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2월 24일 기란 두번재 업데이트가 되면서 탱커들(팰러딘, 템플나이트, 실리엔나이트, 가디언)이 상향 밸런스 조정 되었다. 스킬 부분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수정이 되었는데, 공식카페에 올려놓은 유저들의 스크린샷들을 정리해보았다. 가디언이 가장 상향되었는데 아직까지 스킬정보를 올려준 유저들이 없어.. 필자가 키워서 올려야 될 판이다..ㅠㅠ
본론
패치내용
팰러딘
어그로 획득 옵션에서 받은 피해 반사로 변경되었다.
본인에게 반사데미지가 들어가는 버그가 있었는데 수정되었다.
반사데미지률이 생각보다 높지만 아직까지 효용성은 별로라고 한다.
또한 결투장에서 마제스티 데미지로 이기면 본인이 패배하는 버그가 있다고한다.
이부분은 아직 패치가 안되었으니 결투장에선 쓰지말자.
방어력이 추가로 붙었다.
강화 몇번하면 올라가는 수치...
템플나이트
스킬이 대대적으로 변경되었다.
5초간 피해만 면역 상태..
이게 무슨말이냐면 5초간 대미지만 안 들어오지
스턴 넉백은 다 맞는다..
pvp시 전직을 향해 뛰어갈때 좋아보인다.
원래는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효과가 있었는데
회복량 감소로 변경되었다.
pvp시 이지스 켜고 달려가서
에바스 그레이스를 날려주면 좋아보인다.
범위를 벗어나면 디버프 적용에서 벗어나진다.
팰러딘과 동일하게 방어력만 추가되었다.
실리엔나이트
실리엔나이트의 유지력을 받쳐주는 밥줄 스킬
상향이 되면서 방어력 감소 옵션까지 추가되었다.
실제 몬스터에게도 적용되지만 디버프 시간이 5초도 안 간다.
완전 버프된 스킬인 것 같다.
기존에 50% 본인 이속저하 효과를 얻으며 방어력 증가였는데
이속저하가 삭제되고 대신 피격자에게 슬로우 효과를 가한다.
얼티밋디펜스가 발동되어있을때 스킬이든 평타든 박히기만 하면
상대방은 지속적으로 슬로우가 걸린다.
가디언
아직 사진을 구하지 못하였다.
럭스 덱스터리티가 엄청나게 상향이 되어 가디언에서 갓디언으로 불릴려고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래봤자 딜러보단 느리다.
레어스킬까지 쿨타임초기화가 먹히므로 메테오만 넣고 몰이사냥을 하는 유저들도 있다고 한다.
(몰리면 계속해서 써진다고 보며된다.)
스킬 내용을 정말보고 싶은데.. 구하는 대로 올리도록 하겠다.
결론
탱커 밸런스 패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캐릭터 자체의 수정은 없고 캐릭터 고유스킬에 대해서만 수정이 되었는데.. 글쎄다. 물론 모든 것이 상향 되었지만 유저들이 바라는 것은 "탱커를 탱커답게, 대미지는 덜 나오는거 아니까 단단하게라도 만들어 달라!" 였는데 약간 어긋난 패치인 것 같다. 모바일 게임의 한계랄까, 애초에 전투력 게임의 한계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