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갤럭시s8 카톡 알림 답장 바로 하는 방법

by 리빈아빠 2017. 10. 7.
반응형

서론

현재 필자는 아이폰6s를 사용하다 갤럭시s8로 넘어왔다. 바꾼 폰으로 게임을 하다가 카톡 메세지가 올때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을 할 수가 없어 굉장히 불편했었는데 뭐가 문제인지 이것저것 설정부분에서 만져보니 Edge lighting이 문제였었다. 해당 증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Edge lighting에 의한 팝업표시

평소에 카톡이 오면 위의 사진과 같이 뭔가 자체적인 휴대폰기능에 의해 겉이 번쩍거리면서 메세지가 왔었다. 다른 메세지들도 모두 저런식으로 오게 되는데 해당 메세지만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이지 저 팝업창에서 어떠한 행동을 할 수 있는게 전혀 없었다. 특히 게임 도중에 메세지가 와 답장을 하려면 다시 카톡을 켜서 하는 등의 불편함이 많았다. 답장을 열심히 하고 다시 게임에 들어가면 접속이 끊겨있어 다시 로딩을 해야 되는 그런 불편함 말이다. 

Edge lighting을 끔으로 써 해결

설정으로 진입한다.

디스플레이 선택

Edge screen 진입

Edge lighting 진입

자 여기서 아예 모든 알림들을 기본으로 받고 싶다면

상단의 사용중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고

기본으로 사용 하되 특정 앱들만 앱 기본 알람으로 받고 싶다면

알림 관리로 들어간다.

아마 카카오톡도 사용 중 으로 되어있을텐데 위와 같이 꺼주자.

변경된 알림 화면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기본 알림으로 팝업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카카오톡 메세지는 팝업창 상태에서 즉시 답장을 할 수 가 있어 게임등을 중간에 끄지 않더라도 바로 답장이 가능하다.

이렇게 게임중에 카톡이 오면 기본 알람으로 변경되어 즉시 답장이 가능하다.

결론

갤럭시s8 로 휴대폰을 변경한 사람들이라면 원래 카톡이 이렇게 변경되었나? 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이 모든게 다 Edge lighting 기능 때문에 알람방식이 모두 변경되어서 발생한 문제였다. Edge lighting으로 알람을 받는 것이 심플하고 간단해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메세지와 카톡만큼은 Edge lighting 기능을 OFF하여 기본 알람으로 받는 것이 더 편한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