면 된다. 가장 위에 있는 노란색 별조각은 위에 할아버지가 앉아있는데 할아버지 들고 밑에 딸한테 데려다 주면 별조각을 던져준다.



챕터 2-5 인베이더 주둔지


서브퀘스트

rising Force

아래 꼬맹이 둘이 있는데 말 걸면 퀘와 함께 서브맵이 열린다.


보스가 있는 맵이다. 그리고 비디오 2편이 있는 장소이니 참고할것, 처음 시작할 때 하늘에서 번개가 떨어지는데 이를 이용해서 큰 돌을 부셔서 진행해야 한다. 이것만 빼면 되려 다른 챕터보다 쉬운편이라 생각한다.



서브맵 공략

Silent Alleyway


일명 할망구, 할머니가 있는 맵이다. 엄청 쌔다. 월드2 진입하고 서브맵 열렸다고 바로 진행하다가 정말 큰고 다친다. 공격 패턴은 무조건 3연격인데, 한번 찌르고 두번 세번 연달아 찌르기 때문에 계속 도망 다녀야 한다. 그리고 아마 맞으면 보통 한방에 죽을 것이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나는 컨트롤과 시간으로 승부할 거라는 생각이 있다면 도전해도 좋지만 보상도 미미하고 굳이 시간투자 하면서 고생할 필요가 없어보인다. 자신이 충분히 쌔진 후에 마음 편히 잡으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귀찮다.


공략법은 그냥 계속 시비를 걸게 되면 눈에 불이 들어오면서 주변 불이 꺼지는 촛대..? 가 4개 있는데 거기서 할머니와 반대편으로 서있으면 저 연격 공격이 촛대에 걸려서 더 이상 이어지지 않는다. 계속 촛대를 사이에 두고 와리가리 하면서 때리면 된다. 당연히 촛대를 통과해서 때리는 캐릭이 있어야 편하고 아니라면 몇대 때리고 촛대 뒤로 피하고 하기 때문에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다. 이렇게 잡아야 하는애가 월드7에 미믹도 있다. 되려 걔가 더 쉬웠던 것 같다.


월드2 서브맵에는 이것 빼고는 딱히 공략할건 없어보인다.



결론

가디언 테일즈 월드2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실 공략보고 게임을 하면 가디언테일즈는 상당히 재미없는 게임이다. 꼭 자신이 혼자 스스로 클리어하다가 막혀서 도저히 답이 안 나온다 라고 생각이 들때 한번씩 참고하시길 바란다. 월드 2부터는 이제 슬슬 무조건 오브젝트들이 밖에 보이는 곳에 있는게 아니라 부시거나 말을 걸거나 해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