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현재 리니지m의 반은 기사, 반은 요정일 정도로 요정의 인기가 많다. 필드는 요정들이 모두 장악하고 있고 던전의 경우에도 조금이라도 넓으면 요정들이 미친듯이 포진 되어있다. 상대적으로 근접캐릭터인 군주와 기사가 좀 불리하지만 확실히 근접캐릭에 비해 몬스터 잡는 속도는 좀 떨어지는 편이다. 이런 것들을 보완해줄 수 있는게 요정만의 특권인 정령마법인데 정령마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론
정령마법 속성 변경 방법
출처: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요정 마을 12시 쪽에 보면 엘뤼온 이라는 NPC가 있는데 회상의 촛불(유료아이템)이나 50만 아데나가 있으면 변경 가능하다.
뒤늦게 확인 된 사실인데 엘뤼온은 아무런 기능이 없는 NPC이고 자신의 스킬창에서 계열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하다.
정령마법은 공통스킬 외에 자신이 정한 속성의 정령마법 스킬만 사용이 가능하다.
정령마법 공통
마법 이름 | 습득 레벨 | 소모 MP | 소모 HP | 마법 재료 | 지속 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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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애로우 | 10 | 15 | 0 | - | 순간 | 빠르게 3발의 화살을 연사합니다. 대상 : 10칸내에 PC 또는 NPC 1인 싸움할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 |
블러드 투 소울 | 20 | 0 | 63 | - | 순간 | HP를 소모하여 정신을 회복합니다. |
이레이즈 매직 | 30 | 20 | 0 | 정령옥 1개 | 32초 | 1회에 한해 MR을 감소 시킵니다. 마법공격 피격시 효과는 사라집니다. 대상 : 6칸내에 PC 또는 NPC 1인 카운터 매직으로 방어 가능한 스킬. 보통 이레 걸고 캔슬을 넣는다. |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 40 | 40 | 0 | 정령옥 8개 | 16초 | 시전자 주변 3칸을 진공상태로 만들어 마법/채팅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3칸내에 PC 또는 NPC 모두 사용해 보지 않아서 패스.. |
정령마법 불계열
마법 이름 | 습득 레벨 | 소모 MP | 소모 HP | 마법 재료 | 지속 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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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닝 웨폰 | 10 | 30 | 0 | - | 960초 | 화염의 공격력을 빌려 근거리 대미지, 명중을 증가시킵니다. |
댄싱 블레이즈 | 20 | 20 | 0 | 엘븐와퍼 1개 | 480초 | 시전시 기사의 2단 공격 속도와 동일한 수준으로 상승 시킵니다. |
어디셔널 파이어 | 30 | 30 | 0 | 정령옥 1개 | 960초 | 무게 게이지 50%를 초과해도 HP/MP가 자연 회복됩니다. |
소울 오브 프레임 | 40 | 30 | 0 | 정령옥 3개 | 128초 | 무기의 최대 대미지를 적용하며 무기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
정령마법 바람계열
마법 이름 | 습득 레벨 | 소모 MP | 소모 HP | 마법 재료 | 지속 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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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워크 | 10 | 15 | 0 | - | 960초 | 시전 시 기사의 2단 이동 속도와 동일한 수준으로 상승 시킵니다. 길어 와퍼값 아끼는데 좋다. 대신 시전속도는 증가하지 않는다. |
스톰 샷 | 30 | 30 | 0 | - | 960초 | 바람의 공격력을 빌려 원거리 대미지, 명중률 증가 시킵니다. 리니지1 기준 추가타격 +6 명중 +3 바람속성 원거리만 적용 |
스트라이커 게일 | 40 | 15 | 0 | 정령옥 3개 | 64초 | 피격자는 완전한 표적이 됩니다. 확인해보니 ER을 -50 시켜주는 스킬 |
정령마법 물계열
마법 이름 | 습득 레벨 | 소모 MP | 소모 HP | 마법 재료 | 지속 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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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라이프 | 10 | 1 | 0 | 정령옥 1개 | 64초 | 물의 회복력을 빌려 치유 마법 효과를 2배로 받습니다. |
네이쳐스 터치 | 20 | 20 | 0 | - | 320초 | 대상에게 HP자연회복 효과가 상승 적용됩니다. |
네이쳐스 블레싱 | 30 | 30 | 0 | 정령옥 2개 | 순간 | 시전자 포함 파티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대상 : 13칸내에 파티원 모두 파티사냥 필수 스킬 |
폴루트 워터 | 40 | 20 | 0 | 정령옥 1개 | 32초 | 대상의 치유 효과를 반감 시킵니다. 대상 : 5칸내에 PC 또는 NPC 1인 PVP시 이거 걸리면 보통 물약이 못따라간다. |
정령마법 땅계열
마법 이름 | 습득 레벨 | 소모 MP | 소모 HP | 마법 재료 | 지속 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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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 스킨 | 10 | 30 | 0 | - | 960초 | 대지의 방어력을 빌려 방어력을 상승시킵니다. |
어스 가디언 | 30 | 30 | 10 | - | 600초 | 술자에게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상 : 술자 리니지1 기준 리덕션 +2 |
어스 바인드 | 40 | 18 | 0 | 정령옥 2개 | 12초 | 일정 확률로 대상을 봉쇄합니다. |
바람 vs 물
스킬 설명을 읽어보면 잘 알겠지만 돈주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킬에 바람은 윈드워크 밖에 없다. 그렇다면 굳이 바람계열을 선택해서 갈 필요는 없다. 물론 게임 초반, 그리고 경매장과 거래시스템이 아직 없는 상황이라 말하는 것이다. 혹시나 스톰샷 수정이 있는 상황에서 바람계열을 하고 싶다면 당연히 바람으로 가는 게 맞지만 스톰샷을 언제 구할지, 살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바람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안 좋은 선택이다.
물계열 스킬 중에 네이쳐스터치는 상점에서 아데나를 주고 구입 할 수가 있다. 차라리 스톰샷을 구하지 못한다면 사냥에 도움이 되는 물계열로 진행하다 구한 후에 계열을 변경하여 진행하는게 유리해 보인다.
물약을 무겁게 하고 사냥을 안하는(무게가 50%이하 자연회복이 가능한) 유저들이라면 물이 좋고 무겁게하는 유저라면 바람이 나아 보인다. 또한 돈에 구애 안 받고 랭커라 무게가 50% 넘어도 자연회복이 가능한 버프를 달고 있어도 물이 괜찮다.
출처: 인벤 야만용삽니다님 글
윈드워커가 리니지1 과는 달리 와퍼를 사용하면서 공격속도가 유지가 됩니다. 다시 설명하자면 와퍼를 직접 사용하면 5분동안 가속이 되는 걸 (용기 이동속도보단 느림) 윈드워커를 사용함으로써 와퍼 하나로 960초 동안 유지가 되고 이동속도 또한 용기 이동속도로 변한다는 얘기입니다. 윈드워커도 풀 와퍼 유저라면 와퍼 값도 아끼고 괜찮은 선택인것 같다.
결론
요정 정령마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령 스킬들이 리니지1 에선 더 많은데 좀 더 가져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나중에 업데이트 될 거라 믿고 일단 요즘 대세인 요정을 잘 육성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