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오늘 임시점검이 이루어지면서 판도라의 유물상자를 팔기 시작되었다. 이 판도라의 유물상자 이벤트가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제작아이템들이 추가 되었는데 기사들의 워너비 아이템인, 사냥용 최고 검인 데스블레이드가 드디어 나왔다. 하지만 판도라의 유물상자에서 나오는 고급 유물주머니가 있어야 제작이 되지만 가성비 좋은 데스블레이드 어떻게 만들고 왜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본론
데스 블레이드 왜 좋다는 거지?
자 일단 대미지와 옵션을 보면 싸울아비 장검과 완전히 동일하다. 그런데 다른점이 보인다. 재질이 은이다. 언데드류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칼이라는 점이다. 일단 이러한 내용만 봐도 메일브레이커 가격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려온다. 물론 수정단검이나 오리하루콘 단검보다는 아주 살짝 성능이 떨어지지만 수정단검과 오리하루콘 단검은 비싸다. 데스블레이드는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다.
두번째, 아이템 정보에는 적혀있지 않은데 비손상 검이다. 비손상검!, 역시 다마스커스 검의 가격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려온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데스 블레이드는 메일브레이커 + 싸울아비장검 + 다마스커스 검을 하나로 합친 검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비손상 ok, 싸움 ok, 언데드 ok 검이라는 말이다. 요정이 가성비가 좋은 화염의 활을 좋게 평가하는 것 이상으로 데스 블레이드는 리니지1에서 기사들의 최고의 공짜검이었다.
하지만, 만드는게 쉽지많은 않다.
판도라의 고급 유물 주머니가 필요
판도라의 유물주머니 상자가 3개가 있어야지 하나의 판도라의 고급 유물 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데스블레이드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이 판도라의 고급 유물 주머니가 7개가 필요하다.(고급철도 3개 필요하다) 적어도 유료아이템인 판도라의 유물 상자를 21개 구입을 해야지 만들 수가 있다. 11개 기준 1000다이아에 팔기 때문에 약 현금 오만오천원이 필요하다. 생각보다 한자루 만드는데에 많은 돈이 들어간다. 한가지 바램이라면 판도라의 유물상자 이벤트가 끝나고도 다른 재료로 대체되어 만들 수 있다면 데스블레이드의 인기는 더 상승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니라면 결국은 과금러들의 전쟁이지 무, 소과금은 사실상 무리하면서 만들 필요는 없다. 하지만 7데스블레이드만 되더라도 일단 9다마스커스보다 좋고(큰몹 제외) 9메일브레이커보다 좋기 때문에(명중 제외) 고민해 볼 필요가 있는 아이템인 것은 분명하다. 7데스블레이드만 있다면 굳이 9메일과 9다마가 없어도 된다. 메일브레이커와 다마스커스 가격 떨어지는 소리가 계속해서 들린다. 어떻게 보면 7데스블레이드가 더 싸게 먹혀보이는 것은 무엇일까?
결론
데스블레이드 상당히 괜찮은 검이다. 아주 예전에 9데스블레이드 검이 있는 기사는 더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될 정도로 한자루만 있다면 굳이 칼에 현질 안해도 사냥 pvp가 가능한 검이다. 하지만 이렇게 좋으니 이 나쁜놈들이(NC) 바로 제작으로 안 내놓고 이렇게 유료아이템이 들어가야지 만들 수 있게끔 기획한것 같다. 역시 NC 도둑놈들이다.