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월드1 완벽 공략

by 리빈아빠 2020. 3. 15.
반응형

서론

가디언테일즈, 퍼즐조각을 푸는 것 같아 재미있어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한김에 시간내서 좀 완벽하게 공략을 써보고 싶었다. 아직 필자도 월드3까지 밖에 못 가봤는데 가면서 숨겨져 있는 오브젝트나 여러 이벤트들을 블로그에 담아두면 나중에 한국서버 오픈 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미리 정리 해보았다.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1주일에 한 월드씩 정리해서 올려볼 생각이다.

본론

가디언 테일즈 월드1 전체 맵

현재 월드1 기준으로 모든 서브맵까지 열면 위와 같고, 서브퀘스트 한개는 추후에 다른 월드에서 얻어야 깰 수 있는 퀘스트템이 있어서 진행도가 98%이다.

월드1에서는 총 5명의 동료를 얻을 수 있고 1개의 메인 퀘스트와 10개의 서브퀘스트가 존재한다.

월드1만 진행 해서는 한개의 서브퀘스트를 진행 할 수가 없는데, 이 서브퀘스트를 완료해야 남은 동료도 한명 얻고 월드1의 모든컨텐츠가 끝이 난다.

이 서브퀘스트는 무슨 코믹북을 가져오라고 하는 퀘스트인데 월드1에서 구할 수 있는 퀘스트 템이 아니라 어느정도 게임 진행이 많이 되어야 완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필자도 완료하게 되면 업데이트 해놓겠다.

-> 첫번째는 2-2 오른쪽 가장 위에 집 안 우측 탁자 위에 있다.

-> 두번째는 3-5 가장 우측 오덕후..? 같은애가 준다.

-> 세번째는 5-5 두번째 서브맵 보물 동굴 안에 가장 왼쪽 탁자 위에 있다.

관련 내용은 각 공략 글에도 적어놓았다.

가디언 테일즈 월드1 오브젝트 위치

보라색 - 퍼플코인, 노란색 - 별조각, 빨간색 - 보물상자나 퀘스트 템

 흰색 - 서브퀘스트, 웃는표시 - SNS친구, 검은네모 석판기계

챕터 1-1 여관


서브퀘스트

Suspicious Knight

서브맵 열리고 나이트 잡으면 코스튬 획득, 월드1 다 깨고 무기 괜찮을 때 하면 쉬움

챕터 1-2 숲 입구


서브퀘스트

Lazy Fairy

서브맵 열리고 계속 말 걸면 퀘가 진행 되는데, 코믹북을 가져다 달라고 하는데 월드1에서 못 얻음

-> 후반부에 얻게 되는데 필자도 깨게 되면 수정해놓겠음 이런 퀘가 많음..


-> 첫번째는 2-2 오른쪽 가장 위에 집 안 우측 탁자 위에 있다.

-> 두번째는 3-5 가장 우측 오덕후..? 같은애가 준다.

-> 세번째는 5-5 두번째 서브맵 보물 동굴 안에 가장 왼쪽 탁자 위에 있다.

관련 내용은 각 공략 글에도 적어놓았다.


퀘 없이 서브맵 하나 더 열리는 것도 있음, 불대가리 첫 친구

챕터 1-3 숲속


서브퀘스트

No Foress for Humans

서브맵 열리고 엘프가 서 있는데 싸우고 뭐 해달라고 하는데 아래 내려와서 인간한테 그냥 천골드 주고 보내면 끝

Five Years of Work

고블린이 5살 애기한테서 뭘 훔쳐가는데 돌로 길 막고 가서 때리면 완료


시작할 때 불 들고 표지판에 던지면 별조각 나옴, 대머리 친구 획득

챕터 1-4 숲 경계


서브퀘스트

The White Beast of Kanterbury

1-2에서도 구해주고 여기서도 구해주면 신발 얻고 동료가 된다.

Faster Than Lightning!

신발 얻고 달리기 해서 이기면 된다.

Red Hood

서브맵 열리고 거기 왼쪽에 보물상자 숨겨져있음, 깨면 또 서브맵 열리는데 별조각 사용해서 열고 사과모자 때리면 동료됨

 

오우거 쓰러져 있는 애한테 말 걸면 서브맵 열림, 거긴 그냥 몬스터 다 죽이면 되고 퀘는 따로 없음

주황색 머리 엘프 친구 획득


리프트 컨텐츠 해금

뽑기 컨텐츠 해금

챕터 1-5 고대 유적 입구


서브퀘스트

Ghost Guard

서브맵 열리고 그냥 깨면 됨

Blacksmith and hyper

칼 꽃혀 있는거 눌러보면 자동으로 진행, 이후 인챈트 가능


서브퀘 없이 그냥 말 걸면 서브맵 하나 열리는 것도 있음


타워 컨텐츠 해금

인챈트 컨텐츠 해금

미스터리 조각 3개 모으면 코스튬 획득

챕터 1-6 고대 유적 심층부


서브퀘스트

The Lost Girl....?

위 연두색 부분 지나가면 보라색 여자(뱀파이어) 튀어 나오는데 화살표 방향으로 데려가면 빛 쐬면서 싸움, 이기면 동료가 됨

데리고 다닐때 앞만 보면 쿨 차면서 피 빨아먹고 도망감, 맵 종료쪽으로 나가게 되면 재미없다면서 가버림


퀘 없이 서브맵 하나 열림


가장 아래 별조각은 주변 수풀 치우면 유령이 나와서 하나 던져줌, 유령친구 획득

챕터 1-7 챔피언 소드


서브퀘스트 없음


입구엥서 SNS 친구 한명 얻음


초록색 네모칸에 진입하게 되면 4방향 미로를 벗어 나야 되는데 일단 스토리를 밀기 위해 바닥에 놓여진 손수건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되면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이 되고 진행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올라가서 칼을 뽑으면 일단 강제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월드 클리어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1-7로 진입해서 칼 꽃힌 곳 뒤 미로로 들어가면 남은 퍼플코인과 상자를 열 수가 있다.

그리고 1-7 미니맵을 잘 보면 오른쪽 하단에 화살표로 방향이 표시되어있는데, 이 방향대로 미로에서 움직이면 위와 같이 벗어나지면서 서브맵 하나를 열 수가 있다.

오브젝트를 표기해서 잘 안 보이는데 위 위 아래 아래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된다.

위의 서브맵을 진행하면 위와 같이 녹화 비디오 #001을 얻을 수가 있다. 

월드1 이후 마을

월드1을 완료하면 이제 타이쿤 처럼 마을 운영도 가능하다. 여기에서 SP(하트)를 모아서 여러가지 컨텐츠를 즐길 수가 있는데, 추후에 관련 컨텐츠는 따로 공략글에서 남기도록하겠다. 일단 열렸으면 음식, 음료, 게임을 동일하게 올리면 되며 가장 싼 건물부터 동일한 갯수로 업그레이드 진행해주는게 가장 좋다. SNS친구들도 일정간격으로 풍선타고 날라와서 하트를 주니 잘 확인하도록 하자. 사실 비싼 건물로 올려봤자 차이가 크진 않기 때문에 하트가 되는대로 지어도 무관하다.

결론

가디언테일즈 월드1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현재 필자가 글을 쓰고 있는 20년 3월 기준으로는 월드가 7까지 나와 있는데 이걸 언제 다 공략할지 갈길이 막막하긴 하다. 가면 갈수록 어렵고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필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좀 많이 고민하면서 게임을 해봐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